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취뽀

  • 인기검색어
  • 삼성
  • 현대자동차-
  • SSAT
  • 자기소개서
  • 면접
  • PT면접-
  • close
[공인회계사] 신입의 설레임이 남아있는 공인회계사 '황인호'
에디터&사진: 김규현 안녕하세요 인호씨. 본인소개 부탁드려요. 저는 28살 공

취업준비

등록일 2013.09.13 539회 조회
연관컨텐츠
취업전략리포트
취업전략리포트
조회 62,141
[공인회계사] 신입의 설레임이 남아있는 공인회계사 '황인호'


에디터&사진: 김규현

안녕하세요 인호씨. 본인소개 부탁드려요.

저는 28살 공인회계사 황인호라고 합니다. 2012년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해 현재 마지막 학기를 다니며 재정회계법인에서 파트로 일하고 있습니다.

나이나 직업소개 말고는 어떻게 본인을 소개하고 싶으세요?

약간 오글거리긴 한데요(웃음). 그냥 저는 무언가를 한번 목표로 삼으면 이뤄내야만 직성이 풀리는 사람인 것 같아요.

그렇기에 힘든 고시생 생활도 견뎌내셨군요. 어떤계기로 회계사를 하겠다고 마음먹으셨나요?

나만의 무기가 있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전문직이 그 답이라고 생각했구요. 그런 생각이 있었고 아무래도 제가 경영학과다보니 이미 회계사공부를 하고있는 주위 친구들의 영향을 받아 CPA자격증을 따자고 마음먹게됐죠.

그 때가 언제셨죠?

제대하고 3학년 1학기까지 마치고 시작했어요. 2010년, 제가 25살 때였죠.

25살에 시작해 27살에 합격하셨으면 무척 단기간에 합격하신거네요.

네. 그래서 시험에 붙으려면 실력도 실력이지만 운이 되게 중요하다고 생각을 많이 했어요.

겸손하시네요^^. 원래 회계쪽이 적성에 맞으셨나요?

1학년때 회계원리가 재밌긴했어요. 그런데 2학년때 재무회계 수업을 듣고 성적이 그다지 좋게 나오지 않아 ‘이건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죠. 다른 보통의 경영학과 학생들과 비슷했어요. 이 공부를 하면서 느낀건 이게 문제가 어려워서 힘든게 아니라 공부량이 많아서 힘들다는 거였어요. 저는 다행히 집중력이 좋아서 그것을 극복할 수 있었어요. 한 번 집중하면 주위에 무슨일이 생기는지 잘 모를정도니까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어렸을때 부터 수학을 좋아하긴 했어요.

인호씨가 생각했을 때 어떤 사람이 회계사에 도전해 볼 만 하다고 생각하세요?

수학이 많이 필요한 과목은 재무관리 하나에요. 그래서 수학적 감각이 아예없으면 조금 힘들겠지만 남들보다 떨어지지 않을정도의 감각만 있으면 되구요. 오히려 제가 느끼기엔 크게봐서 논리력이 중요한 것 같아요. 하나하나 암기하려면 외울게 한없이 많거든요. 나름의 논리를 세우고 과목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다면 그런 암기에 굉장히 도움이 되요. 그런 능력이 있는 분들이 좀 더 시험을 합격하는 데 유리하겠죠.

시험 공부는 어떤식으로 하셨나요?

저는 제 자신을 잘 알아요. 지속적으로 공부만 하기에는 힘든 스타일이죠. 그래서 고시생 생활을 할 때도 놀 땐 놀았어요. 2011년 처음으로 본 1차시험에 떨어지고 나서 3개월 정도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어요. 2차 공부할 때는 친구가 League Of Legend란 게임을 소개시켜줬어요. 틈틈히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풀었죠. 동시에 아무래도 늦은나이에 시작했다 보니 절박감이 있었어요. 그 절실함을 가지고 공부할 때 만큼은 누구보다 충실하게 그 시간들을 활용했던 것 같아요.


재정회계법인에서는 어떻게 파트로 일하게 되셨나요?

어느날 자고있는데 전화가 왔죠. 저희학교 90학번 선배님께서 자기가 재정회계법인 대표인데 네가 아직 법인이 정해지지 않았으니 졸업하고 확정될 때 까지라도 한번 해보지 않겠느냐 라면서 제의를 해주셨죠. 그래서 좋은 경험 할 수 있을 것 같기에 시작하게 됐어요.

대형 법인에 들어가기 위한 디딤돌로 시작하신 건가요?

네 물론 그런 것도 있죠. 그런데 하면서 느낀건데 처음에 이런 작은 법인에서 일함으로서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들은 얘기인데 대형법인은 신입이 들어가면 일을 던져주기만 하고 잘 가르쳐 주진 않는다고 해요. 그런데 여기서는 제가 선배님들한테 귀찮을 정도로 물어봐도 다들 친절하게 다 가르쳐주세요. 정말 가족적인 분위기에요.

일은 즐거우신가요?

.....

황인호씨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다면?

오피스후 기사 보러가기 >> www.officewho.com 

커뮤니티 이동
댓글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연봉검색 오프라인 모의테스트 결과표
최근본상품 0

최근본상품이
없습니다.

0/0

취뽀의 채용광고는
취준생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취업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기업에서 광고비로 지출한 금액은 [포인트 리워드]해 드리고 있습니다.

리워드 정책은 취보스터디에서 채용 정보를 올리는 따뜻한 마음의 기업인들이 모여서 가능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