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BGF리테일 본사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4-09-12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지난 9월 12일, BGF리테일 본사에서 열린 오픈하우스에 다녀왔습니다.
BGF 리테일 본사는 선릉역 10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로비로 들어가면 BGF리테일의 편의점 브랜드인 CU의 친숙한 로고를 만날 수 있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사진을 한 번 찍어본 뒤, 안내에 따라 설명회 장으로 올라갔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도착한 7층에서는 곧 시작될 설명회 행사 준비가 한창이었는데요.
일찍 도착한 참가자들은 BGF리테일이 준비한 선물과 함께 편한 자리를 찾아 설명회를 들을 준비를 했습니다.
줄지어 서 있는 쇼핑백 안에는 BGF리테일이 준비한 포근한 담요와
채용브로슈어, BGF리테일의 9월호 사보가 들어있었습니다.

일찍 도착한 참가자들은 설명회가 시작되기 전까지 사보와 브로슈어를 살펴보며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대강당은 이렇게 발 디딜 틈 없이 사람들로 가득 차게 되었는데요!
많은 참가자들과 함께 시작된 본격적인 채용 설명회에는 어떤 내용이었을까요?

그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서류접수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9월 23일 24시까지 온라인 접수가 마감이 되고, 온라인 접수 후 9월 18일 ~ 9월 24일 18시까지 방문접수까지 마쳐야 최종 지원이 됩니다.

채용 절차를 알고 싶습니다.

서류전형 > 적합도검사 > 1차면접 > 임원면접 > 인턴실습(3주) > 입사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지원자격을 알려주세요.

공고에 명시되어 있는 외국어, 직무 기본소양을 통틀어 하나만 갖고 있으면 됩니다.
또, 직군 별로 직무 별 전공과목 및 자격사항이 세부적으로 나뉘어 있으니 공고를 살펴보시고 해당하는 분야에 지원하시면 됩니다.

서류 평가 방식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스펙보다는 자기소개서를 위주로 평가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 Tip이 있다면?

지원하려는 회사와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지 기본적으로 이해하고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직군 별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어필하시고, 본인이 갖고 있는 역량과 직무를 어떻게 연결시킬지 고민해 보셔야 할 것 입니다.

서류에서는 몇 배수 정도를 뽑나요?

약 8배수를 뽑습니다.

1차 면접은 어떤 형태로 치러지나요?

개별인터뷰 면접과 상황면접을 치르게 됩니다. 상황면접은 PT, 그룹토론, 롤플레이 등으로 주제는 면접 당일에 공개됩니다.

우대항목의 가점이나 비중이 큰가요?

우대사항은 우대사항일 뿐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인턴의 정규직 전환 비율이 정해져 있나요?

정해진 비율은 없습니다. 평균적으로 봤을 때 80~ 90%정도의 인원이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모집 직군 소개부터 자세한 자기소개서 작성 팁까지 알 수 있었던 BGF 리테일!
참여자들의 많은 질문에도 최선을 다해 대답해 주시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예정된 시간을 마치고 설명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담당자 분들은 자리를 떠나지 않으시고
개별 질문까지 전부 대답을 해주셨는데요.
열정적인 지원자들 만큼이나 열정적인 담당자 분들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꿈을 키워주는 기업 BGF리테일과 함께 여러분의 꿈에도 날개가 달리길 바랍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강미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