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건설회관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9-05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2013 건설협회 채용설명회에서 첫 번째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 기업은 삼성물산이었습니다. 국내 최대 기업 삼성, 삼성의 계열사 중 건설업의 맏형인 삼성물산에서 전해주는 삼성물산에 대한 모든 것! 지금부터 함께 들어볼까요?
사회생활의 첫걸음을 삼성에서 시작하면 좋은 이유에 대한 설명으로 삼성물산의 채용설명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삼성물산 직원이 들려주는 사회생활을 삼성에서 시작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첫번째로 삼성은 개인의 역량을 인정해주는 회사기 때문입니다. 삼성의 직원들은 각자의 능력에 따라 다른 보상을 받고 있으며 진급에서도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자신의 능력과 노력을 얼마든지 인정해주기 때문에 일의 능률도 그만큼 오를 수 있습니다.두번째로 삼성은 직원과 회사가 같이 성장하는 회사라는 점입니다. 회사는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회사와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얼마든지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마지막으로 삼성이라는 이름에서 오는 브랜드 파워입니다. 사회생활로 나아감에 있어 자신이 일하는 기업이 얼마나 안정적인지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삼성의 안정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삼성과 함께 사회생활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들어보니 삼성에 입사하고 싶은 마음이 샘솟는 것 같습니다!
삼성하면 떠오르는 생각은 무엇일까요?많은 분들께서 여러 가지 답을 해주셨습니다. 삼성물산이 만든 건물이름을 답해주는 분도 있었고, 엘리트 기업이라고 답변하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Global No.1 기업이라고 답변해주시는 분도 있었는데요. 인사담당자께서는 삼성은 그런 기업 이미지에 책임을 가지고 회사 분위기를 근무하기 좋은 환경으로 조성하고 있으며 여성 직원들에 대한 복지도 많이 마련하고 있다고 소개해주셨습니다.
국내 최대 기업인 삼성은 2012 Global top10 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도요타와 삼성이 유일하다고 하는데요. 정말 대단하죠? 삼성은 국내 GDP에 1/4정도를 담당하고 있을 정도로 큰 기업이라고 하네요. 기업 내에 총 30개의 계열사가 있으며 삼성물산은 그 중에 건설업을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각 계열사 대표들이 2030년 삼성을 이끌 핵심 산업을 선정하는 회의를 한 결과, 건설, 금융, 전자를 핵심 산업으로 선정했습니다. 현재 삼성의 건설 계열사들은 그룹의 후원을 받아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에 있으며 더불어 인재도 많이 채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의 여러 계열사 중에서도 삼성물산은 삼성그룹의 모태가 된 기업이기 때문에 특별합니다. 그룹 내 건설 계열사 중 맏형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앞으로의 삼성 산업을 이끌어갈 주역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건설업에서는 후발 주자로 시작했으나 랜드마크 건설을 통한 브랜드 홍보를 위주로 시작한 삼성물산은 래미안을 필두로 성장하였고 2004년, 2005년에는 시공능력평가 2년 연속 국내 1위 건설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세계 10대 경이로운 건축물로 선정된 인천대교와 Burj Khalifa가 삼성물산의 건축물입니다. 그 외에 타이페이 101,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인천 공항 등도 삼성물산이 만들었다고 하네요. 세계적으로 한국 건축업체의 위상이 점점 높아지는 데 삼성물산이 기여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삼성물산은 크게 Building 사업부와 civil 사업부, 플랜트사업총괄, 주택사업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신입사원이 된다면 어떤 부서에 배치 받게 될지 기대되지 않으세요? 조직도만 봐도 두근두근합니다!
다음 내용으로 넘어가기 전에 잠시 퀴즈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 중 삼성 물산의 CEO는 누구일까요? 다들 정답을 아시겠나요?
바로 1번 정연주 부회장 님이셨습니다. 퀴즈를 통해 설명회가 즐거운 분위기에서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삼성물산은 2020년 비전을 가지고 도급 뿐 아니라 개발까지 참여하고 있으며 신사업에도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해외 산업을 추진해 현재 23개국 33개 거점을 50개까지 키울 예정이며 2020년 Global Leading Player로 도약하기 위해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의 장점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삼성물산은 차세대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지역전문가 프로그램과 MBA 및 해외대 연수 지원, 선진사 인턴십 등 다양한 교육제도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종업계 최고의 보상수준을 자랑합니다. 개인의 역량 발전을 지원하고 그에 따른 보상까지 적절하다는 점에서 정말 매력적인 기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원들이 직접 만들어 갈 수 있는 다양한 커리어 패스를 도입하고 있어 멀티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게 장려를 하고 있으며 인사 이동 역시 개인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해준다고 합니다.
삼성물산의 신입사원이 되고 싶은 마음이 마구 들기 시작하시나요? 이제부터 채용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집중해주세요!
채용 직무는 사업관리, 설계엔지니어, 견적, 시공기술, 품질안전, 연구개발, 영업개발, 경영지원으로 총 8개의 직무입니다.
서류는 삼성 채용 홈페이지(www.samsungcareers.com)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마감일은 9월 23일 ~ 9월 27일 17:00까지 입니다. 그러나 마감 1~2일 전에 서류 작성 완료해주시는 센스를 발휘하시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자격요건은 2014년 2월 이전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로 어학 자격 보유자입니다. OPIC기준 기술직은 IM, 인문계열은 IH의 어학 제한이 있으므로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4.5 만점 기준 직전학기 평균 평점 3.0 이상인 분이 지원가능하며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신 분의 지원 받습니다.
우대 전공은 기술직의 경우 건축, 토목, 기계, 전기, 전자, 안전, 화공, 원자력 등이 있으며 경영지원직의 경우 상경, 어문, 인문사회계열을 우대합니다. 마케팅은 모든 전공이 지원가능하며 현장 사무직의 경우 상경계열을 우대합니다.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접수 > SSAT > 면접 > 건강검진 >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됩니다.
SSAT는 10월 13일에 보며 면접은 11월 초, 건강검진은 12월 말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종 입사일은 14년 1~2월 중입니다.
면접은 인성면접과 전공 지식 PPT면접으로 진행되며 집단 토론 면접은 진행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