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류
LG유플러스의 자소서는 분량이 많은것도 아니고, 기업 특화된 내용으로 채워야 하는 것도 아니고, 문항도 평이한 편입니다.
아무래도 탈스펙이라고는 하지만, 이런 문항들보니 학교, 학과, 학점, 토익 등이 통과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1) 지원동기 및 직무에 대해 준비한 것
(2)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
(3) 자유 서술

이렇게 3문항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면접때 자소서 내용을 물어볼 것 같기에 면접에 답할 내용까지 생각하면서 작성했어요.



2. 인적성
여러 기업에 지원하다 보니 인적성검사는 SSAT위주로 준비했고, 전날 LG모의고사를 한 번 풀어보고 갔어요.
SSAT랑 다른 면도 있지만, SSAT에 철저히 대비가 되어 있다면 크게 문제될 건 없을거 같아요~
SSAT에서 접해보지 못한 도형 영역만 망쳤습니다.
준비를 안한 것도 있고, 원래 도형 부분에 약하기도 해요. ㅋㅋ

LG전자는 인적성 탈락했는데 유플러스에는 합격했어요.
제 생각에는 인성검사도 중요한 점수를 차지하고, 제 인성이 서비스업에는 맞지만 전자업에는 맞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한가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취업 카페나 사이트의 자료가 정말 유용합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 큰 틀은 정확하게 숙지할 수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정말정말 감사합니다ㅎㅎ



3. 면접
면접은 인성면접, PT면접(+인터뷰면접)으로 진행했어요.

인성면접은 그냥 자조서 기반으로 질문하고, 유플러스의 사업에 대한 내용들을 물어봅니다.
저는 자조서만 준비해서, 사업에 관한 부분은 통신사 밖에 몰랐는데.. 네비게이션, TV 등 하는게 많더라구요ㅠㅠ

PT면접은 직무에 관한 내용입니다.
회계에 관한 부분들을 많이 물어봤는데, 제가 경제학과 출신이라... 완벽하게 대답하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예전에 책에서 봤던 내용들을 끼워맞추듯이 발표를 이어갔습니다.
압박하는 분위기였다면 자신없어서 못했을것 같은데, 다행히 편한 분위기로 유도해주셨어요~!

그리고 인터뷰 면접은 그냥 솔직하게 성실히 대답했어요.

이상 합격 수기입니다.

다른 분들도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