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도봉구청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10-11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사람인과 서울시가 여러분의 취업을 지원합니다!
2013 찾아가는 희망취업 박람회 10회차(도봉/노원/중랑)가 10월 11일 도봉구청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박람회장을 안내하는 현수막은 물론이고 도봉구청을 방문한 많은 분들이 2층으로 향하고 있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박람회장으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박람회가 열리는 2층에 도착해보니, 많은 분들의 관심으로 박람회장의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는 회차가 거듭될수록 구직자 분들께 더욱 큰 관심을 받는 것 같습니다^^
이번 행사의 개요와 구성에 대해 나와있는 현수막입니다.
단 3시간 동안 열리는 박람회에 참여기업 30개, 참여구직자가 1000명 이상이라고 하니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도 그 규모를 가늠하실 수 있으실 것 같네요~
박람회장 입구에는 참가기업과 채용공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게시판이 있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중장년층 여성분들의 참여율도 높았습니다.
그 이유는 잠시 후에 알려드릴게요~
채용공고를 꼼꼼하게 다 확인하셨나요? 그럼, 이제 구직표와 이력서를 작성해 주세요!
구직표를 운영본부에 제출하고 면접과 상담을 받으실 때는 이력서를 해당 기업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구직표를 작성해 주시면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한상공회의소와 사람인에 구직DB가 등록되어 계속적인 취업알선을 도와준다고 하니 잊지 말고 작성해주세요~
박람회에서 가장 인기있는 부스는 역시나 취업사진촬영부스였습니다.
사진관에서 찍으려면 비용이 상당히 들잖아요. 박람회에 오시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사판까지 동원하여 사진 한 컷!! 사진은 즉석으로 3장, 넉넉하게 제공됩니다.
취업사진촬영부스 옆에는 취업컨설팅과 면접이미지 컨설팅 상담이 한창이었습니다.
컬러판을 동원하여 구직자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도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원하는 직무에 맞춰서 면접이미지를 잡아주셨어요.
지금 상담받고 계시는 분은 유아보육 쪽에 관심이 있다고 하셨는데요, 그에 맞춰서 면접 의상, 메이크업 방법은 물론이고 말투까지도 교정해주셨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박람회장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각 부스별로 상담을 받고 계시는 분들로 꽉 차있었습니다.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인기 있는 기업들도 많았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상담과 함께 면접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면접을 보신 분들에게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부스 한 켠에서는 열심히 무언가를 적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궁금한 마음에 가까이에서 보니, 도봉구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우울증 예방검사였습니다.
도봉구 주민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테스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검사 결과는 바로 알 수 있는데요. 오늘 검사를 받은 모든 분들은 정상수치였다고 합니다.
만약, 정상평가를 받지 못하면 상담약속을 잡아서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서 상담을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주신다고 하네요.
사람인과 서울시의 취업박람회에서는 취업부스와 함께 체험관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캘리그라피 시연회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나도 캘리그라피스트? ^^ 글씨로 자신을 표현해 보세요~
아까 여성분들이 박람회에 많았다고 언급했는데요 ~ 기억나시나요?
그 이유는 바로 3040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덕분이었습니다!!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와 북부여성발전센터에서 나와서 상담을 해주셨습니다.
북부여성발전센터는 서울에 네 곳! 북부, 남부, 서부, 중부에 있다고 하니 한 번 찾아봐 주세요^^
3040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상담, 취업알선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특히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동행면접까지도 해주신다고 하니, 잠시 구직활동을 중단하셨던 분들도 마음 편히 다시 시작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도봉구청에서 열린 박람회 탐방을 마쳤습니다.
지역별로 채용을 원하는 기업들과 정보가 부족한 구직자들 간 소통의 다리역할을 하고 있는 희망취업박람회!
박람회에서 열리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내용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관심이 생기시나요~?
다음 번 박람회는 직접 참여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