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교시 언어는 장문독해 유형이 많이 나옵니다. 단락 순서정하기, 글 읽고 내용파악하기 정도가 나옵니다. 조금만 공부하시면 무난하게 푸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약간 빠듯한데, 빠르게 푸는 연습을 하는게 좋습니다.

2교시 수리는 시간이 부족합니다. 처음에 짧은 문제를 최대한 빨리 풀어서 뒤에서 시간을 벌어놓는게 좋습니다. 단순 더하기 빼기도 있고, 증감률 계산하는게 있는데 이거 정말 복잡합니다. 계산기가 안나오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3교시 직무이해는 전 망했습니다. 30문제를 15분 안에 풀어야 하기때문에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게 중요합니다. 머리 굴리는 내용은 하나도 없고 순발력입니다. 위의 자료에서 없는 내용은?, 위의 자료와 틀린 곳은 몇군데인가?, 위의 글에서 ㅁㅁ이란 단어는 몇번 나오는가?, 위의 글은 몇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이런 문제들이 나옵니다. 마킹시간 빼면 1문제당 20~25초 안에 풀어야하기 때문에, 정말 신속하게 푸셔야 합니다.

4교시 인성검사. 그냥 하시면 됩니다. 450문제를 50분만에 푸는데, 전 20분만에 풀었습니다. 뭐 충고드릴게 없네요. 그냥 소신것 찍으시면 됩니다. YES/NO 둘 중에 하나 찍으면 되고, 똑같은 문제들이 반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일관성 있게 찍으시면 됩니다. 이건 다들 시간이 남아돌았던거 같아요.

5교시 한국사. 그냥 GS칼텍스 채용 홈페이지에 나온 기출문제 200문제만 다 풀고 가시면 됩니다. 솔직히 풀 필요도 없고 그냥 답만 외워가셔도 됩니다. 30문제중에 15문제를 맞추면 합격이라는데, 기출문제중에서 15~16문제가 그대로 나옵니다. 저도 수능때 국사/근현대사하고 5년만에 다시 본거였는데, 그냥 한번 풀어보고 두어번 보면서 답 외우니까 10분만에 다 풀었습니다. 인문계라시면 그냥 감으로 찍어도 통과하실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