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 손해보험 지원하고 면접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후기 올립니다.

1차 면접은 수원에 있는 인재니움에서 진행됩니다.
저는 보상직군 연고지는 광주로 지원했었는데 오후 3시 30분으로 배정 받았습니다
절차는 인적성검사, PT면접, 토론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 인적성검사
인적성검사는 컴퓨터실에서 노트북을 이용하여 시행합니다 인성 20분 적성 60분으로 기억합니다.
인성문제는 예, 아니오를 고르는 간단한 문제로 구성되어 있고
마지막 문제는 자신의 성격에 가장 어울리는 것 순서대로 3가지 고르는 것이었습니다.

적성검사는 언어문제, 수학문제, 도형문제, 인성문제등 다양하게 출제됩니다. 난이도는 중상정도??
문제 틀리면 감점이 있고, 한번 페이지를 넘어가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2. PT 면접
진행자가 PT 면접 주제를 정해줍니다.
발표 내용에 대해 약 20분 정도 시간을 주고 메모지에 발표 내용을 요약하여 자기소개를 보함하여 약 5분 내외의 시간동안 면접관 앞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합니다. 프리젠테이션은 자신이 적은 메모를 보고 참고하여 하면 됩니다. 제가 받은 PT면접 주제는"LIG로 삼행시를 짓고 지은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입니다.

면접실에 들어가면 면접관님 3분 앉아계시고 자기 소개를 먼저 한 후 PT 주제를 발표합니다.
발표가 끝난 후 면접관님들로부터 간단한 질문 몇가지 받았습니다.
제가 받은 질문은
Q 현재 4종 손해 사정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데, 앞으로는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 생각인가?
Q 일을 하면서 피보험자 면담시 칭찬거리 3개를 찾도록 노력한다고 자기소개서에 적혀있는데 정말로 그러한가?
Q 광주로 지원했지만 업무 순환에 따라 다른 곳에서 일 할 수도 있다. 괜찮은가?

3. 토론면접
토론면접은 PT때 보았던 면접관 앞에서 7명이 한조로 들어가 주제에 대하여 토론을 하는 것입니다.
토론에 대한 찬반은 면접관님이 지정해 주시고 사회자 없이 자유롭게 토론을 합니다.
시간은 약 15분 정도 주어졌던걸로 기억합니다. (한 사람당 1~2회 정도 발표 기회가 있습니다)
토론 주제는 유류세 인하에 대한 찬반이었습니다.

면접비는 7만원 받았습니다.
꼭 들어가고 싶은 회사였는데 많이 아쉬움이 남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