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LG유플러스 상암사옥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4-03-25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안녕하세요! 사람인 콘텐츠마케팅팀 리포터 김경민입니다.
2014년 상반기 LG유플러스 Job Fair 1편에서는 전반적인 Job Fair 소개를 드렸습니다.
2편에서는 영업/마케팅 직무를 대상으로 한 Job Fair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평소 LG유플러스에 관심이 있거나 영업/마케팅 직무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1층 Registration에서 출석 체크부터 합니다.
출석 체크를 마치고 Job Fair 안내 브로슈어를 펼치니 강연홀 Time Table이 보이네요.
1부 Opening을 시작으로 영업(B2C), 영업/상품기획(B2B), 상품기획(B2C) 직무 강연이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HR Talk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1부/2부 초청자는 각 지정된 시간에 따라 강연에 참석하시면 됩니다.
초청자들은 B1 강연홀에서 직무 강연을 들을 수 있습니다.
꼼꼼히 자신이 들을 직무 강연을 체크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1F과 2F에 마련된 Blue Zone, Pink Zone, Purple Zone에서는 직무 상담 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Blue Zone에서는 영업(B2C), 상품기획(B2B), CRM/시장조사 직무를,
Pink Zone에서는 영업(B2B)를, Purple Zone 상품기획(B2C) 직무를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을 받을 때는 대기표를 사용하여 순서대로 차례를 기다렸습니다.

LG유플러스 전반적인 직무가 궁금했던 분들은 모든 강연을 듣기도 하고,
희망 직무가 뚜렷한 분들은 강연을 들은 후 직무 상담에 집중하기도 했습니다.
일정에 얽매이지 않고 각자 능동적으로 강연과 상담을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취재를 위해 모든 강연을 들었고, 쉬는 시간을 이용하여 직무 상담을 받았습니다.
기업 및 사업 소개 영상으로 Opening이 시작했습니다.
Opening에서는 LG유플러스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어떤 회사인지, 어떤 상품과 서비스가 있는지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Job Fair 소개와 몇 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해주시고 Opening을 마쳤습니다.
본격적으로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강연은 영업(B2C)이네요.
LG유플러스는 영업(B2C) 는 MS(Mass Service)본부에 소속되어 있다고 합니다.
MS본부는 다섯개의 영업단과 영업전략단, 영업관리담당, MS지원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영업은 다섯 개의 지역기반 영업단에서 시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영업(B2C)으로 입사하면 CM(Channel Manager)로서 고객 인사이트를 정확히 파악하여
채널 내 시장점유율을 증대시키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CM의 주요 업무는 판매전략운영, 상권관리, 판매 인력 관리 및 교육, 파트너의 발굴 및 육성입니다.
이 중에서도 파트너의 발굴 및 육성. 즉 대리점과의 관계개발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MS에서 원하는 인재는 ‘도전하는 자, 열정 있는 자, 성장이 가능한 자’ 입니다.
B2C 영업 담당자에게는 고객중심적 사고, 전문적인 상품지식, 다양한 판매 채널의 이해,
서비스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관리 지표의 분석을 통한 논리적 문제해결 능력이 필요합니다.

영업은 시간과 공간 등 정형화된 업무가 아니기 때문에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업무를 계획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배우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진솔하게 설명해주셔서 영업(B2C)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영업/상품기획(B2B) 강연입니다.
영업/상품기획(B2B)는 BS(Business Solution)본부 소속이라고 합니다.
자사 용어를 알아두면 면접에서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설명해주셨습니다.
B2B 영업은 기업들에게 필요한 통신서비스의 제공 및 환경 구축에 필요한 솔루션 제안,
서버 운영 등을 통하여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솔루션 제공자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쉽게 말해 기업을 고객으로 삼는 것입니다. 기업도 전화나 인터넷을 사용할 테니까요.
B2B 상품기획 담당자에게는 사업 전반에 대한 트렌드와 관련 법 규정에 대한 이해, 고객사 사업 분야의 이해,
고객 니즈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는 감각, 고객의 Pain Point 해결에 집중하는 고객지향성,
대내/외 파트너사와의 유기적 협력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등이 필요합니다.
초청자들이 열심히 카메라로 기록하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신입사원의 기본 자질이나 덕목 등 채용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하나라도 놓치지 않으려는 열정이 느껴집니다.
B2B 영업 담당자는 시장/경쟁환경 및 ICT 기술동향 등의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역량을 필요로 합니다.
더불어서 고객과 경쟁사 정보를 정확히 파악 분석하여 효과적으로 고객을 타겟팅하는 전략적 마인드와 스킬 또한 필요로 합니다.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최초로 기업브랜드를 런칭하고, 기업고객 상대 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이런 성장세는 좋은 기업문화에서 비롯되는 것이라 합니다.
신입사원 적응 교육이 잘 되어 있다고 하시면서 좋은 기업은 기업문화가 체계적으로 잡혀있다고 칭찬하셨습니다.
다음으로 상품기획(B2C) 강연이 시작했습니다.
LG유플러스 서비스 및 마케팅 직무에 대해 소개해주셨고 통신사 현황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ICT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와중에 LG유플러스만의 강점을 가지고 판을 바꾸기 위한 도전을 해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1등에 대한 전략, 전술, 열망을 가지고 있고 Beyond Telecome이라는 새로운 가치 창출을 꿈꾸고 있습니다.
B2C 상품 기획 담당자에게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신기술에 대한 이해, 고객 니즈를 분석하여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열정과 끈기, 고객 니즈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는 감각,
고객의 Pain Point 해결에 집중하는 고객지향성, 대내/외 파트너사와의 유기적 협력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등이 필요합니다.
마지막 강연인 HR Talk가 시작했습니다.
LG유플러스 채용에 대한 모든 것을 들여다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LG Way(인재상)과 LG유플러스 기업 소개, Core Values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LG유플러스의 기업문화를 한 마디로 표현하면 ‘나를 키워주는 즐거운 회사’라고 합니다.
Job Fair Wi-Fi에 연결하면 LG유플러스 Job Fair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질문을 올릴 수 있습니다.
HR Talk 강연을 들으면서 질문을 작성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초청자들이 작성한 질문들은 Q&A 시간에 진솔하게 답변해주셨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사담당자가 직접 알려주는 채용팁을 알아볼까요?
어학점수가 평균 어느 정도인지, 면접에서 영어면접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학점수의 기준은 없으며 어학점수가 없다고 해서 불이익을 받는 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면접전형에서 영어면접은 없습니다.

사내 여성비율이 궁금합니다.

직무 별로 상이합니다만 여성비율이 높은 직무는 70%정도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은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을까요?

우선 직무를 충분히 이해하세요. 그런 다음 자신이 이 직무에 맞는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 객관적으로 평가해보세요.
이 과정을 거치면 자신이 왜 이 직무에 적합한 사람인지 표현할 수 있을 겁니다.
그 이야기를 담아내는 것이 좋은 자기소개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공감이 되지 않는 이야기가 아닌 솔직한 이야기를 써주시기 바랍니다.

전공도 무관하고 공모전 수상 경력도 없는 직무에 지원해도 가능성이 있을까요?

지원자의 잠재력이 충분하다면 전공이나 스펙에 상관없이 가능합니다.

자기소개서 비중이 얼마나 되나요? 자기소개서가 중요한가요?

중요합니다. 자기소개서는 스펙이 아닌 다른 것들을 판단할 수 있는 창구입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채용에 Campuscasting을 도입하고 지원자들을 스펙이 아닌 다른 것들로 뽑고자 합니다.

짧은 Q&A 시간이었지만 Wi-Fi를 이용한 질문페이지 덕분에 많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관계상 미처 대답을 듣지 못한 질문은 차후 메일로 전송해준다고 하네요.
LG유플러스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LG유플러스 Job Fair 영업/마케팅 편, 어떠셨나요?
기업과 직무에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LG유플러스 Job Fair 기술/네트워크 편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어지는 밀착 취재를 확인해주세요!
3편에는 기술/네트워크 직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채용 Q&A를 담았습니다.
1등으로 도약하는 LG유플러스에서 꿈을 이루고 싶은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김경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