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CGV여의도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5-03-19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안녕하세요. 3부 시작합니다.
오늘은 CJ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사업부문의 채용시사회 현장을 찾았습니다.

CJ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사업부문은
CJ헬로비전, CJ CGV, CJ E&M으로 구성됐습니다.
문화산업을 이끌어가는 CJ 계열사들의 채용시사회인 만큼
정말 많은 지원자들이 찾아주셨습니다.
입장하는 곳과 상담회 부스 앞 모두 줄이 정말 길죠?
자리가 전석 매진됐네요.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려는 지원자들의 열정이 대단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각 계열사 별 소개 및 채용 정보를 들어볼까요?


그럼 가장 먼저 CJ헬로비전 인사담당자님을 만나보겠습니다!
CJ헬로비전에 대한 소개가 담겨 있는 영상과 함께,
CJ헬로비전의 사업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CJ헬로비전은 2000년 CJ 종합유선방송 사업의 시작과 함께 탄생했습니다.
CJ헬로비전은 최초란 말이 어울리는 기업인데요,
국내 최초 기가인터넷 서비스 상용화, 국내 최초 Full HD VOD 서비스 시작,
국내 최초 & No.1 N-Screen 서비스 제공,
세계 최초 UHD 시범방송 서비스 시작, 국내 최초 기가 Wi-Fi 상용화 시작 등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CJ그룹의 10대 계열사로 발돋움했습니다.
또한 hello mobile은 MVNO 중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CJ헬로비전!
이번에 채용하는 CJ헬로비전의 직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J헬로비전은 이번 상반기에 마케팅, 경영지원, 사업기획, Engineering 직을 채용합니다.

마케팅 직군은 브랜드마케팅과 콘텐츠마케팅 직으로 나뉩니다.
브랜드마케팅은 CJ헬로비전의 사업분야 별 브랜드 강화 및 이미지 확립을 위해 노력하며
hello 브랜드의 중, 장기 전략을 수립합니다.
당사 서비스와 산업에 대한 관심과 Trend에 대한 Insight가 필요하겠죠?

콘텐츠마케팅은 tving서비스 마케팅으로,
콘텐츠 구매, 배급, 판권 계약, 제휴, 유통기획 등을 담당합니다.
콘텐츠 및 콘텐츠 소비에 대한 관심과 Trend에 대한 Insight가 필요합니다.

경영지원 직군은 재무와 영업관리 직을 채용합니다.
재무는 회계, 재무, 자금 등 재무상태를 관리하기에
경제 및 금융 전반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겠죠?

영업관리는 케이블방송사업, 기업사업, 모바일사업 분야의 영업 기획 및
마케팅 정책, 프로모션 관리 등을 수행합니다.
기존 고객 Retention 및 상생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사업기획 직군은 광고매체사업기획, 모바일사업전략, tving사업전략 직을 채용합니다.
광고매체사업기획은 hello tv의 지역채널 플랫폼 관련 사업,
채널을 통한 신규 수익창출 사업모델 기획 등을 담당합니다.
모바일사업전략은 MVNO사업의 중, 장기 전략을 수립합니다.
tving사업전략은 tving서비스의 중, 장기 전략을 수립하며
OTT서비스 수익성 확보 모델을 기획합니다.

Engineering 직군은 온라인기술개발과 방송통신기술기획 직을 채용합니다.
온라인기술개발은 tving 서비스 안드로이드 및 ios App개발을 담당합니다.
고객의 Needs 충족을 위한 UX/UI를 고민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방송통신기술기획은 방송통신 네트워크 운용품질 및 기반시설 등을 관리하며
스마트 네트워크 통합관제 운용 프로세스 안정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ICT 네트워크 기술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업무겠죠?
우대하는 전공이나 자격증이 있나요?

재무 : 상경계열, 회계, 세무관련 자격증
영업관리 : 전공무관, 영업관련 인턴십 유경험자
광고매체사업기획 : 상경계열
모바일사업전략 : 전공무관, 영어능통자
방송통신기술기획 : 정보통신공학, 전기전자전파공학
브랜드마케팅 : 전공무관, 마케팅관련 인턴십 유경험자
온라인기술개발 : 컴퓨터공학, 전자계산학, 멀티미디어공학, 전자공학,
안드로이드 또는 APP 개발 유경험자
tving사업전략 : 상경계열, 통계관련 자격증, 리서치 업무 유경험자
콘텐츠마케팅 : 상경계열, 국어국문학, 신문방송학, 광고 관련 공모전 입상자,
방송 콘텐츠 제작 유경험자 입니다.
모집 직무별 우대하는 전공이나 사항은 있으나 절대적인 지원 자격사항은 아닙니다.
업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다면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구직자가 지원하길 바라시나요?

회사와 함께 성장하며 그것을 생생히 체감하고 싶은 열정적인 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시대를 선도하는 ICT, 미디어산업의 Trend와 Insight를 체득하고 싶어하시는 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실속 있는 기업의 구성원이 되고 싶은 분들!
마지막으로 신입사원에게도 주체적인 업무 기회가 주어져
능동적으로 일하기를 바라시는 분들은
모두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순서인 CJ헬로비전의 소개가 끝났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극장의 미래' CJ CGV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CJ CGV 인사담당자님을 만났습니다.

'최초, 최고, 차별화된 공간에서
다양한 즐거움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CJ CGV의 미션과 동시에,
매년 갱신하고 있는 매출 실적과
브랜드 파워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셨습니다.
CJ CGV는 기술적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오감 체험 상영관인 4DX가 30개국에 진출했으며
세계 최초 멀티 프로젝션 상영관 SCREEN X, 생동감의 극대화 IMAX,
세계 최대 크기 스크린 STARIUM 등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특별한 추억을 위한 공간인
The PRIVATE CINEMA, CINE de CHEF, GOLD CLASS, SWEETBOX, CINE KIDS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술/독립영화 전용관인 CGV ARTHOUSE를 통해
영화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합니다.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CJ CGV는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으며
2020년엔 Global No.1 Cultureplex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즐거움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CJ CGV!
이번에 채용하는 CGV의 직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Internship으로 기획/관리, 마케팅, 홍보,
아트하우스 직을 모집합니다.
신입 부문에선 Multiplex Manager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Internship 중 기획/관리는
사업 부문 전략 수립해 장기적인 방향을 설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케팅은 극장 스크린, 포스터, 로비 PDP 등
CGV 자체 홍보매체와 대외 홍보매체 활용을 통한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합니다.

홍보는 CGV와 CGV의 다양한 전략을 외부에 알리는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합니다.

아트하우스는 중, 저예산 영화에 특화된 라인업을 운영하는
투자, 배급, 마케팅 등을 전반적으로 수행하며,
시네마 톡을 기획, 운영합니다.

신입 Multiplex Manager는 site별 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서비스, 인력, 시설유지, 콘텐츠, 지역 마케팅 등의
매니지먼트 업무를 수행합니다,
우대하는 전공이나 자격증이 있나요?

기획/관리 : 상경계열
마케팅 : 상경계열
홍보 : 언론정보학
아트하우스 : 상경계열, 연극영화계열
Multiplex Manager : 전공무관 입니다.

모집 직무별 우대하는 전공이나 사항은 있으나 절대적인 지원 자격사항은 아닙니다.

근무지는 어떻게 될까요?

기획/관리, 마케팅, 홍보, 아트하우스 : 서울
Multiplex Manager : 서울/수도권, 충청, 영남, 호남, 강원 입니다.

자기소개서에서 서비스 개선안에 대한 항목은 어떻게 답해야 할까요?

개선점은 고객으로서 CGV를 경험하면서 느낀 것들,
불편했던 점 또는 구체적인 개선점을 제안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선점을 많이 써도 될까요?

많은 개선점을 써주셔도 됩니다.

직무 이동이 가능하나요?

직무 자체를 이동하는 게 어렵진 않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원하는 분야의 신입 공모를 통해 지원하는 게
보다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직무별 선호하는 인재상이 다른가요?

Internship 및 신입채용은 직무 전문가를 뽑기 위한 제도가 아닙니다.
지원자가 학습을 할 역량이나 자세를 지녔는지,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일할 수 있는지를 보며
이는 모든 계열사의 모든 직무에 해당되는 말이라 생각합니다.
아트하우스의 경우엔 극장팀, 투자/배급 팀 등으로 나뉘어있는데,
본인이 어떤 쪽에 더 관심이 있는지,
어떻게 팀에 기여할 수 있는지 작성하는 게 중요할 것입니다.
‘이 직무를 왜 해야 하는지’, ‘이 회사가 왜 나를 뽑아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Multiplex Manager를 지원하면, 해외에 파견되는 경우가 있나요?

CJ CGV뿐만 아니라 그룹 전체적으로 해외 사업에 참여할 기회는 많습니다.
해외 현지에 Global Expert란 제도를 통해 직원을 파견하기도 합니다.

Multiplex Manager를 지원할 경우, 면접에서 가장 어필해야 할 부분이 뭘까요?

CJ CGV에서 ‘왜’ 일하고 싶은지에 대해 어필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Multiplex Manager를 지원할 경우, 미소지기 경험이 있으면 유리할까요?

미소지기로서 최근 2년 내에 1년 이상, 월 평균 80시간 이상 근무하신 분께
슈퍼패스 제도를 적용해
서류전형 통과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만 이는 단 한 번의 채용에서만 제공하는 기회이며,
서류전형 이후엔 별다른 이점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CJ CGV의 설명이 끝났습니다!
쉬는 시간 뒤에 CJ E&M이 시작됩니다.

쉬는 시간이 끝나고 2부가 시작됐습니다!
CJ E&M의 설명이 시작되기 직전 많은 구직자들이 추가로 입장하셨습니다.
인기 계열사인 CJ E&M의 인사담당자님을 만나보겠습니다.
CJ E&M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케이블 TV 채널인
tvN, Mnet, OCN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영화부문에선 자타공인 아시아 최고의 스튜디오로 자리매김했으며
음악부문에선 국내 최대 Total Music Station으로서 대중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뮤지컬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연 평균 30편 이상의 작품을 제작, 투자, 마케팅, 배급합니다.
애니메이션 사업부를 통해선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에 앞장서고 있죠.
‘Multi Media Contents Provider’ CJ E&M!
CJ E&M의 채용 직무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CJ E&M은 직무에 따라 인턴십 전형의 유무가 달라집니다.

우선 채용 프로세스에서 인턴십 전형이 있는 직무로는
디지털사업, 방송콘텐츠사업, 영화콘텐츠사업,
음악콘텐츠사업, 광고 상품기획/영업 직이 있습니다.

디지털사업은 Mnet닷컴 등 온라인 서비스 위주로 초점을 맞춘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마케팅을 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방송콘텐츠사업은 채널 별 마케팅, 편성, 판권사업 등을 진행하며
영화콘텐츠사업은 원천 콘텐츠 소스를 발굴해 영화를 기획하고
마케팅, 유통/배급 등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음악콘텐츠사업은 아티스트에 기반한 음악투자,
제작, 유통, 마케팅, 콘서트사업 등을 수행하며
광고 상품기획/영업은 말 그대로 광고를 기획하고 영업합니다.

인턴십 전형이 없는 직무로는
WEB개발, APP개발, 무대디자인, 방송카메라 직이 있습니다.
WEB개발은 Mnet닷컴 PC버전, 모바일 쿠폰서비스 쿠투 등
웹 기반 서비스 기획, 개발, 플랫폼 개발들을 담당합니다.
APP개발은 Mnet닷컴 서비스, 쿠투 등
앱 기발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하며 플랫폼을 만듭니다.
무대디자인은 프로그램에 최적화된 무대를 구현하기 위한
총체적 시각화 작업을 수행합니다.
방송카메라는 프로그램 성격에 맞는 카메라 운용과 이미지 연출을 담당합니다.

또한 이와 별도로 신입 PD도 선발합니다.
신입 PD는 드라마기획PD, 드라마제작PD,
스타일제작PD, 온게임넷제작PD로 나누어 채용합니다.
드라마기획PD는 드라마 원작과 시나리오 개발 등 기획 전반을,
드라마제작PD는 캐스팅, 스텝운영, 현장감독 등 제작 전반을 담당합니다.
스타일제작PD는 Olive, Onstyle, XTM 프로그램을 기획 및 제작하며
온게임넷제작PD는 온게임넷 E-Contents 및 E-Sports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채용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인턴십 전형이 없는 직무) 지원서 접수 > 테스트 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 합격자 발표
(인턴십 전형이 있는 직무) 지원서 접수 > 테스트 전형 > 실무 면접 > 인턴십 > 최종 면접 > 합격자 발표
(신입 PD) 지원서 접수 > PD오디션 > 테스트 전형 > 제작미션 > 인턴십 및 과제발표 > 최종 합격자 발표 입니다.

전형 별 자세한 일정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인턴십 전형이 없는 직무)
지원서 접수: 2015년 3월 13일 금요일 ~ 2015년 3월 24일 화요일 18시
테스트 전형: 4월 19일 예정
1차 면접: 5월 초 예정
2차 면접: 5월 말 예정
합격자 발표: 6월 중순 예정

(인턴십 전형이 있는 직무)
지원서 접수: 2015년 3월 13일 금요일 ~ 2015년 3월 24일 화요일 18시
테스트 전형: 4월 19일 예정
실무 면접: 5월 초 예정
인턴십: 5 ~ 6월 예정
최종 면접: 6월 말 예정
합격자 발표: 6월 말 예정

(신입 PD)
지원서 접수: 2015년 3월 13일 금요일 ~ 2015년 3월 24일 화요일 18시
PD오디션: 4월 13일 예정
테스트 전형: 4월 19일 예정
제작미션: 4월 말 예정
인턴십 및 과제발표: 5 ~ 6월 말 예정
최종 합격자 발표: 6월 말 예정 입니다.

(방송콘텐츠사업) 입사 후 채널에 어떻게 배치되나요?

1 ~ 2차 면접과 교육 등을 통해 입사자에 대한 Data가 축적되며,
이를 근거로 입사자의 적성과 어울리는 채널에 배치할 예정입니다.

(방송콘텐츠사업) 자기소개서는 어떤 식으로 쓰는 게 좋을까요?

직무나 사업 영역과 상관없이 자기소개서는 결국
지원자가 누군지 궁금해서 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인위적으로 지어내 작성하기 보단
담백하게라도 질문 자체에 충실해서 글을 쓰는 게 좋지 않을까요.

(영화콘텐츠사업)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구체적인 직무를 감안해 쓰는 것이 좋을까요,아니면 사업 전반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게 좋을까요?

본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원자 안에 답이 있다.’는 말씀을 드리는 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영화콘텐츠사업) 최근 집중하고 있는 사업이나 투자계획이 있나요?

자세히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다만 영화제작기간이 평균적으로 2년 정도이기에,
‘2년 뒤에 어떤 영화가 흥행할 것인가’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또한 Global 시대에 맞춰 외국과의 합작 사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음악콘텐츠사업) Festival 기획 등 관련 경험이 도움이 될까요?

물론 영역에 대한 관심을 방증하는 사례가 될 수 있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경험 자체가 당락을 결정하는 요소가 되진 않습니다.
모든 지원자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은 건,
Festival이든 음악이든 소비자로서 좋아하는 사람은 많다는 것입니다.
허나 제작자이자 생산자로서의 Mind를 숙지한 분은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관련 경험을 단순히 나열하기 보단
그 경험 속에서 ‘어떤 어려움을 느꼈고,
어떤 생각을 했는지’를 적으시기 바랍니다.
결국엔 관심과 열정 이상으로 실무자들에게
'통찰력’을 줄 수 있다면 합격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음악콘텐츠사업)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외국어를 잘하면 이익이 있을까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단순히 음악을 좋아하는 게 아니라,
음악과 음악산업의 차이를 알고,
제작, 투자, 마케팅 등 사업 상의 Value Chain을 이해하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최근 중국회사와 아티스트에 공동으로 투자하고,
외국 작곡가에게 곡을 받는 식으로
사업 영역이 Global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외국어를 잘하면 업무 상 기회가 많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광고 상품기획/영업) 케이블의 경우엔 광고 영업이 어떻게 이뤄지나요?

공중파의 경우엔 프로그램 시간 별로 광고가 판매되지만
케이블의 경우엔 채널과 프로그램이 매우 많기에
광고주가 원하는 프로그램 Package를 판매하는 식으로 영업이 이뤄집니다.

(광고 상품기획/영업) 광고 상품기획/영업 직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영업의 경우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광고를 판매하는 업무이기에
결국엔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입 PD) 자기소개서의 경우엔 PD가 읽나요?

네.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토대로,
지원자가 제작 환경에 어울리는 사람인지를 평가합니다.

(신입 PD) 드라마의 경우 기획과 제작 직을 나눠서 채용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드라마의 경우엔 경쟁력 있는 스토리를 개발하고
작가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편성에까지 이르게 하는
‘기획’의 비중이 엄청나게 큰 영역입니다.
그렇기에 기획의 역할을 따로 분류해 채용을 하게 된 것입니다.
제작 PD는 현장 및 스텝관리 등 제작 전반의 영역에서 활동하게 될 예정입니다.

(신입 PD) 전형 상 PD오디션과 제작미션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PD오디션의 경우 팀장급 PD 앞에서
얼마나 Impact있게 자신을 표현하는가를 보는 전형이며
제작미션은 6인 이상의 지원자들이 팀을 만들어 영상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보는 전형입니다.

(신입 PD) PD오디션에 대한 Tip 부탁 드립니다.

PD오디션은 끼를 발산하는 공간도 아니며,
딱딱한 기업 PT를 진행하는 곳도 아닙니다.
제작자로서의 ‘창의력’과 ‘콘텐츠를 만드는 능력’을 두루 보여줘야
좋은 평가를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신입 PD) PD오디션과 테스트 전형의 점수를 합산해서 결과를 내나요?

네. 본래 PD오디션과 테스트 전형을 하루에 진행했지만,
올해부턴 지원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날짜를 달리 진행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결과는 두 시험의 점수를 합산해 결정합니다.

(신입 PD) 제작미션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설명해주세요.

팀별로 부여된 주제에 대해 기획안 작성 / 촬영, 편집 등의
영상제작미션을 수행하는 단계입니다.
디지털 카메라 및 편집 툴이 제공되며,
제작미션수행 후 해당 날에 국장단과의 심층면접을 함께 응시하시게 됩니다.

(신입 PD) 채널 별로 제작미션의 주제에 차이가 있을까요?

그럴 것으로 예상합니다.

(신입 PD) 제작미션은 지원자의 어떤 면을 보려고 진행하는 거죠?

‘제작 능력’을 보고자 진행합니다.
제작 능력은 영상을 만들어내는 Skill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팀원들과의 의사결정을 통해 시간 내에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신입 PD) 인턴십 전형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인턴십 전형은 실제 업무수행 및 과제해결 과정을 통해
지원자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역량을 확인하는 전형입니다.
신입 PD 인턴십의 경우 3주씩 2개의 프로그램에서 총 6주간 진행됩니다.
인턴십 종료일에 최종 면접에 응시하시게 됩니다.

(신입 PD) tvN PD의 경우엔 이번에 채용인원이 없나요?

네. 상반기와 하반기에 채용을 진행하는 채널이 다릅니다.

(신입 PD) 그렇다면 입사 후 다른 채널로의 이동은 가능할까요?

물론 가능하긴 하지만, 본인이 원하는 채널로 지원하는 걸 권장합니다.

(신입 PD) ‘연출’을 하고 싶은데, 제작과 기획 업무를 하다가 연출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나요?

물론입니다. 연차에 따라 편집과 앵글관리 등도 담당합니다.

(신입 PD) 졸업 후 경력에 공백이 있습니다. 불이익이 있을까요?

아닙니다. PD를 지원하는 분들 자체가 경력에 공백이 있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커리어를 준비했다는 걸 잘 설명할 수 있다면 불이익은 전혀 없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신입 PD) 인턴십 후 탈락하게 되면 인턴십 수료증이 나오나요?

당연합니다.

CJ E&M PD 직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설명회와 상담부스를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법부터
면접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에 대한
Tip을 얻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직무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게 돼서 좋았습니다.

-25세 구직자


구직자 님의 말씀 잘 들었습니다!

제가 CJ 채용시사회에 참가한 뒤 느낀 점은
CJ가 구직자들을 스펙이란 정량적 기준으로 줄 세우기 보단
구직자들의 꿈과 열정의 크기를 가늠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사업부문은
직원들의 아이디어가 사업을 통해 가시적으로 구현되며
그 구현된 광경이 누군가의 즐거움이 되고 위로란 기제가 되며
궁극적으론 꿈이 될 수도 있단 점에서
무궁무진하게 성장해나갈 것이란 기대를 갖게 합니다.

CJ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사업부문에 관한 추가적인 정보는
recruit.cj.net 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CJ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사업군의 채용시사회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이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