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GS건설 상반기 공채 1차면접 후기입니다.

 

통보받은 시간에 남촌GS리더쉽센터로 도착해서 대기실로 갔습니다.

대기실에 같은 타임에 면접보는 지원자들과 그 다음 타임 지원자들이 대기하고 있어요.

더 일찍 가셔서 공부하시거나 면접 준비하셔도 괜찮은 분위기 입니다^^

 

저는 플랜트 토건설계 지원했었습니다.

 

같은 타임에 7-8명정도가 함꼐 움직입니다.

이 때 같은 조가 되는 사람들은 모두 다 다른 직무입니다.

 

1. PT 면접

대기실에서 모인 7-8명이 2층으로 올라가서 PT 문제풀이 방으로 들어갑니다.

각자 직무자리에 앉습니다.

문제를 17분간 풉니다. 제 경우에는 전공관련 문제가 3문제 정도 있었는데 그 중에서 맘에 드시는 문제를 선택하시고,

놓여진 A4용지 한장에다가 PT내용을 정리하시면 됩니다.

시간이 다 되면 면접실이 있는 층으로 가고 거기 계신 진행요원 분께서 각자 면접방으로 안내해주십니다.

면접장에 들어가서 PT와 역량이 한꺼번에 진행되기 때문에 들어가서 PT하시면 됩니다.

면접관들 3분이 앉아계셨고 PT를 마치고 나면 전공PT에 관련된 질문을 몇가지 하십니다.

 

2. 역량면접

PT면접 7분정도 후에 앞에 놓인 의자에 앉아 역량면접이 시작됩니다.

자소서 위주로 거의 물어보시고

리더십, 해외경험 등 일반적인 질문들을 물어보십니다. 지금까지 자기 인생에 대해서 한번 고찰해 보시고 가면 좋을듯합니다.

영어질문을 받은 같은 팀 조원도 있다고 하였으나 저의 경우는 영어질문은 하지 않으셨습니다.

 

3. 토론면접

PT와 역량이 끝나고 내려온 지원자들이 모이면 옆 건물로 이동해서 토론면접을 진행합니다.

우선 대기실에 앉아 토론 주제가 주어지고 10분 간 찬/반 의견을 모두 생각해야 합니다.

면접장에 들어가면 마찬가지로 면접관님들이 3분 앉아계시고 진행자는 따로 없으며 들어가서 찬/반이 나누어집니다.

20-30분정도 토론이 진행됩니다.

마지막에는 찬/반 두팀이 서로 의견을 조합하여 결론을 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