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취뽀

  • 인기검색어
  • 삼성
  • 현대자동차-
  • SSAT
  • 자기소개서
  • 면접
  • PT면접-
  • close
[피씨엔] 기술집약의 웹 에이전시
웹사이트구축 및 시스템통합

취업준비

후기 0 439회 조회
연관컨텐츠
취업전략리포트
취업전략리포트
조회 62,861
[피씨엔] 기술집약의 웹 에이전시




■ 회사소개



-연혁-




-비전-




-Business-






■ 재무정보







■ 현장탐방




▶ 주력 분야 등 간단한 회사 소개


저희 PCN은 SI 기반의 공공기관, 병원 등의 프로젝트뿐 아니라 기업 브랜딩을 위한 기업 홍보(IR) 프로젝트까지 폭넓은 디지털 사업 전반에 걸친 구축 사업 및 운영사업을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KISS(Keep It Simple and Smart)라는 솔루션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이 중 OASIS(Open API Service Integration System’의 줄임말)는 올해 특허를 획득한 솔루션이기도 합니다. 그 외 웹 접근성 개선 서비스, UI/UX 컨설팅, 모바일 웹 및 앱 제작, 온라인 마케팅, 프로모션, 콘텐츠 등의 폭넓은 디지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비전)나 경영방침은?


저희 PCN은 '비전 123'을 수립해 임해 나가고 있습니다. '비전 123'은 5년 안에 1인당 매출 1억, 수익률 20%, 통합 매출 300억 규모로 성장해나가는 것입니다(2014 100억, 2015 150억, 2016 200억, 2017 250억, 2018 300억) 또한 함께 성취해나가고 있는 '비전 2020'은 2018년부터 IPO 준비를 시작해 2020년 상장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 것입니다.

 

 


 신입연봉


신입 연봉은 회사 내규에 따라 진행됩니다. 승진의 경우 근무 연차가 아닌 탄력적 시스템으로서 팀장 추천 후 PT를 통한 승진 심사로 진행됩니다. 대개 매년 3~4월에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나이가 젊음에도 불구하고 큰 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는 길이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복리후생


 PCN에서는 직원들에게 영감과 창의력을 불어넣어주고 이를 통해 더욱 행복한 일과 삶을 가꿔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대 보험, 우수사원 표창, 교육지원, 1주년자 특별선물, 장기근속자 특별유급휴가, RD(Refresh Day, 프로젝트로 인한 주말 근무 시 주어지는 유급휴가), 산전/산후/유산/사산 휴가, 경조유급휴가, 장기무급휴가, 연차유급휴가, 격월 팀 회식비 지원, 팀장 급 이상 통신요금 지원, PM수당 지급, 사내이벤트 경품 증정, 맥주파티, 분기별 도서구입지원, 업무관련 도서 신청 지원, 생일직원 케이크 제공, 야근식대 및 업무교통비 지급, 워크샵, MT 등이 이러한 복리후생 제도들에 포함됩니다.

 

다른 회사와 차별화되는 몇 가지 복리후생을 소개하자면, 1년 근속자에게는 1주년 선물이라고 해서 35만 원 선에서 본인만을 위한 선물을 고르면 회사에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5주년, 10주년 장기근속자에게는 유급휴가는 물론 포상금 및 포상 상품이 수여됩니다.


시무식이나 종무식 때 시상식을 진행하여 직원 포상이 진행되며, 일 년에 한 번 창립기념일에 맞춰 ‘맥주파티’라는 행사가 있습니다. 이 행사는 친구, 고객,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행사 중 하나입니다.  


매월 10일에는 10시부터 ‘땡땡이 데이’라는 이름 아래 6인을 선발하여 회사 외부로 나가 공식적으로 땡땡이를 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1인당 2만 원의 땡땡이 비용을 지원합니다.


또한, 한 달에 한 번 월요일 점심시간에는 ‘섞어먹기’라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인원이 100명이 넘다 보니 본인 팀 외에는 프로젝트를 함께 하지 않으면 모르는 분들이 많아 타팀과의 친목도모를 위해 기획됐습니다. 기본 구성으로는 타팀과 1팀을 구성해서 점심시간에 식사를 같이 하면서 주어지는 미션을 성공하면 문화상품권, 기프티콘 등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랍니다.


 


 근무환경


업무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교통편은 학동역 6번 출구와 버스정류장이 바로 회사 앞에 있어 최적의 교통요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특성에 따라 초과근무가 있을 수 있습니다. 9시 넘게 일한다면 식비가 제공되고 12시가 넘어 근무 시에는 택시비가 지원 됩니다. 바로 옆에 삼익아트홀이 함께 근무하면서 라이브 음악을 접할 수 있는 럭셔리한 환경이 조성돼 있습니다. 1년에 연차를 포함한 총 15일의 휴가가 주어지며, 탄력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년 이내 입사자는 따로 휴가가 주어지지 않지만, 1년 후 쓸 수 있는 휴가를 미리 당길 수 있습니다.

 


회사 내 조직 문화는 어떠한가?


각 부서별로 특성이 가지각색이나 업무 분위기는 자유로운 편입니다.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파트가 아니라면 복장도 자유롭고 수직적인 관계보다 수평적인 느낌의 업무 분위기입니다. 성비는 약 6:3 정도로 남성이 많은 편입니다. 연령대는 30대가 약 40% 정도로 가장 많으며, 2014년 10월 30일 기준 정직, 계약, 인턴 포함 총 154명입니다.


2달에 한 번씩은 정기적으로 각 부서별 회식비가 지급되기에 대부분 부서에서 2달에 한 번은 회식을 진행하고 있으며, 회식 문화 역시 각 부서별로 차이가 조금씩 있습니다. 술 마시는 부서, 영화나 연극을 보며 저녁 먹는 부서, 맛집 가는 부서, 마시지 받는 부서 등 특색 있는 회식문화가 정착되어 있습니다.



 

 

직원인터뷰




회사만의 차별화된 강점, 장점, 자랑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무엇보다도 전문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선 SI 프로젝트는 물론 IR 프로젝트들까지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으면서도, 퀄리티 또한 우수한 회사라는 점을 강점으로 생각합니다. 작년 제9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11개 출품해 10개 부문 수상으로 최다 수상 기업이 되었으며, 올해 제10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7개 출품으로 6개 부문 수상을 하며 그 실력을 입증 받았습니다. 더불어,  ‘Open API 기반 콘텐츠 서비스 인터페이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 특허 획득으로 솔루션에 대한 기술력 또한 입증했습니다.

 


이 회사에 들어오려는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바라는 당부사항은?


저희 회사 내부 인트라넷에는 ‘CEO's DIARY’라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대표 님께서 일기와 같이 특별하게 쓰시는 공간인데 현재 236번째 글까지 있습니다. 마침 236번째 글의 내용이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부합되는 사항이라 생각되기에 옮겨봅니다.

 

CEO's DIARY (236) 
하고 싶은 일이 있고, 잘 하는 일이 있고, 해야 하는 일이 있다. 하고 싶은 일이나 잘 하는 일은 다들 열심히 하거나 성과가 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문제는 해야 하는 일을 하지 못할 때 생긴다. 



먼저 근무한 선배님으로서 이 회사에 근무하다 보니 좋은 점, 자랑거리 등이 있다면?


업무에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 부분이 있다면 많은 기회가 열려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배우고자 한다면 그 역시 많은 기회가 열려있습니다.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고 내부 교육 및 교육비 지원을 통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배움을 이어 나갈 수 있는 곳입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편한 교통편. 그리고 라이브 음악이 있는 업무 환경과 본사 1층 24시간 버거킹과 앤제리너스는 덤이랍니다.



요즘 대학생들의 스펙 쌓기 문화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글쎄요. 개인적으로는 요즘 대학을 고등학교처럼 진학하기에 졸업 후 큰 변별력이 없어 스펙이 때론 개인의 성실성을 구분하는 잣대가 될 수도 있겠지만, 저희 분야 산업군은 스펙보다도 본인이 지원하는 파트에 대한 이해와 스킬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인턴을 지내다 보면 선명하게 보이는 사항이기에 이보다 큰 변별력은 없다고 생각되네요. 뭐 스펙 쌓기가 어떤 방향의 스펙 쌓기인지는 모호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대한 기술과 스킬 쌓기라면 적극 찬성하는 1인입니다. 저의 경우는 잡지교육원을 통해 광고마케팅과 기업홍보마케팅에 대해 배워나가며 사회로의 진출을 준비했었습니다. 청년인턴제와 같이 비용이 들지 않으면서도 큰 배움을 얻을 수 있는 국가지원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꼭 찾아보셔서 좋은 기회들을 잡으실 수 있기를 빕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스펙 대신 이것만은 꼭 준비해라 하는 것 있으신가요?


자기가 원하는 분야의 전문성 및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유익할 것입니다. 어떠한 선택이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고 한번 결정을 내리면 진심으로 임하여 실제로 어려움들을 이겨나가며 자신의 발전에 실질적인 씨앗을 뿌릴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청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단추를 잘 잠가야 나중에 멋진 넥타이를 맬 수 있겠죠? 저마다의 멋진 넥타이를 매기 위한 하나하나의 단추 같은 과정들. 단춧구멍에 차례로 잘 매워지기를 바랍니다. 멋진 넥타이로 차근차근 마무리 잘 하시길 빌어요.
 


 인재상


우선 PCN 인재상에 대해 소개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고객과 팀의 성공을 위해 항상 소통한다.
우리는 학습과 열정을 통해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다.
우리는 변화에 민감하고 능동적으로 준비한다.
우리는 문제를 직시하고 책임을 피하지 않는다.
우리는 고객을 나의 팬으로 만든다.

 

인재상의 내용을 종합하자면 열정 넘치고, 스스로 공부할 줄 알며, 매력적인 인재를 원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물론 스펙도 중하겠지만 이보다 적극적이며 열정 넘치는 여러분이면 언제나 환영합니다. 더불어 일의 특성상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팀플레이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 일의 특성상 개인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것보다 대부분 팀 단위로 움직이게 됩니다. 자기 역량에 대해 최대한 발휘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그것보다 우선시 되는 것이 바로! 팀 플레이어로서의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는 사람입니다.



<자료제공 :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현장탐방기>


댓글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연봉검색 오프라인 모의테스트 결과표
최근본상품 0

최근본상품이
없습니다.

0/0

취뽀의 채용광고는
취준생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취업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기업에서 광고비로 지출한 금액은 [포인트 리워드]해 드리고 있습니다.

리워드 정책은 취보스터디에서 채용 정보를 올리는 따뜻한 마음의 기업인들이 모여서 가능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