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고려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10-29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상반기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 또는 2014년 2월 졸업 예정자입니다.

모집 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신입의 경우에는 조사연구 / 대회협력(국내, 해외) 부문에서 채용 중이며, 경력직의 경우에는 경제, 노동분야 / 규제개혁 / 대회협력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채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서류전형 - 필기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 신체검사 순입니다. 전형방법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우대사항으로는 무엇이 있나요?

경제, 산업 관련 분석 관련업무 경험자와 신성장동력 사업 등 관련 이공계열 전공자 입니다. 가산점을 부여하는 사항으로는 한경 테셋 2급 이상과 매경 TEST 600점 이상입니다.


원서접수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2013년 10월 24일 ~ 2013년 11월 3일 18:00까지 입니다.

어학점수 제한이 있나요?

별도로 제시된 어학점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자기소개서에 충실해 주시면 됩니다.

서류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검토하시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자기소개서를 중점적으로 봅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 회사에 대한 관심도를 어필해주시고 자신만의 색깔이 보여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기소개서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tip을 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자기소개서 작성 전 회사 홈페이지나 브로슈어를 꼼꼼히 읽어주시고, 자신과의 공통점을 이끌어내 주면서 작성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류 전형에서 몇 배수가 선발되나요?

되도록 많은 지원자 분들에게 필기시험의 기회를 드릴 예정입니다.


필기시험은 어떤 형식으로 이루어지나요?

필기시험은 크게 인적성 검사와 논술시험으로 진행됩니다. 논술시험 같은 경우에는 경제관련 시사이슈를 출제하며, A4 용지에 1시간 동안 자유롭게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많은 분량이 아니기 때문에, 핵심만을 기술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기시험 언제로 계획하고 계신가요?

필기시험은 2013년 11월 16일로 계획 중에 있습니다. 장소는 추 후에 별도로 공지해 드리고 있습니다.

필기시험에 대한 TIP을 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필기시험 같은 경우에는 많은 지원자 분들의 당락이 결정되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논술의 경우에는 추 후 면접자료로 쓰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점 참고 바랍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경제관련 사회이슈들을 꼼꼼히 숙지해 주시고 자신만의 생각을 미리 정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1차 실무진 면접과 2차 임원진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실무진 면접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아직 구체적인 면접 전형은 나오지 않았지만, 작년 같은 경우에는 팀장급 분들이 진행해 주셨으며 논술의 연장선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시사상식과 전공지식에 관해서도 질문 할 수 있습니다.

영어 면접이 있나요?

영어면접의 경우에도 구체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지만, 작년의 경우에는 실무진 면접 때 외국인이 들어가서 랜덤으로 간단한 질문을 했습니다.

토론면접이나 PT면접은 진행하지 않나요?

이 부분에 관해서도 작년에 진행했던 부분을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토론 면접은 논쟁이 가능한 주제를 주고 찬반을 정해주고 30분 정도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PT면접의 경우에는 자신이 필기시험에 작성했던 논술답안을 바탕으로 3분 동안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어디까지나 작년의 경우이니 이 점 참고바랍니다.

2차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임원진 면접으로 실무진 면접에서 직무역량을 평가했다면 2차 면접에서는 인성과 적합도를 바탕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근무지는 어떻게 되나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3년에 전경련회관이 준공되면서 2012년 12월에 이사를 할 예정입니다.

해외 근무의 기회가 있나요?

네, 해외 근무의 기회가 있습니다.

연봉은 어떻게 되나요?

상세하게는 말씀은 못 드리겠지만, 대기업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경제의 미래를 그리는 전국경제인연합회!
친절한 인사담당자와의 상담이었습니다. 전경련은 신문에서도 많이 접하게 되는 친근한 기업인데요. 하지만 그에 비해 채용정보가 많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상담을 통해서 정말 많은 팁들을 받은 것 같아 좋았습니다. 인사담당자님은 하나하나 설명해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전경련은 아무래도 경제에 가장 밀접해 있기 때문에, 경제관련 시사를 숙지하는 것이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경제에 관심이 있으며, 뜻을 품고 있다면 전경련을 추천해 드립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정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