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취뽀

  • 인기검색어
  • 삼성
  • 현대자동차-
  • SSAT
  • 자기소개서
  • 면접
  • PT면접-
  • close
SBS CNBC 아나운서 정주희 씨
인터뷰 시간은 바로 점심시간. 배가 무지 고팠다. 배가 고파서 표정 관리가 힘들었다

취업준비

등록일 2014.05.15 1,412회 조회
연관컨텐츠
취업전략리포트
취업전략리포트
조회 62,191
SBS CNBC 아나운서 정주희 씨

메인.jpg
인터뷰 시간은 바로 점심시간. 배가 무지 고팠다. 배가 고파서 표정 관리가 힘들었다. 약속 장소에 도착하자마자 주희 씨는 내 표정을 보더니 ‘배 많이 고프죠? 언니가 맛있는 거 사줄게요~’라며 작은 다크 쇼콜라 조각케이크와 민트 초코 프라페를 사줬다. 작은 초콜릿 파티 속에서 인터뷰를 진행하는 동안, 그녀의 모습은 유달리 더 예뻐 보였다. 이것이 바로 미모에 더해진 포도당의 능력이다.


에디터 김정연
포토그래퍼 박준형


KakaoTalk_a754f895e0e69497.jpg
아나운서 정주희다. 현재 SBS CNBC에서 주식상담 119와 마켓 프리뷰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주식과 경제소식을 전하고 있다.


경제 전문 아나운서인가?
경제 파트만 맡고 있는 건 아니다. Weather News 소라이브코리아에서 날씨 소식을 전해드리며 디스패치의 연예프로그램, 한화그룹 사내방송 진행도 하고 있다.


방송계의 제라드級 멀티플레이어구나. 아나운서만 하기에는 과분한 미모인데.
드라마 ‘상속자’ 출연 경력도 있다. 이민호 옆에 있는 그녀로 나왔었지.


헐? 혹시 이민호와 러브라인을?
나도 그런 역할인 줄 알고 출연 결정했는데, 안타깝지만 이민호 옆 TV에서 방영되는 뉴스의 앵커로 나왔다. 그것도 나만 사전녹화여서 이민호는 실제로 보지도 못했다. (침울) 


아나운서 강조.jpg
ⓒ그래도 이민호 옆에 주희씨가 계시네요. 이것도 드라마에 출연한 거 맞죠? 


평소에도 이민호를 좋아하나?
이민호보다 이진욱을 더 좋아합니다만.


지금 촬영 같이 못했다고 이민호에게 삐친건가?
삐쳤다니. 이진욱은 그냥 나의 이상형일 뿐.


정주희의 네이버 연관 검색어에는 이진욱이 아닌 다른 남자가 뜨던데. 
혹시 최군을 말씀하시는 건지.


2.jpg
ⓒ모델이 배경을 압도했다. 배경은 안 보이고 모델만 보인다.  이 글을 편집하는 오피스N의 이 모 에디터는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그렇다. 무슨 사이인가?
그냥 친구다. 엮지 마라. 


너무 단호한데? 단호박인줄. 친구인데 왜 굳이 연관 검색어에 나왔을까?
그 친구가 최군TV BJ로 활동하고 있다. 거기에 출연해서 같이 한우 먹방 찍었던 적이 있었다. 그때 그 방송 때문에 실시간 검색어 1위 하기도 했었지.


 

ⓒ최군TV가 이런 거군요? 한우도 사주고 그런 방송?



실시간 검색어 1위라니, 실검 1위하면 기분이 어떤가? 나도 그런 거 해보고 싶은데.
'살다 보니 이런 날도 있네'라는 생각이 들더라. 신기했다. 평소 연락 안 하던 사람들한테도 갑자기 연락 오고 막 그러더라.


뭐라고 연락하던가? 1위 축하한다고?
‘야, 너 사고 쳤냐’

 

       5.jpg

ⓒ남성분들 심쿵하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립니다. 윙크 한방에 심장마비 걸리겠어요


평소에 사고 많이 쳤나?
방송사고는 몇 번 쳤다.


기억에 남는 방송사고라면?
주식상담 119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다가 낸 사고였다. 방송 전날 밤에 잠을 못 자서 반쯤 졸고 있는 상태로 방송을 진행했었다.


진행하다가 조는 모습이 방송을 통해 나갔나?
그 정도는 아니었다. 주식상담119는 시청자들이 방송국 쪽으로 전화를 하는 방식이었다. 전화 연결을 마치고 연구원 분들이 대화를 하던 도중에 나도 모르게 통화하고 있는 상황으로 착각하고 ‘네, 어머니.’ 라고 해버렸어요. 



3.jpg
ⓒ이 사진을 보면 넌 호흡이 가빠지고 손발에 마비가 올거야.


안 짤렸나?
옆에 있던 연구원님이 ‘어머니가 많이 보고 싶으신가 봐요’ 하시면서 웃어 넘겨주셨다. 다들 해프닝으로 웃고 넘어가서 망정이지 휴... 


다행이군. 그나저나 배우 옆에서 외모가 꿀리지 않네. 전국춘향대회 미스 현 출신으로서 나름 공인 미인이신데, 스스로 만족하시는지?
솔직히 불만족은 아닌데, 그렇다고 만족한다 하기는 좀 그렇고. 아, 난감하다.


얼굴에 칼을 대거나 그런 건 아닌지?
그렇게 보이나? 한 군데도 안 했는데. 나는 자연인이다. 

 
ㅇ.png
ⓒ여기 증명사진 대령이요. 이정도면 자연을 넘어 천연미인 수준 아닌가?


어, 코가 특히 의심스러웠는데 자연이었군. 어릴 적이랑 똑같다. 본인의 미모 유지 비결은?
잠을 많이 잔다. 하루에 10시간씩은 자는 듯.


미인은 잠을 많이 잔다더니. 왜 굳이 아나운서 선택했는지?
대학생 시절 때 TV 쇼 호스트의 멘트를 따라 하는 게 그렇게 재미있더라. 학교 선배가 방송에 관심 있으면 프로그램 진행 한번 해보라면서 자기가 진행하던 금강방송의 한 음악프로그램 MC 자리를 넘겨주었다. 방송 진행하는 게 내 적성이구나 하는 것을 그때 처음 느꼈던 것 같다.


아나운서도 준비하는 과정에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어간다.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어떻게 준비했나?
어머니가 학원 다니는 것에 반대하셔서 나는 독학으로 준비했다. 방송국 홈페이지에 가서 앵커가 뉴스를 진행하는 영상을 100번 이상 보면서 따라 하는 방식으로 스피치 연습을 했다. 취업 정보는 언론고시생들이 가입된 포털 카페을 통해서 얻었다.


투자 대비 최고의 수익을 얻은 셈이군. 앞으로 진행해보고 싶은 방송이 있다면?
요즘 tvN에서 방영하는 김지윤의 달콤한 19 같은 방송 해보고 싶다. 커플들이 보낸 사연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인데, 진행자가 사연 읽어주면서 콩트하는 쪽으로 욕심이 있다. 요즘 연기력 표출에 대한 욕구가 표출하고 있는 거 같다.


판넬.jpg
커뮤니티 이동
댓글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연봉검색 오프라인 모의테스트 결과표
최근본상품 0

최근본상품이
없습니다.

0/0

취뽀의 채용광고는
취준생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취업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기업에서 광고비로 지출한 금액은 [포인트 리워드]해 드리고 있습니다.

리워드 정책은 취보스터디에서 채용 정보를 올리는 따뜻한 마음의 기업인들이 모여서 가능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