Logger Script

취뽀

  • 인기검색어
  • 삼성
  • 현대자동차-
  • SSAT
  • 자기소개서
  • 면접
  • PT면접-
  • close
인사란 좋은문화를 널리 알리는것
  Q. 팀 소개를 부탁합니다.안녕하세요, 쿡앱스 인사팀입니다. 저희는 매

취업준비

등록일 2018.04.19 31회 조회
연관컨텐츠
취업전략리포트
취업전략리포트
조회 115,962
인사란 좋은문화를 널리 알리는것

 


 

Q. 팀 소개를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쿡앱스 인사팀입니다. 저희는 매일 구성원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비전으로 즐겁게 움직이고 있어요. 팀 문화라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시도하기, 당연하게 생각하기보다 ‘왜?’ 라는 물음을 먼저 던지기, 역지사지의 자세로 구성원을 이해하기로 표현할 수 있죠. 올해 목표는 좋은 인재를 채용하는 것, 정말 좋은 문화를 가진 회사라는 걸 널리 알리는 것, 그리고 구성원들이 계속해서 신뢰할 수 있는 회사 만들기입니다.


Q. 쿡앱스 인사담당자로서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요?
인사팀의 목적은 구성원이 회사에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하는 거죠. 그 과정에서 사람에 따라 느끼는바, 생각하는 바가 우리의 의도와 다르게 받아들이는 경우도 있죠. 어떻게 하면 제대로 전달될 수 있고, 이를 오해 없이 받아들여 좋은 문화로 자리 잡도록 하는 부분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자주 이야기하고, 오해가 있다면 왜인지 이유를 찾고 조언도 구하고 있습니다.


Q. 서류, 면접, 합격으로 이어지는 채용 절차는 비슷한가요?
절차상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1차 서류 심사, 2차 직무에 따라 과제 심사가 있을 수 있고, 3차 직무 인터뷰(실무팀)와 최종 경영진 인터뷰(인성)가 진행됩니다. 필요에 따라 역량 검사도 진행하지만, 채용 당락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습니다.


Q. 절차 진행은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될까요?
서류 통과 이후 보통 2주 안에 최종 면접까지 진행됩니다.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지원자에 대한 배려가 아닐까 싶습니다.


Q. 공개채용을 진행한 적은 없는데, 연내 진행할 계획이 있나요?
프로젝트에 따라 필요한 인력을 채용하는 정도라 아직 공채 정도의 대규모로 진행할 계획은 없습니다. 직군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주로 신입보다는 경력자 비중이 높아서 지금은 수시 위주로 채용이 진행 중입니다.





Q. 객관적으로 쿡앱스는 어떤 분위기의 게임회사이며, 무엇을 장점으로 평가하는지 궁금합니다.
쿡앱스의 미션은 ‘세상을 즐겁게’ 입니다. 이를 위해선 무엇보다 구성원들부터 즐겁게 개발하는 문화를 만드는 걸 중요하게 생각해요. 업무시간은 집중해서 효율적으로 일하고, 쉴 때는 확실하게 쉬면서 재충전할 수 있도록 야근 지양제도와 충분히 휴식 시간 및 공간을 제공합니다. 회사부터 구성원들을 신뢰하고 지원해 주는 만큼, 구성원 역시 자발적으로 자기계발을 하고 업무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선순환이 일어나면서 같이 성장한다는 점이 쿡앱스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Q. ‘신입’과 ‘경력자’를 볼 때 가장 중요시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우선 쿡앱스는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인 만큼, 게임 자체에 재미를 느끼는 사람인가를 중요하게 봅니다. 게임 전반에 관심이 많은 사람, 게임의 재미 요소가 무엇인지 본인만의 방식으로 분석해보고, 어떻게 구현해볼지 생각해본 경험이 있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신입은 게임개발에 대한 열정, 고유의 에너지를 가졌는지, 그리고 당장 능숙한 기술이나 경험이 없어도 적극적으로 배우고 발전해나갈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사람인지를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경력자는 우리의 개발문화, 그리고 팀원들과 잘 조화될 수 있는 사람인지가 중요합니다.

또한, 어떤 직무든 동료들과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각기 다른 색깔로 뚜렷한 구성원이 많아, 서로의 관점을 이해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명확히 표현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배움에 대한 적극성과 성장 가능성을 중요시합니다. 게임 시장은 늘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지식과 인사이트를 스스로 갈고 닦아야 하며, 스스로 발전하려는 의지가 높은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이 과정을 즐기게 된다고 봅니다.



Q. 자기소개서나 포트폴리오에서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어떤 부분인가요?
자기소개서는 게임개발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가졌고, 그 직무를 위해 어떻게 준비해온 사람인지, 수많은 게임회사 중에 쿡앱스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가 원하는 인재상과 맞는 사람인지를 중점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기에 포트폴리오를 통해 게임개발 관련 기술능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가늠할 수 있어서, 그런 부분을 잘 표현해 주셨는지 그리고 기본적인 문서작성능력과 기획력 등도 파악합니다.


Q. 면접에서 지원자에게 꼭 물어보거나 확인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쿡앱스에 지원한 동기와 게임개발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졌는가, 그리고 지원자의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성향의 인재인지를 확인합니다. 마지막에는 지원자에게 10년 뒤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를 꼭 묻습니다.


Q. 쿡앱스와 잘 맞지 않는 지원자가 있다면 어떤 유형일까요?
게임개발은 여러 사람이 함께 만듭니다. 그래서 동료와의 협업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에 다른 사람과 협업하기 어려운 사람,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 내 일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우리와 잘 맞지 않는다고 봅니다.


Q. 신입사원 조기 퇴사가 사회적으로 이슈입니다. 쿡앱스는 어떻게 대응하고 있나요?
구성원이 회사에 대해 신뢰하고 만족감을 느끼면 자연히 퇴직이나 이직률은 낮아진다고 생각합니다. 쿡앱스는 주간회의, 월간회의, 주기적인 면담, 다양한 피드백 제도 등을 통해서 회사의 상황과 제도, 변화, 비전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구성원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자주 듣고 소통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Q. 쿡앱스 신입 연봉과 연봉인상률은 어떻게 되나요?
신입 채용시 기본금, 상여, 인센티브, 연봉 인상률을 포함하여 3천만 원 초반 수준입니다. 매년 영업성과 및 개인역량 따라 인상률은 조금씩 변동됩니다.


Q. 쿡앱스는 야근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이 같은 제도를 실행한 배경과 실제 효과는 어떤가요?
게임개발은 끊임없는 크리에이티브가 요구되고 업무 강도도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격무가 계속되면 좋은 아이디어나 창의적인 에너지가 발휘되지 못합니다. 가령 에너지 100이 있다면 80 정도만 사용하고 다시 100으로 채워질 수 있도록 하는 장기적인 접근이 필요해요. 무조건 오래 일해서 만든 게임이 반드시 재미있다는 건 아니죠.

쿡앱스는 충분한 휴식 후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점심시간 2시간과 야근 지양으로 근무시간이 타사보다 짧은 편입니다. 우려 섞인 시선도 있을 수 있지만, 오히려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움직임으로 이어졌습니다. 구성원 스스로 이 시간을 공부, 운동, 취미 생활을 즐기고 오후 업무시간에 더 집중해서 일하면서 ‘즐겁게 개발하는’ 문화로 발전했죠.


Q. 쿡앱스만의 강제퇴근제 제도에 대해 좀 더 말씀해주세요.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면 퇴근 종이 울립니다. 정말 급한 용무라면 사유를 포함한 야근계를 올리고 승인을 받아야 야근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월요일과 금요일은 저녁 식사를 제공 안 하는 쪽으로 해서 구성원 모두 퇴근하실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월요일 저녁에 사무실 불은 off라 보시면 됩니다.


Q. 좋은 회사가 100점 만점일 때 쿡앱스는 몇 점인가요?
99점입니다. 1점은 더 발전해서 채우기 위한 여지를 두었습니다. 높은 점수를 준 이유는 ‘아무 문제가 없다면 오히려 더 문제’라는 생각을 항상 갖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허심탄회하게 말할 수 있는 분위기에서 구성원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이를 경영진이 심각하고 신속하게 잘 받아들여 빠르게 변화하는 유연함이 있죠.

커뮤니티 이동
댓글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최근본상품 0

최근본상품이
없습니다.

0/0

취뽀의 채용광고는
취준생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취업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기업에서 광고비로 지출한 금액은 [포인트 리워드]해 드리고 있습니다.

리워드 정책은 취보스터디에서 채용 정보를 올리는 따뜻한 마음의 기업인들이 모여서 가능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