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고려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4-05-13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이번 설명회는 공개채용에 대한 설명회인가요?

공개채용 대비 설명회라기 보단 “Naver Career Lounge for Developers”로 네이버의 신입 개발자 채용을 위한 새로운 program 입니다. 네이버의 기술/서비스/개발자 채용 프로세스에 대해 세미나 형식으로 설명해 드리며, 네이버 신입사원이 되기 위해서 어떤 공부를 해야할 지/과목을 수강해야 할지 등을 생생하게 알려드리는 대학 설명회 입니다. 때문에 채용 일정은 수시로 확인해주셔야 하며 아직 정확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온라인 서류전형으로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면 되나요?

아니요, 수시지원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있는 시스템 속에서 저희는 온라인 서류전형 대신 Naver Career Lounge for Developer Tea table이나 동아리활동, 졸업작품, 각종 경진대회 개발자 컨퍼런스 및 학회 채용부스를 통해 서류전형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면접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전화면접 > 1차 면접 > 2차 면접의 순서로 면접전형이 진행됩니다.

전화 면접은 어떤 형식으로 진행되나요?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는 활동이 위에서 말씀 드린 절차에서 보여지면 ( 서류전형 ) 전화면접을 보시게 됩니다. 전화면접은 활동확인 및 pre-screening 기술 질문으로 인턴 및 내부 검수를 받게 됩니다.

1차 면접은 어떤 형식으로 진행되나요?

2명의 면접관과 각 한 시간씩의 기술면접을 보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알고리즘, data structure, 문제해결능력, 기술습득능력 , debugging skill, code review능력, C or JAVA, 자신의 특화 분야에 대한 기술 면접이 그에 해당하겠지요?

2차 면접은 인성 면접인가요?

조직장과 함께 인성 및 기술면접의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에서 나오는 문제 유형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5가지 정도로 예를 들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다음과 같이 string을 바꾸는 program을 작성해주세요“hello, world!” > “!hello, world”
2.”Stack” 자료구조에 필요한 API혹은 operation 을 나열하세요
3.idea()를 작성하세요 (integer를 text string으로 바꾸는 function)
4.Singly-linked list를 1-pass로 reverse하는 code를 작성하세요.
5.실용문제 (Java에서 GC란 무엇이며 이것이 왜 서비스 운영 시 성능문제가 될 수 있는가?)


네이버의 기술자가 되기 위해서 꼭 배워야 할 과목이 있나요?

아무래도 전산전반에 관련된 강의와(알고리즘, 자료구조,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등) 언어 (C/C++ or Java, 하나 이상의 scripting language)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영어의 경우 서류화 된 실력이 아닌 방대한 영어자료를 분석해낼 줄 알아야 하기 때문에 지식 습득을 위한 실무 능력으로서의 영어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Linux Os등의 지식도 중요하겠지요.

개발에 있어서 네이버만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기술자가 개발을 할 때 기술적으로만 접근을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는 사람이 필요한 것을 파악하고 사람의 편의를 먼저 생각해서 개발합니다. 그래서 조금 더 많은 분들이 편의를 느낄 수 있고 공감을 이끌어 내는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측면에서 강점이 크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서류전형에서 천편일률적인 스펙보다는 결과물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신입 개발자의 능력에 대해 기대하는 수준이 어느 정도일까요?

글쎄요, 기대하는 수준은 매번 채용 시 마다 상대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는 당장의 충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채용공고를 내게 되고, 그 공고에 지원해주시는 분들 중 가장 실력이 있고 열정이 있는 분을 채용하게 되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질문하신 부분은 매 채용마다 상이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국내 NO.1 인터넷 전문 기업, 네이버!
고려대에서 열린 네이버 신입개발자 채용 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공개채용을 대비한 설명회라기 보다는 수시로 있을 채용을 위한 기업 설명회였는데요, 네이버 개발자로서의 필요 역량과 준비해야할 자격사항 그리고 마음가짐을 함께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열정과 기술력을 함께 갖춘 인재를 기다리고 있는 네이버! 이제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이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