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취뽀

  • 인기검색어
  • 삼성
  • 현대자동차-
  • SSAT
  • 자기소개서
  • 면접
  • PT면접-
  • close
[케이엠에이치] 국내 최대 방송송출 서비스 기업
방송송출서비스 외

취업준비

후기 0 460회 조회
연관컨텐츠
취업전략리포트
취업전략리포트
조회 62,661
[케이엠에이치] 국내 최대 방송송출 서비스 기업





■ 회사소개




-연혁-







-조직도-






■ 재무정보







■ 현장탐방




▶ 주력분야와 간단한 회사 소개


2000년에 설립된 (주)KMH는 현재 국내 최대 방송송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전문 미디어 기업입니다. 케이엠에이치는 자회사 미디어윈을 통해 케이블TV, 위성방송, IPTV, 위성 DMB 등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모든 방송 플랫폼에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프로그램을 실시간 송출하고 있습니다. 케이블 채널은 지상파 방송국과는 달리 비용상의 문제로 직접 방송국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이때 KMH는 방송운영료를 받아 고객사 방송을 대신 송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현재 SK bTV, 스카이라이프, 올레TV 등 약 62개 국내 주요 채널을 맡아 송출하고 있습니다. 디원, 디원플러스, 엠플렉스, 미드나잇처럼 KMH가 직접 기획, 운영하는 채널도 있습니다. KMH는 크게 경영관리본부, 방송본부, 마케팅본부, 미디어윈(방송송출 전문 브랜드), 뉴미디어사업본부(양방향 데이터방송), R&D센터, 콘텐츠사업본부(해외 구매, 콘텐츠 기획)로 조직되어 있습니다. 2013년 연매출은 890억에 이르며, 약 100여 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와 경영방침은?


KMH는 ‘Korea Media Holdings’를 목표로 M&A를 통한 미디어 종합그룹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2013년 아시아경제신문과 팍스넷을 인수한 것을 비롯해 시너지를 일으킬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KMH는 동종업계에서 유일하게 코스닥 상장된 회사이며, 송출업계에서 유일하게 장비를 자체 개발해 비용절감을 이뤘습니다. 국내 최초 3D 채널 송출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기술력에서도 인정받습니다. 외부 증권사나 애널리스트와 계약을 할 때도 KMH는 송출업계1위 회사로 평가받습니다. 시청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KMH에서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도록 ‘세상의 모든 미디어’가 되는 순간까지 KMH는 노력할 것입니다.



 신입연봉


부서별로 신입사원 평균연봉은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방송국 쪽은 약 2400만 원, 소프트웨어및 컨텐츠 개발은 약 2,800만 원, 일반사무직은 2,500~2,600만 원 정도입니다. 근속년수 3년 이상이면 첫 승진이 이루어지며, 그 이후는 본인의 실적에 따라 승진이 결정됩니다.


 
 복리후생


법정 복리로 4대보험과 퇴직금이 있고, 식대지원, 성과에 따른 상여금, 10여 개 사내 동호회 지원, 직무관련 교육비 지원, 정기 건강검진, 임직원 및 본인의 결혼/출산 시 경조휴가를 비롯해경조금을 지급합니다. 출산휴가는 약 3개월이며 유급휴가입니다. 휴가는 연차 10일, 정기휴가5일로 정해져 있으며, 직원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콘도 회원권이 있습니다. 자회사와 본사 직원 간 화합을 위해 체육대회, 워크샵, 회식을 정기적으로 엽니다.

 


근무환경



주 5일제, 9시 출근 6시 퇴근이며, 야근이 많지 않습니다. 사내 분위기는 부서별로 특색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가족처럼 화목한 분위기입니다. 직원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사적으로 친하며, 특히 부서별로 매우 돈독합니다. 휴게실 등 직원 휴식공간과 커피머신 등도 잘 갖춰져 있어 편하게 머리를 식히며 일할 수 있습니다.

 
 

먼저 근무한 선배님으로서 이 회사에 근무하다 보니 좋은 점, 자랑거리 등이 있다면?


당사 계열사 중에 삼성모바일 총판사업을 진행하는 곳이 있어 갤럭시 탭, 삼성카메라 등을 저렴한 할인가격에 살 수 있고, 회사콘도 회원권을 할인받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우리 회사는 M&A가 굉장히 활발하고 성장속도도 빠릅니다. 2013년에는 팍스넷, 아시아경제신문을 인수했습니다. 사내 분위기도 좋고, 미래 성장잠재력도 커서 직원 만족도도 높습니다. 매우 낮은 퇴사율이 이를 증명한다고 생각합니다.

 


 인재상


KMH는 별도의 공채 없이 결원이 생기면 필요 인원을 상시 채용합니다. 채용은 온라인 구직사이트 또는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알립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미리 입사지원서를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채용은 서류 심사 후 면접을 거쳐 결정되며, 3개월 수습기간이 있습니다. KMH가 찾는인재는 꼼꼼하고 성실한 사람입니다. KMH 주력분야인 방송송출 서비스는 24시간 3교대로 진행됩니다. 졸거나 실수를 하면 바로 방송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에 실수 없이 맡은 바 임무를 다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대기업이 아니라도 훌륭한 기업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주위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듣기보다는 객관적인 지표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의 전자공시시스템을 활용하는 법입니다. 이를 통해 그 회사가 얼마나 튼튼한지, 직원에게 얼마나 투자하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눈높이를 조금만 낮추면 앞길은 자기가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요즘 대학생들의 스펙쌓기 문화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실 저도 대학생 시절에는 스펙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실무를 겪어보니 스펙을 쌓기보다는 사회에 진출해서 경력을 쌓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중소기업은 인력을 많이 필요로 하고, 스펙보다는 경력이나 경험을 더 크게 칩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스펙 대신 이것만은 꼭 준비해라 하는 것 있으신가요?


전공과 무관하게 발표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에서는 보고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발표 훈련이 되어 있지 않으면, 실력이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나설 수 없습니다. 기업은 결국 사람으로 이뤄졌습니다. 영업을 하거나, 거래처 관계자를 만나거나 해서 수많은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이때 화법, 센스, 친숙하게 다가가는 법 등 대인관계를 잘 푸는 사람이 빛을 발하게 됩니다.

 


이 회사에 들어오려는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방송기술직에 관심이 있다면 기회가 많이 열려 있습니다. 방송기술직은 경력을 매우 중시하는데, KMH에서는 원하는 만큼 경력을 쌓을 수 있어 장기적인 자기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관심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도전해주세요!

<자료제공 :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현장탐방기>


댓글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연봉검색 오프라인 모의테스트 결과표
최근본상품 0

최근본상품이
없습니다.

0/0

취뽀의 채용광고는
취준생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취업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기업에서 광고비로 지출한 금액은 [포인트 리워드]해 드리고 있습니다.

리워드 정책은 취보스터디에서 채용 정보를 올리는 따뜻한 마음의 기업인들이 모여서 가능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