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인턴 플랜트 사업관리 1차 면접후기입니다 날짜는 4월 마지막주 수요일이였습니다
정해진 시간까지 남촌리더쉽센터에 갔습니다 대기실에서 정해진 도착시간부터 30분간 인원파악을 한후 바로 면접순서를 시작합니다 이 시간 내에 10분 정도 휴식시간이 생기니 화장실에 다녀오시길 추천합니다

PT+역량 면접(1 대 다 면접)
면접 진행이 시작되면 준비실에서 PT 준비를 하게 됩니다 화공전공자는 5문제 가량 출제가 되었고(카르노 사이클, 케비테이션, 열교환기, ...) 전공 이외에 플랜트 사업에 관련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17분간 A4용지에 준비를 한 후 면접장으로 가게 됩니다 12명의 지원자가 각각의 면접실로 이동하게 되고 면접실 앞에서 5분 정도 대기 후 면접간사님의 안내에 따라 입장했습니다(면접관 2분, 면접간사 1분 배석)
바로 PT면접을 시작했고 5분이 조금 안되게 발표 후 질의응답 시간이 시작됩니다.
저는 질의응답이 금방 종료되었고 바로 착석하여 역량면접이 시작되었습니다.역량면접은 면접관님, 지원자에 따라서 천차만별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토론면접(3대3 토론)
앞의 면접이 지원자별로 소요시간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12명 지원자가 다 모일때까지 한 곳에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이후 준비실로 이동해 면접질문을 받았습니다. 질문은 신문기사를 인용한 것이고 '최고가격제'에 관해 10여분간 찬성과 반대에 대해 모두 준비합니다. 준비한 A4지를 들고 6명씩 정해주신데로 토론장으로 이동합니다. 토론장 앞에서 번호순서와 관계없이 즉석에서 3:3으로 찬/반팀이 결정되고 토론을 시작합니다. 사회자는 정해지지 않았으며 희망에 따라 사회자 역할을 맡아도 됩니다(없어도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