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1차면접(임원) 리뷰 _ 면접일자 : 2012.5.10.THU]

 

분야 : 생산관리(평택공장)

면접자 2, 4:2면접, 스펙 : 서울중위권대학 / 학점 3.9 / 토익 800후반대 / 오픽 IM

 

분위기는 대체적으로 편안하고, 온화한 분위기입니다.

 

가운데 안경쓴 백발면접관님께서 말할 때마다 끄덕여주셨어요.

 

생산관리에 대해 스스로 독학했다던데, SCM(공급사슬관리)을 알고있나?

e  , 제가 알기로는 생산자부터 소비자까지 IT기술을 접목해서 관리하는 방식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영어로 자신의 강점을 말하라.

e  불라불라 (내 강점은 커뮤니케이션스킬, 8개월간의 알바,9개의팀디자인프로젝트…)

 

현대기아차가 시장점유율의 80%를 장악하고 있다. 나머지를 쉐브론과 삼성, 쌍용이 나눠먹고 있는데, 쌍용차가 이상황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방법은?

e  , 쌍용차는 SUV가 강하다. 이 점을 살려 특화시킨 후,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킨다. 나머지 다른 차량은 부차적으로 효과를 본다.

 

2009, 쌍용차가 파업을 하는 등 안 좋은 점이 많았다. 이점에 대해서 (노조였나?) 말하시오.

e  옆사람 : 상생의 길을 걷자. 노조파업으로 정리해고한 것은 좀 아닌 것 같다.

e   : 쌍용차회사라는 한 가족으로 어려울때나 기쁠 때나 한 가족처럼 감싸안아야 한다고 생각.

 

요즘 회식자리가 다변화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 자신의 제안을 해보시오.

e   : 회식은 회사 내에서 할 수 없는 새로운 만남의 장이라고 생각한다. 이를 통해 평소는 업무로 인해 만날 수 없던 사람과 교류를 할 수 있고, 악감정이 있던 사람과 화해하는 자리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