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에서 시험친 이공계 여자에요.

50명중에 13명 결시였어요.

가나다순으로 시험치는데 생각보다 여자분들 많아서 좀 놀랬다는...

몇분은 전혀 공대포스가 안나고 샤방하시길래 인문계인듯 하였음...ㅋㅋ

미리 컨닝 방지하기 위함인지 양옆에 문제집 유형이 a b a b 이런식으로 나뉘어진듯 했어요.

 

1. 지각정확력

연습한데로 미친듯이 풀었는데 시간이 많이 부족했어요. 22갠가 풀었는데 , 한번 슥 훑어보니 뒤로갈수록 문제가 5줄, 6줄 이런식으로 늘어나서, 앞에서 붙어 풀었어요. 

 

2. 언어유추력

저는 매번 시간이 모자랐는데 대체적으로 쉬웠는지 18문제 다 풀고 2문제를 고민하며 풀?시간이 있었어요. 이건 긴가민가해서 걍 느낌가는대로 찍었어요.

 

3. 언어추리력

시중 문제집 시간보다는 그래도 넉넉했어요. 사설업체 모의고사 쳤을때는 11/20 갠가 풀고 8개 맞았었는데...

다행히 실전에서는 조금 쉬운 유형이라서 16/20개 풀고 종료. 

 

4. 공간지각력

이게 제일 기억이 안나는게... 공간지각 파트는 어느정도 자신이 있었는데 -0- 시험 중간이다보니 몇개풀었는지 기억이 안나요..ㅠ

대체로 난이도는 LG보다는 조금 평이했던거 같애요.

 

5. 판단력

제가 제일 자신없는 파트여서... 이것도 몇개풀었는지 기억이 안나요. 5개 이상 못푼듯..ㅋㅋ 지문 유형과 길이가 다 섞여있는데 짧은거 위주로 먼저 골라서 풀었어요. 

 

6. 응용계산력

응용 계산력은 시중 문제집 유형을 다 파악하시고 가시면 충분히 20개 풀수 있었어요. 그만큼 어려운 문제는 없었어요. 공식 까먹어서 못푼 문제 하나 있었어요.

(ex; 1시부터 1시 30분까지 90도일때 이루는 시간은? 정답 대략 1시 240~245~250/11 이런식?? 찍을껄그랬어요.ㅠㅠ)

(ex; 토마토주스 8프로 바나나주스 14프로? 섞어서 12프로 과일주스 200ml만들었다. 바나나주스는?... 특이했던건 딱 안떨어지고 소수점으로 떨어져서, 보기에서 반올림한 답 골랐던듯)

(ex; 어른요금 1500 아이요금 800. 아버지와 아들이 10회? 탔다. 가격이 2XXXX 얼마나왔는데 아버지가 놀이기구 탄 횟수는?)


 

7. 상황판단력

17개 풀었어요... 그만푸십시오 했을때 주위 슬쩍 보니 다들 20~25개풀었음..헐..

생소한 유형이 생각보다 나와서, 조금 빠르게 풀 필요가 있었던 듯해요. 시간이 이렇게 모자랄 줄 알았으면 이것도 쉬운거 부터 풀걸 그랬어요. 정닶없는 분야라지만, 정답 없어서 시간이 넉넉할 줄 알았어요...

 

8. 수추리력

헐..이것도 자신있다고 생각했으나 망..ㅋㅋ 몇개는 아무리 생각해도 추리 못하겠더라고요.

4개 못풀었음... 나머지는 거의 홀수항 짝수항, 곱더하기 반복, 이런식으로 시중 유형과 비슷했던거같애요.

 

9. 창의력

저는 좀 뜬금포없는 것도 적어나가는 타입이라;;; 원통에 기둥 꽂힌건데 떡꼬치, 홍보용 인형 이런식으로 적었어요. 미친애로 볼지도..ㅠㅠ이런 식으로 정신없이 30개정도 적었어요.

 

 

 

전체적으로 모의고사 쳤던거랑 유형과 속도감이 비슷해서 모의고사 치고간게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인성에서는 솔직하게 적었는데 ... 몇개는 생각해보니 좀 후회되는 답변들이 있었어요.

 

마무리를 못하겠네

모두 면접장에서 볼 수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