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항 수>
실행역량 : 20 or30
언어 : 20
수리:20
심층 : 20
인성 : 360

<후기>
실행역량 간신히다풀엇네요.. 첨에 신입A 대리B이런 영어가 왜이렇게 헷갈리던지..꾸역꾸역풀고잇는데십분남앗데서 마지막에 속도내서 겨우 다풀었습니다. 시간이 그리 많지 않으니 각 문제를 빠르게 읽고 자신과 가장 해당사항이 많은 곳에 정답을 체크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수리...사트보다 훨씬 어렵더군요. 쉬워보이는것 골라풀엇더니 12문제정도 풀었어요..쉬운건쉬웟구.. 시간이좀걸려서 그렇지 문제들이 모두 어려워서 손을 못댈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언어는 정말 기본상식없으면 이해하기어려운 무거운 주제가 많아 읽는데 힘들엇습니다. 이것도 13문제정도 풀었네요.
마지막 p유형의 심층역량은 새롭더군요. 정말 배웠던내용도보엿고 일에 쓰일만한 것들이..이건 너무 바빠 몇문제푼지도모르겟지만 15문제 이하풀었어요. 이건 어떻게 예습을 하기보다는 평소 직무관련 전공공부를 열심히 하셨으면 풀수있을 정도의 난이도 인것 같습니다. 시간은 상당히 많이 걸려요! 지문이 짧고 아는 것부터 빠르게 풀어나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 심층은 솔직하면서도 일관되게 풀었습니다. 하지만 먼저 sk하이닉스의 인재상을 충분히 읽어보고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인재상과 거리가 멀면...위험하니까요. 그리고 사트와 다르게 많은 문제의 인성이 있는데 제 생각에는 이 인성문제들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느껴지네요.. 여기에 함정문제가 있으니 무리하게 인재상과 맞추다가 자신과 확연하게 다른 것을 찍으시면 안될듯합니다!
(많이 풀지못했지만 기분은 사트때보단 후련하네요 )

<기억나는 문제>
실행역량 : 시간내에 프로젝트를 완성하지 못할때에 하는 행동은?/상사가 바쁜데도 과다한 업무량을 줄때에 대처방법은?/팀프로젝트에서 참가태도가 나쁜 동료에게 할 행동으로 알맞은 것은?
수리 : 바로 풀이가 생각나는 문제는 적었고, 시간끄는 문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심층역량 : 제조공정분야라 식스시그마관련, 품질관련 문제가 나온걸로 기억합니다.
품질관련 문제로는 각 제품의 특성을 표위에 점으로 나타내고 이 점들이 나타낸 특징은? 이라고 하고 보기에는 상한선을 넘어선 점들이 연속으로 5개이다. 점들의 경로가 하락하는 것이 연속으로 몇개 이다. 이런것이었습니다. 전 이것을 식스시그마 과목에서 배워서 쉽게 풀수 있었습니다.
또한 심층역량은 언어추리와 비슷하게 나온 것도 많았습니다. 어떤 제품의 특징이 3가지 정도 나와있고 그것을 종합하여 어떤 특징이 맞을지 보기에서 추리하여 고르는 문제도 상당히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