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T 패스 못할줄 알았는데 다행히 패스해서 면접보고 왔습니다.
일단 면접은 25~26일 이틀에 나눠서 봤고, 각 20명씩 본거 같아요.
오전에 도착해서 간단히 회사 관련 pt 듣고, UCC 좀 보고요.. 인성검사 시험하고(컴터로 45분간 하는데, 시간남아요) 풀고 와서 점심식사.. 점심식사 후에 12시10분부터 pt문제풀이하고, 30분정도 푼 뒤에 1시부터 면접 들어갔어요.

인성, pt 각각 3개 면접실로 나눠서 보는데 방마다 분위기는 좀 다른가봐요. 전 인성 pt 모두 화기애애, 신사적으로 해주려고 하시더라고요.. 덕분에 주눅들지않고 할 말 다하고 나왔네요

인성면접은 3:1 면접이고, 자기소개, 퇴직사유, 공백기간사유, 학과 질문, 지원동기, 맡고싶은분야, 삼코정에서의 목표 등 기본적인 내용과 경력 관련해서 아깝지 않은지, 경력전환 이유가 뭔지, 그리고 에세이 내용 관련 질문 하나 나왔고요..

pt면접은 4:1 면접이고, 여러 대주제가 있었는데, 기억나는건
재료쪽으로 삼성코닝정밀소재 기판유리 특성 관련 문제, pv 기판유리 관련 하나, 점결함 문제.. 뭐 이딴것들이 나왔고요.. 저는 첫번째 문제 선택해서 세부문제를 확인해보니 4문제가 있었어요.
1.유리에서 비정질과 결정질 차이를 온도-부피 그래프 그려서 설명하는것
2.TFT-LCD기판유리에 소다라임을 사용하지 않고 무알칼리유리 쓰는지
3.PV커버유리가 가져야 하는 기본특성, 추가적으로 가져야하는 특성 제안
4.마지막문제는 자기 학과전공 이수과목 소개하고 이를 어떻게 현업에 적용할 것인지 비전 제시

아 그리고 전공 관련이나, 전 직장경력 관련 세부적인 내용 질문 있었어요.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삼코정에서 하고싶은일 물어보셨고요..

암튼 삼성코닝정밀소재 지원자분들 참고하시고.. 건승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