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LG유플러스 상암사옥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4-03-25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안녕하세요! 사람인 콘텐츠마케팅팀 리포터 김경민입니다 :)
LG유플러스 상암사옥에서 열린 2014년 상반기 LG유플러스 Job Fair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Job Fair는 직무 별로 나뉘어 총 3일간 진행되었는데요.
첫째 날과 둘째 날에는 영업/마케팅 직무,
마지막 날에는 기술/네트워크 직무를 위한 Job Fair가 열렸습니다.
Job Fair 기간 동안 사전 신청을 거쳐 선발된 2000명의 초청자가 참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에 대한 구직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 Job Fair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사람인 리포터가 생생한 Job Fair 현장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지하철 디지털미디어시티역 8번 출구로 나오면 셔틀버스 한 대가 보이시죠?
LG유플러스 Job Fair 초청자들을 위한 무료 셔틀버스입니다.
셔틀버스 덕분에 편안히 LG유플러스 상암사옥에 도착했네요
사옥을 들어서니 사람들이 Registration Desk에 줄지어 서있었습니다.
Job Fair 참석자들은 출석 체크를 완료해야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출석 체크 후 명찰, U+ cafe 음료 쿠폰, 기념품을 받았습니다.
기념품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파우치 안에는 LG유플러스 노트와 볼펜, Job Fair 안내 브로슈어가 들어있네요.
Job Fair가 시작되기 전 LG유플러스 상암사옥을 둘러보았습니다.
LG유플러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네요.
U+ Lounge에서는 U+ tvG와 U+ Homeboy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Job Fair 초청자들을 위한 무료 Wi-Fi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잠시 후 LG유플러스 Job Fair Wi-Fi를 요긴하게 사용할 기회가 옵니다.
궁금하시죠? 그 이야기는 차차 알려드릴게요.
이제 Job Fair를 본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Job Fair는 사옥 B1, 1F, 2F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초청자들을 수용하기 위해 넓은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B1에는 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강연홀이 있습니다.
강연홀 우측, 좌측 벽면에도 스크린이 설치되어 강연을 듣기에 최적화 되어있네요.
강연홀에서는 실무자들의 직무 강연과
인사담당자와의 HR Talk가 진행되었습니다.
직무 강연은 직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솔직한 질의응답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뒤이은 HR Talk에서는 기업 및 채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있었습니다.
앞에서 잠깐 말씀드렸던 LG유플러스 Job Fair Wi-Fi 기억나시죠?
이 Wi-Fi은 HR Talk에서 톡톡히 역할을 발휘하게 됩니다.
Wi-Fi 연결 후 LG유플러스 Job Fair 페이지를 접속하면 이렇게 실시간으로 질문을 올릴 수 있습니다.
등록된 질문들은 Q&A 시간에 인사담당자께서 하나씩 답변해주셨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직접 묻기 어려운 질문들도 서슴없이 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정말 통신사 다운 Job Fair네요!
1F으로 올라와볼까요?
1F에는 Blue Zone, Pink Zone, U+ Cafe, HR Zone이 있습니다.
U+ Cafe에서는 출석체크를 하고 받은 음료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음료를 마신 덕분에 긴 시간 Job Fair에도 지치지 않고 열심히 취재할 수 있었습니다.
Blue Zone과 Pink Zone은 직무 별 상담부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무자와 1:1 상담을 통해서 희망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했습니다.
직무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직무 채용에 관한 조언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HR Zone에서는 희망 직무와 상관없이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사담당자에게 채용에 관한 모든 것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초청자들은 인사 담당자의 조언을 빠짐없이 기록하며 경청하고 있네요.
이제 2F으로 가보겠습니다.2F에는 Purple Zone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Pink, Blue Zone과 마찬가지로 직무별 상담부스가 보이네요.
이곳에서도 실무자와 진솔한 1:1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초청자들은 강연홀과 직무 상담 Zone을 자유롭게 오가며 맞춤 채용 정보를 얻었습니다.
많은 초청자들이 참가하여 직무 강연과 상담을 충분히 할 수 있을까 우려했지만,
적절히 분산된 Zone 덕분에 맘껏 채용 정보를 취재할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취재한 채용팁, 여러분에게 공개합니다!
LG그룹 계열사간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네. LG그룹은 계열사간 중복지원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 계열사의 인적성검사가 통합 진행되기 때문에 지원하신 계열사간 인적성검사일이 겹칠 경우,
최종 한 개 회사를 선택하신 후 검사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LG적성검사를 1일 2회 응시한 지원자는 부정행위로 간주, 지원회사 모두 불합격 처리됩니다.

전공이 명시된 직무의 경우, 비전공자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채용 공고에 전공이 명시된 직무는 관련 분야 전공자(이중/복수전공 포함)를 대상으로 합니다.
비전공자 중 해당분야를 지원하시는 경우 직무 관련 지식이나 경험 보유 여부를 반드시 지원서에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이 제한이나 기졸업자에 대한 불이익이 있나요?

지원자의 나이는 제한하지 않으며, 나이가 문제가 되어 탈락한 사례는 없습니다.
기졸업자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일부 직무의 경우 졸업시기를 특정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상세 모집 요강을 참고하신 후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 공채 불합격자에 대한 불이익이 있나요?

당사는 지원자 기록을 보관하지 않으며, 재지원에 대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과거 지원 경험을 살려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하고 더 좋은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어학점수, 학점 등의 제한이 있나요?

어학점수와 학점의 최저 기준은 따로 두고 있지 않으며 학점의 경우 점수대 별 가점 형태로 서류심사가 이루어 집니다.


공모전, 자격증, 대외활동이 서류전형에 많은 영향을 미치나요?

LG유플러스의 사업분야나 지원 직무와 연관성이 높은 경험일 경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으니 빠짐 없이 기재해 주시기 바라며,
그 외에도 타의 모범이 되는 행동이나 특이한 경험에 대해서는 별로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있으니,
본인이 어필하고 싶은 내용을 지원서에 상세히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술/네트워크 분야 우대 자격증 : CCIE, JINCIE. CISA, OCM, CISSP 및 관련 하위 자격증
공통 우대 자격증 : 지원직무관련 ‘국가공인자격증’ (변호사, 공인회계사, 변리사, 공인노무사 등)

서류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검토하시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항목은 별도로 없습니다.
전체 이력사항과 자기소개서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서류전형 합격자를 선별하고 있습니다.
그 사람이 얼마나 해당직무에 Fit 할 수 있을 것인가를 중점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채용담당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자기소개서란?

회사와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오탈자에 유의하는 것은 기본적인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지원하는 이유와 목표가 분명하고 ‘내가 이렇게 준비했기 때문에 잘 해낼 수 있다’라고
채용담당자를 설득해 낼 수 있는 스토리가 있다면 완벽한 자기소개서겠지요?
또한 유행을 좇아 남들과 비슷하게 꾸민 자기소개서는 오히려 감점요인이 될 수 있으니, 솔직함으로 설득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적성검사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인성검사는 지원자의 가치관과 LG Way간의 정합성을 평가하는 검사로 342문항이며 소요시간은 50분입니다.
적성검사는 직무수행에 요구되는 기초 역량 수준을 평가하는 검사로 100문항이며 소요시간은 125분입니다.

인적성검사의 시험 장소는 어디인가요?

금년도 인적성검사는 서울 소재 학교에서 진행 예정입니다.
단, Campus casting으로 지원한 경우는 대전에서 진행 예정입니다.


면접전형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세부적으로 검증하기 위하여 직무별로 다양한 형태의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은 하루 동안 진행되며, 면접 형태는 면접 당일 오리엔테이션에서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직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 지식 및 핵심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과제를 수행하며, 임원면접을 통해 인성, 가치관, 태도 등을 평가합니다.


신입사원과 인턴사원 모두 인턴십을 거치나요?

신입사원은 기졸업자와 2014년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인턴사원은 15년 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입니다.
상기 2개 채용과정 모두 당사의 고유한 전형 단계인 ‘유플러스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인턴십 수료자에 한해 CEO 최종 면접 기회를 부여합니다.
당사 인턴십은 회사 관점에서 지원자의 직무적합성과 조직 융화력을 검증하고,
지원자 관점에서는 조직문화의 직무적성 등이 자신과 FIT 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턴십 수료자 중 CEO면접 후 최종 합격률은 얼마나 되나요?

평균적으로 수료자 중 약 90~95%가 최종 합격하여 입사합니다.
다만, 당사의 인턴십은 절대평가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최종 합격률은 시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ampus Casting은 무엇인가요?

유플러스가 새롭게 도임한 脫스펙 채용 전형으로,과감히 서류전형 단계를 없애고
회사가 직접 캠퍼스에 나가 현장 면접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4년제 대졸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면접을 예약하거나 면접 당일 즉석 신청도 가능합니다.
단, 즉석 신청은 선착순입니다.
신입/인턴사원 채용과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Campus Casting이 열리는 지역 거주자만 지원할 수 있나요?

지역 거주자가 아니더라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입사 후 실제 그 지역에서 근무를 희망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현장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1:1 면접 형태로 1인당 최대 5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시간 내에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희망하는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 및 경험을 보유했는지,
LG유플러스 입사를 왜 희망하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합니다.

최종 입사 후 근무지 배치 기준은 무엇인가요?

본인이 기재한 희망 근무지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희망 외 지역으로 배치가 필요할 경우에는 본인과의 충분한 사전 협의를 거쳐 결정됩니다.

금번 채용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정확한 숫자는 알려드릴 수 없으나 100여명 정도 채용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LG유플러스 Job Fair 현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예비 LG유플러스인들을 위해 이번 Job Fair에 많은 신경을 쓴 모습이었는데요.
실제로 Job Fair를 마치고 만난 초청자들에게 이번 Job Fair에 대한 소감을 물으니
직무와 채용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답변했습니다.
또한 LG유플러스에 대한 기업문화나 비전에 큰 호감을 느끼게 되었다고 하네요.
LG유플러스 영업/마케팅 직무를 대상으로 한 Job Fair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어지는 2편을 확인해주세요!
2편에는 영업/마케팅 직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채용 Q&A가 담겨있습니다.
1등으로 도약하는 LG유플러스에서 꿈을 이루고 싶은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김경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