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성균관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6-09-06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2016년 하반기 대졸수준 인턴사원 채용 일정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지원서 접수는 날짜가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10월 초쯤으로 예상됩니다. 채용인원은 약 150명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지원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사무직은 학력 제한이 없고요 기술직은 응시 분야별 관련학과(고교학과 인정) 전공자 또는
관련 산업기사 이상 국가기술자격증, 면허 보유자야 합니다. 최종학력이 고졸(예정)인 자는 미필자도 지원 가능합니다.

채용의 전형 절차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서류전형 > 1차 전형 > 2차전형 > 신원조사, 신체검사 > 최종합격 순서로 진행됩니다.

어학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일반모집은 TOEIC 기준 사무직 750점이상, 기술직 700점 이상이고 지역모집은 500점이상입니다.


서류전형에 대해 알려주세요

지원 자격만 다 갖춘다면 서류전형은 100%통과입니다.
단 자기소개서나 서류의 내용은 면접 시에 물어볼 수 있으니 신중히 적어주세요.


1차전형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1차전형에서 분야별 최종 선발인원의 2.5배수로 뽑으며 NCS직무역량검사가 있습니다.
100점기준이고 약 110분이 소요됩니다. 크게 직업기초능력검사와 직무수행능력검사로 나뉘는데
직업기초능력검사의 경우 70%의 비중, 직무수행능력검사는 30%의 비중을 가집니다.

직무수행능력검사에선 기초 전공 지식 25문제와 일반상식 5문제으로 나뉘는데 사무직의 경우 법학, 행정학, 경제학, 경영학(회계학포함) 총 5개의 시험과목이 있고 기술직의 경우 해당 선발분야 전공 지식을 시험 봅니다. 일반상식에는 회사상식과 한국사가 있습니다.


2차전형에선 무엇을 하나요?

면접, 인성 및 심리건강진단을 합니다. 먼저 인성 및 심리건강진단은 적/부판정하며, 적격자에 한하여
다음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은 개별면접과 집단면접으로 나뉘는데 개별면접에선 직업기초능력면접(30점)을 봅니다.

이때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토대로 질문을 합니다. 그 다음 원어민과 영어 인터뷰(20점)가 7~8분 정도 있을 예정입니다.

집단면접은 직무수행능력 면접(25점)과 창의면접(25점)을 봅니다. 직무수행능력면접은 한수원 직무상황제시형 토론면접을 실시하는데 토론시에 사회자를 조안에 정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역할이 부여 됩니다. 창의면접은 기업의 실제 업무를 반영하여 창의력을 측정할 수 있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모집이 공개 채용이 아니라 정규직전환 인턴인데 공개 채용은 안하시나요?

공기업들이 정부 지침상 신입사원을 뽑을 때 바로 정규직을 뽑을 수가 없습니다. 어느 정도기간동안
전문 지식과 업무를 배워야 일을 할수 있기 때문에 인턴을 뽑는 거고 전환율이 97%입니다. 인턴기간 중 평가를 통해 하위 3%를 제외하고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 해주죠.

1차전형에서 NCS준비를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취업하신 신입사원분께)

NCS책을 시중에 나와있는 책들을 대부분 풀었고 기술직 같은 경우 기사 필기시험준비하는 것처럼
똑같이 준비했는데 그보다 조금 쉽게 나온 편입니다.



사람인 채용설명회 취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