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취뽀

  • 인기검색어
  • 삼성
  • 현대자동차-
  • SSAT
  • 자기소개서
  • 면접
  • PT면접-
  • close
교보생명
은행/보험/증권/기타금융|보험
서울 종로구 종로1가 교보생명빌딩

연관컨텐츠
취업전략리포트
취업전략리포트
조회 62,625
교보생명

 


비전경영


 


늘 고객보다 반걸음 먼저 생각하는 교보생명이 되겠습니다.


 


신창재 회장은 급변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기업이 생존하고 발전하려면 변화를 위한 나침반인 비전을 가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개인이나 조직이 자발적으로 추구하는 원대한 목표가 바로 비전이며, 비전은 그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우리의 힘과 자원을 한 곳으로 집중시키며, 현재를 미래의 성공으로 연결해 주는 다리가 된다고 강조합니다. 교보생명에서 비전은 ‘회장보다 높은 왕회장(Big Boss)’로 통합니다. 위에 비전이 있고, 회장도 비전을 따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리더는 조직을 ‘어디로’ 인가 리드해 가는 사람입니다. 그 ‘어디로’가 바로 비전입니다.
비전은 구체적이고 분명해야 하며 현실성이 있어야 합니다. 과녁이 잘 보이지 않으면 화살로 과녁을 명중시킬 수 없습니다.”


신창재 회장은 비전경영에 대한 활발한 외부 강연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계여성지도자회의 △한국표준협회 △무역협회 △전경련 영리더스클럽 △Asia Insurance CEO Summit △카이스트 테크노경영대학원 등 각계 각층을 대상으로 교보생명이 그동안 추진해 왔던 변화 혁신과 비전경영에 대한 강연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여느 기업 CEO보다 강연 활동을 열심히 펼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신회장은 “빡빡하게 짜여진 경영활동으로 시간이 잘 나진 않지만, 변화혁신 과정에서의 성공과 실패 사례가 우리 사회를 바꾸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말합니다.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회사


 


신창재 회장은 “우리는 마피아가 아닙니다. 고객을 나눔과 베풂의 수혜자로 여기고, 고객을 이롭게 해야 우리 자신도 이로워질 수 있습니다.”라는 말로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소신을 피력합니다.
신 회장은 이를 자리이타(自利利他), 즉 “네가 남에게 대접받고 싶은 대로 남을 대접하라”는 말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기업이 더 큰 성공을 원한다면, 그것을 원하는 만큼 고객의 성공을 도와주어야 비로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교보생명은 금융업계 최초로 한국능률협회로부터 5년 연속 고객만족 경영대상을 수상했으며, 명예의 전당에 올랐습니다. 이에 대해 신 회장은 단순히 상을 몇번 받았느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교보생명의 서비스 품질을 고객이 직접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회장 취임후 교보생명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 가운데서도 기업문화가 고객중심으로 바뀐 점을 눈여겨봐야 합니다. 보험업은 일반 제조업과는 달리 ‘사람’이 중요합니다. 고객을 바라보는 마음과 신뢰가 중요하고, 고객들에 대한 배려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


 


교보생명의 고객과 사회에 대한 약속!


 


교보생명은 지난 2000년 4월 신창재 회장의 확고한 윤리경영 실천의지에 따라 윤리헌장을 선포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도경영, 윤리경영, 투명경영을 실천키 위해 윤리항목을 인사평가에 반영하고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을 장려하는 등 다양한 실천프로그램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한 기업이미지 대상 윤리경영 부문 최우수상과 대상을 수상했으며, 한국기업윤리학회가 제정한 ‘제 1회 기업윤리대상’을 수상했고, 전경련으로부터 ‘IMI 경영대상’ 사회공헌부문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신창재 회장은 양적인 성장만을 강조하던 과거와는 달리 앞으로의 경영환경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과 윤리성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경영의 핵심경쟁력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기업의 목적은 이윤 추구입니다. 그러나 이윤 추구만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은 오래가기 힘들 것입니다. 이윤 추구와 윤리경영은 동전의 앞뒤가 아니라 같이 가는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모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존경받는 100년 장수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기쁨은 나눌수록 커지고, 슬픔은 나눌수록 작아집니다.


 


신창재 회장은 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새로운 패러다임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의사소통과 의사결정이 바르고 빨라야 한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신 회장은 전국에 있는 지점을 순방하거나 조직원들과 함께 산행을 하면서 업무 현장의 건의사항을 듣고, 또 조직원들에게 자신의 경영 철학을 직접 전달하기도 합니다.
또한 서로 칭찬해 주는 화기애애한 직장문화를 만들고, 직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장려하기 위해 1999년 11월부터 지금까지 한번도 거르지 않고, 매월 ‘이달의 칭찬대상자’로 선정된 직원들과 오찬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귀성길에 오르는 교보 임직원들을 보면, 혼잡한 교통란 속에서 얼마나 고생스러울까 싶은데 정작 본인들은 마냥 싱글벙글 하더군요. 부디 몸 건강히 잘 다녀오세요. 며칠간 서울은 제가 지키겠습니다.”
추석연휴를 앞두고 신창재 회장이 사내 인트라넷에 올린 메시지입니다.


직원들을 북돋아주고 격려하기 위한 신 회장의 변신은 끝이 없습니다.
앞치마를 두른 웨이터에서 둥근 요리 모자를 쓴 요리사로 또 기타치며 노래하는 가수로…
직원들이 마련한 불우이웃돕기 자선행사에서 서빙도 하고 숨겨 놓았던 노래실력과 기타 연주 솜씨까지 선보여 주위를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사람들 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 사람들이 있다”고 말하는 신창재 회장은 인간 가치를 존중하며 실천하는 마음이 따뜻한 경영자입니다.


 


건강한 사회, 함께하는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신창재 회장은 지난 8월 창립기념일 행사로 진행된 장애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을 때도 직원들과 똑같이 1시간여 동안 휠체어를 탔습니다. 이처럼 사회공헌 활동에 있어 모범을 보이고 있는 신창재 회장은 “솔선수범형”의 대표적 경영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2002년 12월 가족사랑, 이웃사랑, 인간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더불어 가는 사회, 건강하고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교보다솜이 사회봉사단’을 발족시켰습니다.


교보다솜이 사회봉사단’은 ‘모든 사람이 삶의 역경에서 좌절하지 않도록 도와준다’는 교보의 핵심목적을 비영리 분야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만든 전사적인 사회봉사활동 연합체입니다.
교보생명은 ‘교보다솜이 사회봉사단’을 중심으로 건강, 노후생활, 교육복지를 3대 핵심사업으로 설정하고, 봉사단체별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모범적인 사회공헌활동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20110825034009.gif


 


 



20110825034053.jpg



 


 


Ethics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


'세상에는 거저와 비밀이 없다'는 정직한 마음과 고객자산의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맡은 바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성실한 업무자세로 조직구성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다하는 사람


 


Execution 도전적이며 적극적인 사람


'맨손가락으로 생나무를 뚫는 강인한 정신력'과 '발명가적 개척정신'으로 항상 창의적이고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며, 미래의 위험을 감수하고 변화에 과감히 도전하는 사람


 


Customer focus 고객지향적인 사람


보험인으로서의 투철한 직업관을 갖추고, 항상 솔선수범하여 고객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


 


Engagement 참여와 협조의 조직인


넓게, 멀리, 높이 보고 기업가치 창출을 위해서는 조직에 적극 참여하는 한편 타조직, 조직인과도 적극 협력하여 일하는 사람


 


Leading-edge expertise 국제적 수준의 전문가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학습과 자기개발을 실천하여 자신의 직무분야에서 국제적인 감각을 갖춘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으며, 자신 및 조직의 핵심 역량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사람 


댓글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연봉검색 오프라인 모의테스트 결과표
최근본상품 0

최근본상품이
없습니다.

0/0

취뽀의 채용광고는
취준생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취업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기업에서 광고비로 지출한 금액은 [포인트 리워드]해 드리고 있습니다.

리워드 정책은 취보스터디에서 채용 정보를 올리는 따뜻한 마음의 기업인들이 모여서 가능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