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영역

 대체로 무난했던 것 같습니다. 한자도 비교적 어려운 것이 많이 나오지 않았고 (참고로 저는 어문회 2급 자격증이 있습니다.) 글 순서도 괜찮았습니다. 그러나 장문은 몇 가지 어려웠습니다. 읽어도 답을 못찾겠더라구요.. 3분 남았다는 말에 허겁지겁 읽은 탓도 있긴 했지만요. 세 문제 정도 못풀었습니다.


 


 수리영역


 저는 수리 완전 못합니다. 다행히도(?) 앞 쪽에 도형문제가 나와서 조금 저에게는 수월했구요... 속도시간거리 이 문제는 안나왔고 기댓값이랑 농도문제는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는 수리를 못하기에..... 그래도 열심히 풀어서 3/4정도 풀었습니다.


 


 추리영역


 저는 추리도 못합니다.ㅠㅠ 도형추리와 언어추리에서 시간을 잡아먹어서 표보고 추리하는 문제들은 많이 못풀었구요. 계산하는데도 이상한 숫자보고 계산해서 다시하고, 그러는 바람에 더 못했습니다... 추리는 반 조금 넘게 풀었네요.... 과락은 면할 수 있을까요........ 


 


 직무상식


멘붕이었습니다. 어려웠어요.... 공부했던 문제들은 하나도 안나오고 처음보는 것들만..... 기존 상식으로 풀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문제는 파플로프의 개랑 슈뢰딩거의 고냥이........... 직무상식도 반 정도 밖에 못 풀었습니다.


 


 처음 보는 싸트여서 유난히 긴장했던 것 같습니다.... 찍은 문제는 하나도 없고 오로지 푸 것만 체크했어요.... 아, 합격했으며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