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올레스퀘어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4-03-27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KT올레 모바일 퓨쳐리스트 (MF)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2003년부터 시작되어 11년에 걸쳐, 전국 규모로 운영중인 KT의 대학생 프로슈머 인턴쉽이자, 다양한 실무를 경험하면서
나만의 “차별화된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실무형 인턴쉽입니다.

응시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학점, 학교, 성적 등 어떠한 스펙에 상관없이 전국 4년제 대학교 3~6학기 재/휴학생 이시라면 누구든지 가능 합니다.

지원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KT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트레이닝 스쿨 사이트(ts.mobilefuturist.com)에서 온라인 과정을 이수한 후 2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활동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5월부터 8개월간 활동하며, 활동 우수자의 경우 2년차 지니어스로 활동을 1년 연장하여, 더 심도 깊은 실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지난 경쟁률은 어느 정도 였나요?

전 기수인 11기의 경우 25.2 : 1이었습니다.


지원서 작성 방법을 알려주세요.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MF) 에 지원하기 위해서 포인트를 쌓고 미션을 수행하면 됩니다. 이러한 활동들은Training School(ts.mobilefuturist.com)에서 하실 수 있는데요. 참가신청(입학하기)을 하고
TS란? 이라는 게시판의 가이드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그러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포인트를 얻을 수 있을 지가 자세히 나옵니다. 즐겁고 재미있는 미션이 기다리고 있으니
열정을 가지고 도전해주세요!

지원서 Tip을 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지원 시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지원자의 열정과 MF에 대한 이해도입니다.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MF)에 대한 열정과 참여도는 지원서 평가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TS에 소개된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활동들을 충분히 경험하신 뒤에 신중히 지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서 작성 Tip을 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지원서를 작성하실 때는 진솔하게 여러분을 표현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MF가 되어야 하는 이유정말 하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하여 담아낸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면접 전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학교별로 면접을 보게 됩니다. 순서는 팀PR > 개인 PR > 키워드 스피치 > 개인별 질문 순으로 진행됩니다.

팀 PR Tip을 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팀 PR은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MF) 의 팀 활동에 가장 중요한 팀워크창의성을 평가하기 위한 것입니다.
각 팀의 성격, 장점, 열정을 뽐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완전한 팀워크가 필요합니다.
팀 PR은 100초 동안 진행되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것에 한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PR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지원자들의 시간과 능력을 고려하여 모두가 조화롭게 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PR Tip을 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개인 PR은 지원자가 얼마나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MF) 에 적합한 인재인지 보여주는 것입니다.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가 개성 넘치는 대외활동인 만큼 지원자들도 센스있는 개인PR이 필요합니다.
열정과 도전정신을 개성있게 표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인PR도 100초 동안 진행되며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것에 한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PR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준비시간 없이 팀PR 바로 다음에 하기 때문에 이 점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이후 전형에 대한 Tip을 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키워드 스피치는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에 대한 지식에 대해 평가하는 것입니다.
미리 정해진 것이 아닌 랜덤으로 나오기 때문에 확실하게 준비하셔야 합니다.
사전에 TS활동 내 Section 1,2로 나뉘어 제공되는 스토리(컨텐츠)들을 통해 MF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하고
충분한 키워드를 숙지하시고 임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개인별 질문은 TS활동, 지원서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종합하여 질문을 합니다. 개인이 MF가 되기 위해 얼만큼 TS 사이트에서 열심히 활동을 하였는지에 따라
질문이 달라지기 때문에 평소 열심히 활동하셨다면 막힘 없이 대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KT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MF)가 되면 어떤 활동을 하게 되나요?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MF)가 타 대학생 프로그램과 비교하여 갖고 있는 가장 특별한 장점은
바로 MF가 직접 모든 프로그램의 구성 주체가 된다는 것입니다.
특히, 2년 차 MF인 지니어스들은 후배 기수들의 리쿠르팅부터, 프로그램 기획, 실행 주체로 활동합니다.
전국에서 선발된 MF들은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썸머캠프 TFT’ ‘파이널 TFT’ ‘플래닝TFT’ 스마트폰 강사로 발전하는 ‘티칭 TFT’,
바이럴 마케팅을 선도하는 ‘버징TFT’ 등으로 구성되어 인생에서 두 번 다시 겪을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특히 강조하고 싶으신 활동이 있으신가요?

전국의 MF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썸머캠프’는 2박 3일의 행사를 위해 25명의 TFT들이 2달간 치열한 준비를 통해 만들어가며,
TFT들은 억대의 예산을 스스로 기획하고 집행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또한, KT의 직원들과 함께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실전 환경에서 제대로 일하는 법을 배울 수 있고, 임직원에게 보고되고 회사정책에 영향을 미치는 결과를 도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를 통해 대기업에 대학생의 의견이 반영되는 놀라운’실무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MF들의 역량을
무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많은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며 성장해 나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또한, 3월 28일(금)이 마감일이지만,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 이 포스팅을 보시고, MF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거나,
해야겠다는 열정이 생기셨다면, 지금 바로 TS 사이트(ts.mobilefuturist.com)를 통해 도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열정과 도전 무한한 성장의 기회, KT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MF)
광화문에 있는 올레스퀘어에서 열린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모집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참여하신 많은 학생들에게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올해로서 11년이 된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활동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듯 대한민국 3대 대외활동 프로그램에 자리매김하였고, 대학내일의 설문조사 중 인지도, 선호도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실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자 대학생 시절을 나만의 스토리로 만들고 싶으신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또한, 담당자님께서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장 중점적으로 평가한다고 Tip을 주셨으니 모두들 내재되어있는 열정과 도전정신 개성을 맘껏 발휘하여 두 번 다신 경험할 수 없는 최고의 대학생활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황이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