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고려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6-09-02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원서접수 기간은 언제인가요?

2016.09.01 ~ 2016.09.19까지 지원을 받고 있으며 10월 4일에 서류전형 결과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채용 진행 절차가 궁금합니다.

서류전형 > 필기전형 > 면접전형 > 사전교육 과정(6일) > 인턴십(2주) > 건강검진 > 최종 입사 (17년 1월 초) 입니다.

모집 분야, 인원은 어떻게 되나요?

모집분야는 스마트 IT, 스마트 팩토리, 인프라, 아키텍쳐, 빅데이터, R&D가 있습니다.
빅데이터는 학/석/박사 학위 모두 가능하며 R&D는 석/박사 학위만이 가능하고
그 외 다른 분야는 모두 학사 학위만이 지원 가능합니다.
모집 인원은 스마트 IT가 00명, 그 외 모두 0명으로 특별히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모집 분야별로 좀 더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우선 스마트 IT 분야는 신규시스템 구축 및 통합,
기존 시스템 유지보수 (분석/설계, 개발, 운영/개선) 등의
SI/SM 업무와 솔루션 기반 구축 및 운영/개선 등의 ERP/BI 업무를 수행합니다.
특별히 전공 제한은 없지만 컴퓨터공학과를 우대합니다.

스마트 팩토리 분야는 생산현장에서 IT기술을 적용하여 운영이 가능한 설비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관련 전공은 컴퓨터 공학, 산업 공학, 통계학 입니다.

인프라는 인프라 영역 분석/설계, 구축, 운영, 관리 및 진단/컨설팅, 데이터 센터 운영/설비관리 및 사업지원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관련 전공은 컴퓨터 공학, 산업 공학, 전기전자이며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합니다.

아키텍처 분야는 Software/Infra/Database 아키텍쳐 분석/설계, 구축, 검증, 운영 및
Application Framework, Middleware 솔루션 개발/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합니다.
관련 전공은 컴퓨터공학, 산업공학, 통계학 입니다.

빅데이터 분야는 제조/서비스/물류/금융 등 도메인 별 빅데이터 분석 업무와 통계,
Data Mining, Machine Learning/Deep Learning 기반 업무를 수행합니다.
관련 전공은 컴퓨터 공학, 산업 공학, 전기전자이며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합니다.

R&D 분야는 Intelligence 고도화를 위한 신기술 확보 및 플랫폼/솔루션 개발(Embedded, Blockchain, Machine Learning)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관련 전공은 컴퓨터 공학, 통계학이며 영어 우수자를 우대합니다.


원서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LG그룹 채용 홈페이지(http://careers.lg.com)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

서류전형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기본적으로 이쪽 분야에 대한 관심이나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전공의 경우 부전공, 복수전공도 인정해주며 그나마 전공에 대한 문턱이 가장 낮은 분야가 스마트 IT 분야입니다.

인원도 가장 많이 뽑습니다. 공인어학성적의 경우 필수는 아니지만 가산점은 있습니다.
해외사업이 많기 때문이죠. 입사지원서의 경우 3가지 문항 당 500자씩입니다. 핵심적으로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필기전형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우선 LG그룹 공통 검사로 인성검사와 적성검사를 치르게 됩니다.
인성검사의 경우 342문항에 50분의 시간이 주어지며 보통 인성검사는 거의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반면 적성검사의 경우 직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 역량을 확인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습니다.
언어이해, 언어추리, 수리력, 도형추리, 도식적 추리, 인문역량(한자/한국사) 등의 부문에서 출제되며 125문항에 140분 입니다.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과연 어디까지 맞출 수 있나를 봅니다.
그 후 별도로 S/W 역량 테스트를 보는데 이는 기본적인 S/W 역량에 대한 평가입니다.
주관식이 조금 포함되어 있는 35문항에 90분 정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시험은 인적성 시험 당일에 진행됩니다.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多 對 多 면접으로 실무 팀장들 참석 하에 진행됩니다.
주로 직무적성 관련 면접이며 분야에 따라 진행 방식, 질문 등이 모두 다릅니다.
한가지 추천하고 싶은 점은 오시기 전에 반드시 본인의 지원서를 다시 읽어보는 것입니다.
또 할 말을 외워서 온다면 무조건 탈락입니다.


사전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11월 7일 진행될 예정이며 본교육 1주일 전 온라인 강좌가 개설됩니다.
매일 3시간의 강의이며 따라오려면 상당히 많은 시간의 학습이 필요합니다.
이어 본교육은 집합교육으로 상암에서 이론 및 실습을 출퇴근 하며 교육 받습니다.
지방 거주자의 경우 숙소가 제공되며 교육 종료 후에는 종합 TEST를 마지막으로 수료증을 받게 됩니다.

인턴십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약 2주간 본인이 입사할 부서의 현장으로 출근해 직접 경험하게 됩니다.
현장 실습평가를 거치고 나면 임원면접 및 최종평가 세미나를 통해 최종합격이 결정되는데,
평균적으로 합격률이 70~80% 가량 됩니다.
인턴십까지 왔다는 것은 이미 어느 정도 검증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입사지원서 관련 tip이 궁금합니다.

쉽게 말해서 입사지원서를 ‘광고지’로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핵심 포인트만, 중요한 점만 정확히 부각시켜야 합니다.
특히 열심히 하겠다가 아닌, 지원하는 분야에 대한 잘 할 수 있다는 FACT를 기재해주셔야 합니다.

직무에 대한 실력이 어느 정도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과거에는 열정만을 보고 많이 뽑았으나 이제는 기본적인 실력이 필요합니다.
물론 기본적인 s/w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는 교육 과정을 통해 제공됩니다.
그러나 그 전에 기초적으로 JAVA 등의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 이해는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인 채용설명회 취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