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한양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6-09-01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이번 채용의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서류접수기간은 9월 1일 ~ 9월 23일 18:00까지 입니다.
서류전형 합격 발표일은 10월 5일 예정이며, 직무적합성 검사는 10월 8일 예정입니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지점영업, 본사영업, 리서치, IT, 관리(금융상품 기획/개발, 고객자산/기금운용 관리, 해외사업지원, 재무-KICPA/세무사)를 모집할 계획입니다.

서류전형 이후의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서류접수 > 직무적합성검사 > 1차면접 > 2차면접 순입니다.

지원자격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 학력으로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입니다.
해외대의 경우 2017년 5월 졸업예정자 포함이며,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여야 합니다.
남성의 경우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가 지원자격의 대상입니다..

채용설명회 참석자들은 서류전형에서 우대해준다고 들었는데요?

당사 각 대학 채용설명회 참석자는 서류전형 시 우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채용설명회 실시 대학 이외 학교 참석자도 동일 가점을 부여하오니 앞으로 열릴 채용설명회에 많이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졸 신입사원 초임은 어떻게 되나요?

약 5,000만원 수준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이 바라는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끈기와 열정을 가지고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꿈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 그리고 그 꿈을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이루어나가고 싶은 사람을 원합니다.


서류전형에서 스펙을 많이 보나요?

영어점수, 학점, 스펙은 거의 보지 않습니다. 스펙보다 스토리가 중요합니다.
자신이 얼마나 증권업을 원하는지, 증권업을 통해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를 스토리로 엮어주시기 바랍니다.

금융과 관련된 경험을 한 적이 없습니다. 금융과 관련 없는 스토리를 자기소개서에 작성해도 되나요?

증권사 관련 인턴이 많이 없는 것은 사실입니다.
관심 있는 것을 일관되게 해왔던 경험을 스토리로 엮어서 자신이 끈기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세요.
작은 경험이라도 자신이 무엇을 경험하고 느꼈는지를 자기소개서에 녹여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비상경계 학생은 서류전형에서 불리한가요?

실제로 채용하면 40%가 비상경계입니다. 그러므로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쓰느냐가 관건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단순히 증권에 대한 지식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이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주로 봅니다.
본인이 얼마나 많은 끈기와 열정을 가지고 있고 어떤 목표의식을 가지고 살아왔는지를 자연스럽게 증권업과 엮어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증권 관련 지식을 따로 공부해야 하나요?

증권 관련 지식이 있으면 좋지만 없다고 해서 불리한 것은 아닙니다. 구체적인 지식보다는 증권업이라는 것은 무엇인지,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를 어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면접 때 무엇을 어필하면 좋나요?

스트레스 관리 능력입니다. 증권사는 개인 실적이 가장 명확하게 나타나는 업종 중 하나입니다.
개인의 실적에 따라서 연봉과 성과급이 달라지고 평가를 받기 때문에 개인의 스트레스 관리 역량이 뛰어난 인재를 원합니다.


사장님이 생각하는 증권인으로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증권은 고객과의 신뢰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사람,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 확보를 위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끈기도 중요한 역량 중 하나입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증권업은 타이밍의 예술입니다. 변화하는 환경에 빨리빨리 적응하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지점영업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을 말씀해주세요.

지점영업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람에 따라 가진 역량이 다르듯이 펀드매니저에 따라 만들어내는 부가가치가 다릅니다. 그러므로 증권은 어떤 펀드매니저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고객의 수익창출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합한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얼마나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지, 나아가 얼마나 친밀한 관계로 발전해나갈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사람인 채용설명회 취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