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넥슨 판교사옥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4-09-13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넥슨 커리어 클럽의 2부가 시작되었습니다.
1부에서는 커리어클럽의 진행과 특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 어떻게 보셨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2부에서는 각 직군의 채용절차와 참가자들의 소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어떤 절차들이 진행되는지 더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기대되시나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채용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서류전형 >직군별 전형> 면접전형 > 최종합격입니다.

서류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넥슨 컴퍼니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서 접수 부탁 드립니다.
지원 페이지에서 실명인증을 거친 후, 원하시는 직무를 선택하여 안내에 따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성별, 학력 등에 무관하게 지원 가능합니다.
열정을 가진 지원자라면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직군 또는 프로젝트 별로 전공, 경력 여부에 따라 우대사항은 있을 수 있으니
상세한 내용은 채용사이트의 모집분야를 참고하여 지원바랍니다.

서류접수는 언제까지 인가요?

2014.09.01 - 2014.09.22 PM 17:00까지 입니다.

포트폴리오가 반드시 필요한가요?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아트, 해외사업 직군은 서류 제출 시 포트폴리오를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해외사업 직군은 해당언어로 작성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포트폴리오가 필요한 직군은 포트폴리오를 먼저 본 뒤 서류를 검토할 정도로 포트폴리오가 중요합니다.


자기소개서를 정말 다 읽어보나요?

정말 다 읽어 봅니다.
여러 번 읽어 보기 때문에 자기소개서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에 팁이 궁금합니다.

모든 질문의 답은 직무를 바라봐야 합니다.
게임회사에서 스펙은 당신만의 스토리입니다.
눈에 띄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두괄식, 각 항목에 눈에 띄는 소제목을 붙이는 것도 좋습니다.
해당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자세를 분석한 뒤 본인의 적성과 객관적 수치로 표현한 과거경험에 매칭해 주세요.
채용담당자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검토해 주세요. (오탈자, 타회사 언급)
마지막으로 이력서는 지원 전 면접을 대비하여 따로 저장해 두세요.


면접의 종류가 궁금합니다.

팀 면접, 직군 면접, 인사팀 면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팀 면접 - 직군 별 최소 필요 역량 및 업무수행능력 검증, 발전 가능성 평가, 팀워크, 팀에 얼마나 어울리는 사람인가에 대한 평가입니다.
多 對 多 (면접관 對 지원자)로 질의응답으로 진행됩니다.

직군 면접 - 해당 직군의 전문위원이 해당 직군에 대한 역량과 스킬을 평가합니다.
포트폴리오를 필수 제출해야 하는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아트, 해외사업 직군은 제출한 포트폴리오를 관련하여 면접이 이루어집니다.
역시 多 對 多 (면접관 對 지원자)로 질의응답으로 진행됩니다.

인사팀 면접 - 1 對 多 (면접관 對 지원자)로 진행되며 문제될 요소가 없는지 최소한의 평가만 이루어 지는 인성면접입니다.
얼마나 넥슨에 어울리는 사람인가, 지원자 역시 얼마나 넥슨을 원하는 가를 평가,
기업문화의 적합성과 가치관,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공통 역량 및 인성평가가 이어집니다.

면접에 팁이 있나요?

질문에 맞는 답변을 해주세요.
잘 모르는 질문이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엉뚱한 답을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자신의 컨셉과 시나리오를 잘 구성해 주세요.

직군 별 전형은 무엇인가요?

게임 프로그래밍, IT 엔지니어, 플랫폼 엔지니어 위 3개 직군은 해당직군 관련 전문 필기테스트를 봅니다.

게임기획 직군은 온라인 논술 시험을 봅니다.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 게임에 대한 이해도 등을 평가하며오픈 북으로 진행되고, 정해진 시간 내에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난이도는 다소 어렵습니다.

게임아트직군은 프로젝트 과제전형입니다.
외에 나머지 직군은 직군별 전형이 없습니다.

포트폴리오 관련 팁이 궁금합니다.

포트폴리오는 지원자가 지금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평가하는 척도입니다.

게임 아트 직군의 경우 베스트샷을 3~5장 정도 보여주세요.
구조를 보여주는 샷을 겸하면 더 좋습니다.
단순 이미지 파일 뿐 아니라 작품에 대한 설명,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게임 기획 직군의 경우 어떤 내용인지 쉽게 알 수 있고 설득력있는 기획서를 제출해주세요.
게임은 기획자 혼자 만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프로그래머와 아티스트를 배려한 기획서가 좋습니다.
너무 대량의 자료는 피해주세요.

게임 프로그래밍 직군의 경우 작성한 코드의 일부를 보여주세요.
과제나 동아리활동을 통해서 만들었던 것들도 좋습니다.
프로그래밍 직군은 논리와 규칙의 싸움이기 때문에 자소서 문장의 논리력과 맞춤법, 문법도 중요합니다.

최종입사일이 언제인가요?

11말 최종발표 후 12초 입사하시게 됩니다.

입사 후 연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게임사업에 대한 이해도, 회사에 대한 이해도, 게임에 대한 이해도, 팀웍교육등을 연수원에서 진행합니다.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넥슨 컴퍼니 내 3개의 법인 (넥슨코리아, 넥슨지티, 팅소프트) 내 중복지원 가능하지만 한 개 법인 내에서 직무 중복지원 불가합니다.

여러 법인에서 합격했을 시 면접일정 조정 가능한가요?

3개의 법인 중복 지원 시, 면접일정 조정 가능합니다.
지원자에게 최대한 많은 기회를 드립니다.

인적성 검사는 따로 없나요?

작년까지 시행했지만 올해부터는 폐지되었습니다.

조직 문화는 어떠한가요?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 입니다.
호칭에 있어서 ‘님’문화가 원칙이긴 하지만 사원들끼리 직급을 넘어 형, 누나, 언니, 오빠 등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여기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이 10년 후에 넥슨의 사장이 될 수 있을 정도로 개인의 능력에 따라 얼마든지 성장이 가능한 문화입니다.

복장은 자유인가요?

네 복장 역시 자유롭습니다.

지난 공채 때 불합격 했을 경우, 재지원시 불이익이 있나요?

전혀 없습니다.

네 인사담당자의 채용관련 특강까지 들어보았습니다.
여러분 어떠신가요?
저는 오늘 커리어클럽을 통해 ‘넥슨은 정말 다양한 각도로 문을 열고 있는 기업이구나’ 생각했습니다.
커리어클럽 역시 넥슨과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모두에게 참가 자격을 주고,
채용 절차에 있어서도 능력이 있는 개인에게 일말의 제한을 두지 않는 것이 넥슨이었습니다.
이런 기업이라면 여러분의 날개를 마음껏 펼칠 수 있지 않을까요?
네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어떠셨나요?
제가 준비한 자료들이 여러분들의 취업에 날개를 달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커리어클럽에 참가한 다른 참가자들의 소감과 함께 저는 물러가겠습니다.
사람인은 언제나 당신의 취업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