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건설회관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9-05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태양의 에너지를 닮은 기업, 한화. 한화건설에서 찾는 인재는 어떤 인재일까요?
한화건설 인사운영팀 하두완 매니저께서 그 답을 알려주셨습니다!
한화 건설은 연평균 20%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지난 10년 동안 6배의 성장을 보여온 기업입니다.
2015년 Global Top 10을 목표로 열심히 나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한화건설이 바라는 인재는 신의를 바탕으로 창의와 열정을 갖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를 가진, 깊이의 측면에서 업무 전문성과 넓이의 관점에서 감각과 능력을 갖춘 성과 창출형 인재라고 합니다.
한화건설의 인재상에 부합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지금부터 눈 여겨 보셔야겠네요!
한화건설의 업무 분야는 토목, 건축, 플랜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화건설은 2001년 EPC분야로 진출해서 2002년 대비 현재 수주가 20배, 매출이 10배로 비약적인 성장을 했습니다.
중동지역 플랜트를 강점으로 비스마야 신도시 프로젝트를 이라크에서 수주해 전세계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한화는 대졸초임이 본사 4500만원, 국내 현장 5100만원, 해외현장 7000만원 정도이며 성과급과 수당을 제외한 금액이 이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인상된 부분이 반영이 안된 수치라고 하니 이이 금액을 최소금액이라고 생각해도 되겠죠?
한화의 성과급은 조직의 성과를 반영한 조직평가와 개인의 업적을 평가한 개인 평가를 모두 반영하여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건설업계의 인재로써 한화와 함께 성장할 분들을 위해 초년생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모든 신입사원에서 1:1로 멘토가 지정되어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기초 지식 직무 교육인 조기 전력화 과정을 통해 빠른 업무 적응을 돕는다고 합니다.
어학 인텐시브는 어학능력을 키우고 싶은 직원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4~8주간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별도의 자기개발비도 지원해 준다고 하니 한화와 함께라면 신입사원에서 건설업계 전문가 되기 참 쉽겠죠?
임직원들에게 제공되는 복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리프레시 휴가였습니다.
방학이 없는 임직원들에게 리프레시 휴가는 2주간의 꿀 같은 시간입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전국의 한화콘도가 무료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또한 쇼핑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눈이 번쩍 뜨이는 소식! 갤러리아 백화점 역시 한화의 계열사기 때문에 한화의 직원이라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네요!
또한 임신 중인 여성 직원에게는 출산, 육아 관련 용품도 지원해준다고 하니 정말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겠죠?
한화는 직무순환제를 시행하고 있어 2~3년, 길게는 4년 정도 한 직무에 있으면 자동으로 직무가 바뀐다고 하네요.
다양한 업무를 경험한 인재가 되기를 바라는 기업의 마음이 엿보이는 측면입니다.
한화에서는 이번 채용에 토목, 건축, 플랜트, 경영지원, 안전관리 분야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토목과 건축의 경우 기사 자격증을 가진 분들을 우대한다고 하네요. 안전관리는 산업안전기사나 산업 위생 안전기사 자격증을 가지신 분을 우대한다고 합니다.
원서는 9월 4 ~ 9월 13일 까지 인터넷으로만 접수하며 한화그룹 채용홈페이지(http://www.netcruit.co.kr)에서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전형은 서류와 2차례 면접 후 신체검사로 진행되며 인적성검사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것에 인적성검사 보다는 면접을 통해 직접 지원자를 만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는 판단에서였다고 합니다.
인적성검사를 보지 않기 때문에 2개월이면 합격자 발표가 난다고 하네요. 서류 발표는 추석 이후에 나며 최종합격은 10월 말에서 11월초, 입사 예정일은 1월 초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두완 매니저께서 입사 지원시 tip을 알려주셨는데요.
이력서의 경우 인사담당자와의 첫만남이기 때문에 오타와 정보 누락을 주의해달라고 하셨습니다.
특히 졸업예정자의 경우 자신의 졸업 예정일자를 기입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정보 누락으로 평가 되어 서류 탈락의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누락된 정보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서는 2000자 내외로 1문항만 있다고 합니다.
미사여구로 설득하기보다는 객관적이고 논리적으로 자신의 소신을 풀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구체적이고 명료한 서술을 통해 자신이 경험한 일과 성과를 다양하게 적어주시는 것이 합격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다른 회사에 제출한 자기소개서를 복사해서 제출하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다고 하네요.
면접은 총 2차로 나눠지며 1차는 심층 역량 면접과 영어 면접이 있다고 합니다.
심층 역량 면접은 실무진과 多 對 多로 이루어지며 40분 정도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직무 역량과 인성을 평가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영어 인터뷰는 해외 거주자 출신 인터뷰어와 20분 정도 진행되며 一 對 多(면접관 對 지원자)로 구성됩니다.
2차는 1차에 비해 짧은 시간 진행되며 多 對 多로 임원진들이 인성 및 조직적응력을 평가하는 형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