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취뽀

  • 인기검색어
  • 삼성
  • 현대자동차-
  • SSAT
  • 자기소개서
  • 면접
  • PT면접-
  • close
[고도소프트] 회사와 함께 성장한 고도소프트의 마케팅본부장 ‘한덕희’
.에디터&사진: 김규현.반가워요 덕희씨. 본인소개 부탁드릴게요. 

취업준비

등록일 2013.09.13 605회 조회
연관컨텐츠
취업전략리포트
취업전략리포트
조회 62,753
[고도소프트] 회사와 함께 성장한 고도소프트의 마케팅본부장 ‘한덕희’


.

.

.

에디터&사진: 김규현

.

.

.

반가워요 덕희씨. 본인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고도소프트라는 벤쳐기업에서 마케팅팀 본부장으로 일하고 있는 한덕희라고 합니다.

 

 


 

 

고도소프트라는 회사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릴게요.

 

쉽게 설명하자면 누군가가 온라인 쇼핑몰을 열고자 할 때 수반되는 다양한 일들에 대해서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회사라고 보시면 되요. 지금 이 글을 읽는 독자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회사이름이지만 이쪽 업계에선 나름 유명한 회사랍니다. (웃음)

 

어떤 고민을 통해 현재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는지 궁금해요.

 

저도 조금은 독특한 케이스에요. 대학에선 정치외교학을 전공했어요. 하지만 동시에 무역쪽에 굉장히 관심이 많았죠. 국제무역사, 선물거래사등의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어요. 그러던 도중 병특시절 웹에이전시에서 일하게 되었고 그때 이커머스 시장의 전망이 괜찮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죠. 그래서 병특을 마치고 바로 지금의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어요. 아직 졸업도 하지 않았는데 회사측에서 배려해주어 1년정도는 학교생활과 회사생활을 병행했어요. 결국 제 나름의 비전을 주도적으로 실현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입사했다고 보면 되요.

 

입사과정도 얘기해주세요.

 

제가 직접 대표님에게 이력서를 냈어요. 그렇게 이력서를 내고 면접을 보고.. 벤쳐기업도 일반기업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웃음). 그렇게 회사의 27번째 직원으로 입사하게 되었죠. 지금은 130여명이 일하는 규모구요. 그렇게 사원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본부장의 위치까지 오게 되었죠. 저는 회사와 함께 성장했다고 보시면 되요.

 

입사초기시절은 어땠나요?

 

당시는 마케팅팀이 세팅조차 안되어있던 시절이었어요(웃음). 회사에 입사는 했는데 무슨일을 해야할지 몰랐던 때에요. 거의 무에서 유를 창조했죠. 그래서 그런부분이 조금 힘들었죠. 하지만 그랬기에 일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었어요. 물론 그에따른 책임도 많이 따르지만 그만큼 또 학습이 되요. 힘들기도 했지만 만족감은 컸던 시절이에요. 물론 지금도요.

 

덕희씨가 회사에서 하는 일좀 설명해주세요.

 

하나의 온라인몰이 열렸다고 했을 때 그러한 온라인몰들을 포털사또는 언론사들과 연계시켜주어 광고대행을 해준다고 보면 되요. 동시에 매출신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열어 주는 일을 대행해주고 있습니다. 광고상품은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그러한 다양한 채널과 상품을 해당 온라인몰에 적합하게 매칭을 시켜주죠.

 

자신의 비전과 회사의 업무가 일치하고 있나요?

 

일치하고 있어요. 사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업무 만족도가 높아요. 그 부분에서 만큼은 정말 좋죠. 지금까지 많이 배워왔고 그렇게 한계단 한계단 나아가고 있어요.

 

회사자랑좀 해주세요.

 

직원복지가 정말 좋아요. 일하는데만 집중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주죠. 기본적인 복지는 물론이거니와 분기별 복지카드도 제공해주고 통신비도 지원을 해줘요. 또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게 지원제도를 많이 운영해요. 회사 2층의 고도아카데미에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게 그 예죠. 또 회사의 비전도 좋아요. 현재 국가적으로 창업을 장려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가 해줄 수 있는 역할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는 추세랍니다.

 

 


 

 

이제 회사생활 말고 덕희씨의 Life Style을 엿볼께요. 관심사나 취미활동은 어떤게 있으세요?

 

운동을 좋아해요. 크로스핏이라고 영화 300을 통해 유명해진 운동이 있거든요. 저는 개인적으로 몸을 만들려고 하기 보다는 짧은 시간안에 강도높은 운동이 가능하기에 매력을 느끼고 있어요. 나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느껴지는 운동이에요(웃음). 요즘은 일이 바빠서 자주는 못하지만 그럴수록 체력의 중요성을 절감하기에 꾸준히 하려고 노력해요.  

 

여행을 무척 좋아하신다고 들었어요.

 

네 해외로 나가보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해요. 많이도 다녔죠. 최근에도 짧게 유럽을 다녀왔구요. 기억에 남는 여행얘기를 하기보다는… 저는 여행을 다니면 항상 그런 생각을해요. 무조건 많이 돌아다녀봐야 된다고. 정말 느끼는게 많아요. 특히 젊은 나이라면 선진국에 꼭 많이 다녀보셨으면 해요. 시야가 넓어져요. 그러한 앞선 공간에 직접 있어봐야되요. 그래야 상상력도 자유로워질 수 있는것 같아요. 만약에 제가 지금 20대 중반이라면 무조건 해외로 나가서 몇년 생활을 해보겠어요. 뭐가 됐든요(웃음).

 

책도 좋아하신다고 들었는데 추천좀 해주세요.

 

책을 많이도 읽었는데 막상 돌이켜보면 잘 기억이 안날때가 많아요. 그래서 최근 책 한권을 몇번이고 반복해서 읽어보게 됐어요. 유시민씨의 <어떻게 살것인가>라는 책이에요. 유시민씨의 자서전 비슷한 책이죠. 개인적으로 현실을 좀 깨닳게 해주었던 그런 책이에요. 읽을 때 마다 새로워요. 그래서 요즘은 무언가를 제대로 느끼거나 알려면 집요함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새삼 느끼고 그래요. 제 2013년 키워드가 ‘집요함’이네요(웃음).

 

마지막으로 저희 독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누군가가 그랬는데 사람이 행복하게 살려면 세가지 조건이 충족되야 한데요. ‘일, 플레이, 사랑’ 이렇게 세가지요. 그런데 요즘에는 보통 ‘일’ 한가지에만 치중된 삶을 살기 쉽잖아요. ‘플레이’와 ‘사랑’이 쉽게 멀어지는 것 같아 안타까워요. 그 세가지를 적절히 조화 시켜서 살고자 하는 가치관을 만들어나가는 사람들이 됐으면 좋겠어요. 저도 그러기 위해 노력하고 있구요(웃음).

 


.

.

훈훈한 덕희씨의 모습이 더 궁금하다구요? 그렇다면 그의 커빙에 노크해보세요. ^^

http://www.cubbying.com/polinalist/story/

 

 

커뮤니티 이동
댓글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연봉검색 오프라인 모의테스트 결과표
최근본상품 0

최근본상품이
없습니다.

0/0

취뽀의 채용광고는
취준생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취업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기업에서 광고비로 지출한 금액은 [포인트 리워드]해 드리고 있습니다.

리워드 정책은 취보스터디에서 채용 정보를 올리는 따뜻한 마음의 기업인들이 모여서 가능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