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취뽀

  • 인기검색어
  • 삼성
  • 현대자동차-
  • SSAT
  • 자기소개서
  • 면접
  • PT면접-
  • close
제빵회사
#18. 직무핵심 키워드 - 제빵회사     삼립,샤니,기린 Vs&

취업준비

등록일 2014.12.01 310회 조회
연관컨텐츠
취업전략리포트
취업전략리포트
조회 62,140
제빵회사

#18. 직무핵심 키워드 - 제빵회사

 

 

 

 

 

삼립,샤니,기린 Vs 파리바게트, 뚜레주르 

 

 

 

국진이빵소보로빵파리바게뜨이들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빵은 크게 양산빵과 제과점빵으로 구분된다양산빵이란 삼립샤니,기린 등이 생산하는 대량 생산 빵으로 마트나 편의점 일반슈퍼에서 구매할 수 있다이에 반해 제과점빵이란 명장이나 일반 개인들이 생산하는 빵과 프랜차이즈 빵으로 나눌 수 있다두 빵의 차이를 굳이 따진다면 기계로 대량 생산하느냐 아니면 당일 당일 생산하느냐의 차이다.

 

 

 

 

제빵업은 대기업 규제품목? 

 

제빵회사에 입사하면 대부분은 생산관리나 판매관리를 주로 맡게 된다우리나라의 제빵의 대부분은 삼립과 샤니로 알려진 SPC그룹이 장악하고 있다고 보면 되며나머지 일부를 기린과 브랑제리라는 브랜드가 차지하고 있다.

 

얼마전 롯데와 신라에서 아띠제포숑과 같은 프랜차이즈 제빵사업에 진출하려다 법과 제도로 실패한 것은 제빵이 대기업 규제 품목에 해당되기 때문이다그나마 현재 파리바께뜨와 파리크라상 브랜드를 운영하는 SPC가 프랜차이즈 사업도 거의 장악하고 있다.

 

이러한 제빵회사에서는 당연히 제빵사라는 기술을 가진 전문가가 필요한데 이는 기술적 부분으로 설명에서 제외하겠다제빵사들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스로 창업하는 경우가 많다.

 

 

 

 

양산빵회사(삼립,샤니,기린)는 제조판매회사 

 

양산빵회사는 일반적인 제조판매회사로 보면 큰 무리가 없다앞서 일반 제조회사에서 생산관리에 필요한 주요한 핵심 지표들을 말씀 드린 바 있다수율가동율조업율원가율(생산시설을 갖춘 제조기업 참조등이 바로 그것이다이는 생산에서는 필수임을 기억하자.

 

제빵 기술은 유럽과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앞서 있다고 한다실제 일본이나 유럽에 가보면 우리나라와는 달리 프랜차이즈 빵집이 많지 않다특히 일본은 양산빵이 전체 시장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편의점을 통한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이는 빵의 품질이 제과점에서 갓 나온 것과 비슷하기 때문이다.(일본은 맛이 유지되는 상미기간을 표기한다이는 냉동생지의 기술이 뛰어남을 의미한다우리나라의 프랜차이즈나 당일 구운 빵을 판매하는 편의점도 미리 반죽한 것을 급속 냉동하여 보관한 냉동생지를 시간대에 맞게 꺼내 굽는 형태로 운영되는 것이 많다.

 

 

 

 

양산빵회사(삼립,샤니,기린)는 신규대리점개설과  기존대리점 관리가 핵심

 

양산빵의 판매는 대리점 형태로 운영된다빵 자체가 유통기간이 짧기 때문이다대리점들은 유통기간 관리를 통해 빵이 얼마나 잘 회전되는지 파악을 한다특히 여름에는 빵이 상하기 쉽기 때문에 잘못 관리하면 컴플레인이 많이 들어온다그렇기 때문에 본사가 직접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대리점에 판매하고 위탁하는 것이다. 따라서 양산빵 제조 회사에서의 핵심은 신규 대리점 개설과 기존 대리점 관리이다.

 

 

 

프랜차이즈는 가맹주 모집이 핵심 

 

이에 반해 프랜차이즈는 가맹주를 모집하는 것이 핵심이다가맹주를 모집하려면 상권분석 능력(입지유동인구상권의 규모지역 소득액지역 지출액 등)을 보유해야 한다이는 많은 노하우가 필요하다실제 가맹주를 모집해 폐점된다면 브랜드의 이미지가 하락하기 때문이다빵을 먹는 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만약 당신이 빵을 좋아한다면 제빵회사에 입사하여 질려보는 것은 어떨까?

커뮤니티 이동
댓글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연봉검색 오프라인 모의테스트 결과표
최근본상품 0

최근본상품이
없습니다.

0/0

취뽀의 채용광고는
취준생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취업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기업에서 광고비로 지출한 금액은 [포인트 리워드]해 드리고 있습니다.

리워드 정책은 취보스터디에서 채용 정보를 올리는 따뜻한 마음의 기업인들이 모여서 가능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