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이해>

지문의 일치/불일치 문제가 다수 나왔고 난이도가 높은 편이었습니다. 지문이 과학, 경제 등 어려운 내용이 많았습니다. 지문이 길고 내용이 어렵다 보니 속독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고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저는 어려웠지만 평소에 글읽는거 좋아하시고 언어를 잘 풀었다면 많이 어렵진 않았을 것 같습니다. 6문제 못 물었습니다.

<언어추리>

명제문제나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에서 흔히 나오는 배열하는 문제, 거짓말 문제 등은 안나왔습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들이었고 도식화하는데 오래걸렸습니다. 6문제 못 풀었습니다.

<인문역량>

LG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예시문제가 2문제 정도?그대로 나왔고 나머지도 조금 변형하거나, 공부안해도 상식적으로 풀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못 푼 문제 없습니다.

<수리력>

계산을 요하는 문제가 많았고, 수열도 일반적일 수열과 좀 다르게 나와서 처음엔 좀 당황했지만 난이도 자체가 많이 높진 않습니다. 자료해석에서는 비율을 구하는 문제가 많이 출제되었습니다. 총 4문제 못 풀었습니다.

<도형추리>

요즘 인적성검사에서는 도형추리를 어렵게 내는게 특징인지..LG인적성 도형추리도 어려웠습니다. 규칙도 복잡했고 여러가지 도형을 대상으로 최소 2~3번 회전해야 하니 머리가 복잡해졌습니다. 시간도 많이 부족했고 정답률에도 자신이 없는 영역입니다. 5문항 못 풀었습니다.

<도식적추리>

바코드가 나와서 사다리를 타는 문제입니다. 도식적 추리또한 생소한 문제로 어렵게 나왔습니다. 처음에 문제 이해를 못해서 시간을 좀 낭비했습니다. 조금이라도 집중력이 흐려져서 실수하게 된다면 전혀 다른모양이 나와서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래도 규칙만 찾으면 빠르게 풀 수 있었고 도형추리보다는 풀만 했습니다. 못 푼 문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