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취뽀

  • 인기검색어
  • 삼성
  • 현대자동차-
  • SSAT
  • 자기소개서
  • 면접
  • PT면접-
  • close
[오피스N] "이 세상 모든 직장인을 담고 싶다." 오피스N 유지수 매니저
 이른 사회생활의 상사라 할 수 있는 유지수 매니저님의 인터뷰가 있는 날. 패

취업준비

등록일 2014.03.13 424회 조회
연관컨텐츠
취업전략리포트
취업전략리포트
조회 62,694
[오피스N] "이 세상 모든 직장인을 담고 싶다." 오피스N 유지수 매니저
메인.jpg
 

이른 사회생활의 상사라 할 수 있는 유지수 매니저님의 인터뷰가 있는 날. 패션고자를 싫어하신다는 말을 의식한 건지, 필자는 옷장을 뒤져 *줵켓을 찾아 입었다. 가는 길은 그럭저럭, 무사고. 인터뷰 후 집으로 가는 길이 굉장히 추웠다. 긴장이 풀려서인지…는 개뿔 줵켓을 안 입고 나와서 유턴. 그리고 한참 후 지하철에서 받은 전화 한 통, “HY 씨! 인터뷰한 파일 놓고 가셨어요!”  *jacket


에디터 나홍윤
포토그래퍼 Jay

 
 
일단 축하한다. 오피스후 100 번 째 인터뷰이가 달성되었다. 소감부터 들어보자.
거물 섭외가 어려워서 날 택한 걸로 알고 있는데. (들켰…) 여러분 꿩 대신 닭입니다. 꼬끼오.
 

잘 될진 모르겠지만, 이번엔 진지모드로 가보자.
제가 100회까지 인터뷰를 할 줄은 정말 꿈에도 몰랐고요… 블라브ㄹ라브라… 분량 상 감사의 마음은 현수막으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의현수막.png

ⓒ 어디서 본 건 있어가지고.
 

소감을 말하느라 수고했다, 이제 후아유?
반갑다. 해피래빗 미디어 콘텐츠팀 유지수 매니저다. 오피스 N에 올라가는 콘텐츠들을 기획하고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 현재는 오피스후 담당자로 있다.
 

오피스후를 하면서 가장 큰 애로사항이라면?
취재하러 먼 길 떠날 때. 노트북과 카메라, 던져버리고 싶다. 요즘은 눈도 오고 너무 춥다.
 


IMG_4690.JPG

ⓒ 안녕하세요, 오피스후 유지수입니다. 
 

요즘 날씨만큼이나 야망이 크다고 들었다. 오피스후에서 목표가 있다면? 대답이 액수면 더 좋고.
야망이 뭔가? 먹는 건가? 엄마조차 “넌 승부욕이 없어서 큰일이야.”라고 했다. 남들보단 스스로가 나를 인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1년 안에 세 후 월 200 이상 받는 게 목표다. 
 

야망의 크기에 비례하여 데스크가 더럽다고 알고 있다. 관계가 있나?
무슨 상관이야!!!!!!!! 내 데스크 깨끗하다. (인터뷰를 지켜보던 대표님 왈 ‘정돈된 책상이 정돈된 마음의 신호라면, 빈 책상은 무슨 신호인가?’)
 


데스크에 화장품이 굉장히 많다.
지난번에 데스크 정리하는데 립스틱 5개 나왔다. 우리 아가들, 어디 숨어있었던 거니.

 
IMG_4701.JPG
 
ⓒ 자.. 잠시만요.. 초반부터 얼굴 나오면 낭패다.


오피스N에서 사치녀의 바통을 이어받았다는데, 변명할 기회를 드리겠다.
모아놨다가 똥 됩니다 여러분. 돈을 벌었으면 써야지. 그리고 번 만큼 쓰니까 사치는 아니다.
 

그 돈을 다 어디에 쓰는 건가?
주로 먹는 데 많이 쓴다. 카드 내역을 보면 전부 음식점이다. (나만 그런 게 아니었어…)

 

합체.jpg

ⓒ 무릉도원에서 즐거운 한 때.


고무신을 바로 신고 있다고 들었는데, 남친 자랑의 기회를 줘볼까 한다. (헤어져도 이 기사는 지울 수 없다.)
눈빛에 질감이 있는 사람, 자기가 뱉은 말을 지키는 사람이다. 군인인 게 함정. 말출까지 84일 남았다.
 

닮은 연예인이 있다면?
조권, 블락비 피오, 그리고 인피니트에 입 튀어나온 애(우리 동우.…)를 닮았다.
 

 
남친사진.png

ⓒ 3명을 합치면 남자친구?
 
 
가장 좋아하는 매거진이 있다면? 이유는 5글자로 부탁한다.
맥심. 컨셉확실해.
 
 
회사에서 가장 피로회복제는 무엇인가.
사무실에서 웃는 순간들. 특히 맞은편에 앉아있는 봉사님이 너무 웃기다. (그렇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김봉사가 맞다.) 회사 식구들을 학생 때 만났다면 어땠을까 생각한다. 존잼일 듯.

 

IMG_4721.JPG

ⓒ 학교에서 만났으면 다 내 밑이었을 텐데


2월에 여행도 계획하고 있다고 들었다.
자유로운 회사라 휴가를 이틀이나 받았다. 가족여행 가려고. 이 회사 들어오고 나서 가족들에게 더 잘한다. 스트레스도 안 받고 여유 시간도 많다 보니 자연스레 그렇게 됐다.
 

자유로운 회사에 또라이는 없나?
없다.
 

그렇다면…
예전 회사에서 7층 또라이로 불렸던 건 비밀이다.
 
 
IMG_4728.JPG

ⓒ 여러분 잠은 죽어서도 잘 수 있습니다.


새벽 6시 전에는 언제든 연락이 가능하단 이야기가 있다, 도대체 잠은 언제 자나?
새벽 2시에서 3시 사이에 잔다. 새벽이 좋다. 조용한데 난 깨어있고, 방해하는 사람도 없고, 음식도 맛있고. 단언컨대, 야식은 가장 완벽한 음식입니다.
 

새벽에 뭘 하길래?
친구들이 깨어있어서 카톡에 불 난다. 그리고 커뮤니티를 두, 세 시간 정도 본다. 드립력의 원천이랄까? 제발 새벽 5시가 되면 글이 안올라오기 시작하는데 초조하다. 갈증난다고….
 
 
IMG_4806.JPG
 
ⓒ 새벽 6시까진 활동 좀 해주세요. 저 심심하단 말이에요.
 

오피스후를 즐겨 보는 독자들에게 한마디 해달라.
있는데 왜 티를 안 내니. 왜 말을 못해.
 

오피스후를 마지막으로 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마지막으로 인터뷰하고 싶은 사람은?
박근혜 대통령님. 위험한가..? 그럼 양현석 씨. 사무실도 가까운데, 얼굴 한번 봅시다.

 

IMG_4818.JPG

ⓒ 배고프다.


만약 다음 오피스후 담당자에게 당부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그러고 보니, 인수인계 당시 전 담당자에게 아무런 말을 듣지 못 했다. 그래도 다 하게 되더라. 우선 하고 싶은 데로 다 해보라고 말해주고 싶다. 회사에서 제재 없이 지원해주니까. 
 

마지막 질문이다. 땅콩 유지수에게 오피스후란?
'위기탈출 넘버원.' 점차 산으로 가지 않을까… 걱정된다.

커뮤니티 이동
댓글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연봉검색 오프라인 모의테스트 결과표
최근본상품 0

최근본상품이
없습니다.

0/0

취뽀의 채용광고는
취준생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취업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기업에서 광고비로 지출한 금액은 [포인트 리워드]해 드리고 있습니다.

리워드 정책은 취보스터디에서 채용 정보를 올리는 따뜻한 마음의 기업인들이 모여서 가능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