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고려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6-09-02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지원 기간 및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2016.9.1 ~ 9.23까지로, 홈페이지(www.skcareers.com)에서 온라인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모집 분야와 인원은 어떻게 되나요?

AI 관련 모든 분야 (NLP, Machine Learning, Deep Learning, Text Mining 등) 입니다.
모집 인원은 별도로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지원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석사의 경우 1 ~ 3학기 재학생이며, 박사의 경우 coursework 수료 이상 ~ 5년차 1학기까지 입니다.
물론 당연히 군필 또는 면제자 이어야 하며 해외 여행 결격 사유는 없어야 합니다.
또한 석/박사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는 별도의 입사 전형이 있으니 관련 홈페이지(scholar@sk.com)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혜택들이 있나요?

우선 등록금 전액을 지원해주며 매월 별도로 연구 지원금 역시 지원해드립니다.
석사의 경우 매월 100만 원 ~ 200만 원, 박사의 경우 매월 150만 원 ~ 25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 금액에 다소 차이가 있는 이유는 학교에서 이미 지원 받는 경우도 있는 등 연구하시는 데에 있어 개인마다 부담 범위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미 지원을 받고 계신 경우에도 한도 내에서 최대한 추가 지원 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SK주식회사 C&C 입사의 혜택이 있습니다.

진행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서류 접수 > SKCT (인적성 시험) > 면접 > 최종 발표 입니다.


서류전형은 어떤가요?

지원자가 보유한 자질/능력/경력/자격사항 및 마음가짐/자세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어학성적의 경우 기재하도록 되어 있기는 하지만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중요합니다. 서류전형에 있어서 특별한 점이 있다면
, 이번 고려대학교 설명회에서 사전신청을 하셔서 참가해주신 분들께는 전원 합격을 드릴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면접은 어떤가요?

면접의 경우 10월 초에 이뤄지는 기본적인 SKCT(sk 인적성 시험) 후
10월 말에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이를 통해 11월 초에 최종 발표가 나오게 됩니다.
면접은 PT면접과 인성 면접이 진행됩니다. 우선 PT면접은 구체적인 연구 계획, 잠재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며 인성 면접의 경우 심층 면접으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제도를 통해 입사 시 어떤 장점들이 있나요?

우선 장학생으로 선발되신 경우 별도의 그 어떠한 추가 조건 없이 바로 입사가 가능합니다.
현재 기술 중심의 회사 문화, 즉 기술자들 중심의 회사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혜택들이 존재합니다.
GSP(글로벌 벤치마킹 및 세미나 참여 프로그램), 사내/외 개발자들이 함께하는 ict 오픈 세미나,
SK C&C 임원/실무진 멘토링 등의 여러 프로그램이 준비돼있으며, 특히 근무 환경이 매우 자율적입니다.

근무 환경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현재 저희는 기술자 분의 근무에 대해 유연 근무제, 탄력적 근로시간제, 재량 근로시간제까지 총 3가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유연 근무제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로 1일 8시간 범위 내에서 출퇴근 시간이 자유로운 제도입니다.
이어 탄력적 근로시간제는 3개월 내 평균 주 40시간을 유지하며 자율 근무를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마지막으로 재량 근로시간제는 아웃풋만 나온다면, 재량에 따라 시간의 구애 없이 근무가 자유로운 제도입니다.

혹시 합격 후 개인 연구비가 별도로 지원이 가능한가요?

그 부분은 아직 기획되어 있지는 않지만 내부적으로 검토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분야의 미래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현재 Aibril(AI와 Briliant의 합성어) 분야는 앞으로 그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쉽게 말해, 발전된 AI를 이용해 의료기관에서 의사를 도와줄 수도 있고, 회사에서, 경찰서 등
공공기관에서, 심지어 개인이 옷을 고를 때부터 잠들기 전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알기에 현재 기업 내에서도 자체적으로 이 분야에 대해 적극적인 투자가 이뤄지고 있으며
개인적인 견해로는 시기적으로 바로 지금이, 회사와 지원자 여러분들이 한층 도약할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인 채용설명회 취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