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인적성 이공계 후기...(부제 ; 우울한 만우절 적성검사라니..)

4월 1일 만우절인 금요일 GS건설(서울역) 21F에서 인적성 검사를 보고 왔습니다. 

하하..시험 몇시간전 LG이노텍 최종...불합격 통보받고 완전 찹착했죠.

서울역 8번 출구에서 나오시면 가방 메는 분, 약간 학생 스타일(?)나시는 분들 따라가면 됩니다. 

그분들 다 GS건설쪽으로 가시더군요. 저 또한 한분 따라 갔습니다.

21층에 도착하니 사람들 꽤 많이 오셨더군요. 모두들 GS직무적성검사 책 열폭하시고 계시더군요.

오후 2시쯤 담당자 분께서 어제 GS건설 창립기념일이라서 오늘까지 노는날이라고 이야기 하시더군요. 

그리고 출석부르시고, 지원코드 확인했습니다. 지원코드는 벽면에 부착되어있더군요. 

문제지는 총 4권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폴더에 넣어서 배부하시더군요. 답안지 까지 첨부되어 있고요.

아이디어가 참 좋은 듯..적성과목 3부, 인성과목 1부

필기구는 따로 준비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지우개 와 B연필..설계의 향기가 물씬..

본 문제를 들어가기 전에 예제문제 푸는 시간이 있는데..특히 2,3교시 생소함에 멍 때림.

1교시

우선 물리에서 계산하는 문제는 0.

하지만 물리에 적용된 예를 많이 공부하시고 가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도르레, 기어와 관련한 문제는 필수 였고요.

예를 들면

물을 부을 때 어느 쪽에 구조물을 설치해야지 쉽게 부울 수 있을까?

바 한쪽에 서로 다른 무게를 가진 구조물이 있는데 쉽게 들 수 있는 것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렛대 원리를 정확하게 이해하신다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듯.

답이 없거나 모두 해당하는 경우도 표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교시

난..고X넷 문제 완전 믿었을 뿐이고..괜히 믿었어~

△ : ←

▶ : ↓

일 때 결과 값은? 예제 문제는 참 쉽습니다. 하지만..실전으로 들어가면

실행취소, 삭제, 순서 역방향, 교차 등등 다양한 명령어가 절 환영해주더군요.

문제지 받으시면 표지 끝면에 날개에 순서도 적혀 있습니다. 앞뒤로 되어 있으니까

참고 하시면 됩니다. 난 예제 끝날 때 알았습니다. 젠장~

3교시

평소에 틀린 그림 찾기를 생활화 하신 분들께는 대박임.

보기그림은 전자 기판에 보시면 하얀색으로 선들 한번 쯤은 보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걸 원본으로 해서 몇 부분 틀리게 해서 찾는건데, 답 표시할 때 좌표를 체크 후 번호로 변환하여 적어야 합니다.

변환표는 역시 문제지 뒤편에 있습니다.

문제 설명하면서 몇몇 분들은 이해가 안되서 시작하기전 질문하셨습니다.

풀다보면 보기랑 똑같은 문제는 봐도...도저히 찾기 어렵더군요. 차라리 90도, 180도가 오히려 잘 풀렸던 것 같네요.

4교시

인성검사입니다. 보기 4가지를 주고 가까운 것 이랑 먼 것 두가지를 찾는 유형입니다. 

이건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이 시간에 신분증 검사를 합니다. 

이전시간 답안지에 마킹 누락 부분 (이름,주민등록번호,지원분야) 검사 하시고 누락 되는 분 찾아서 마킹하도록 합니다.

 

아, 그리고 답안지에 보면 수험번호 기재란 있는데 그거 생략합니다. 저 괜히 몰라서 걱정하고 있는데, 그냥 넘어가더군요.

발표는 다음 주 금요일 정도에 나온다니..합격기대 50.1%입니다. 놓치고 싶지 않아~~

아무튼, 인적성 검사 보시는 분들 수고하셨습니다.


추가> 시계 꼭 가져가세요. 따로 시간 알려주지 않으니까요. 제한시간 되면 필기구 내려놓아야 합니다.

 

적성검사 후기..너무 자세하게 작성해서 이게 후기인지는..잘 모르겠습니다.

적성검사는 3번 봤지만, 후기는 처음 써보네요.

또 다시 적성검사 나 면접이 있다면 올리겠습니다. 그때 까지 취뽀 조낸 하는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