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건설회관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9-05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 및 당해년도 8월 기졸업자 입니다. 전학년 평점 3.0(4.5만점) 이상인 자 입니다.

어학점수가 필요한가요?

네, TOEIC과 TOFEL 성적 중 한 가지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기술/안전직군은 TOEIC 720점 이상, 사무직군은 750점 이상이고, TOFEL의 경우 기술/안전직군은 203점이상, 사무직군은 213점 이상입니다.

채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지원서 접수-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됩니다.

모집 부문은 어디인가요?

공사, 공무, 견적, 설계, 연구개발, 공정관리, 품질관리, 안전 부문과 국내영업, 해외영업, 경영기획, 법무/계약관리, 홍보, 인사/총무, 공사관리, 재무회계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근무지는 어디인가요?

현장 혹은 본사에서 근무하느냐에 따라 입사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연구개발은 서울이 아닙니다.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채용전형은 다 개별적으로 진행하지만, 5개 업체는 한꺼번에 겹치는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서류 접수 기간은 언제인가요?

8월 28일부터 9월 10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서류전형에서는 어떤 것을 중요하게 보나요?

자기소개서를 비롯한 학점, 어학, 봉사활동 등 다면적으로 평가를 진행합니다.

필기전형에서는 어떤 것을 보나요?

직무능력검사와 역량기초시험이 이루어집니다. 1~2학년 때 배웠던 역학기초나 공학수학 등을 공부하면 도움이 될 것 같고, 법학과 경제학 기초 등의 내용이 출제됩니다. 전공자만 알 수 있는 문제들은 나오지 않으며 시중에 저희 회사 시험과 관련된 책은 없습니다. 신문을 평소 잘 보시고, 머리를 쓰는 문제들이 나오기 때문에 전날 숙면 취하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오시면 됩니다.

인적성 검사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인적성 검사는 점수로 매겨지는 방식이 아니라, 저희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에 얼만큼 부합하는지를 판단합니다.

학점이 높을수록 좋은가요?

학점이 높은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떤 과목에 얼마나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학습했느냐가 중요합니다.

자기소개서에서는 어떤 부분이 제일 중요한가요?

채용담당자로 하여금 흥미를 느끼게끔 사례중심의 서술이 좋습니다. 형용사를 너무 남발하는 것은 부상적인 인상만 남길 뿐, 간결하고 구체적인 어휘구사로 신뢰감과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세요. 서류심사위원회에서 일주일 내내 자기소개서만을 검토합니다. 그만큼 자기소개서가 차지하는 중요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희 회사의 인재상 및 지원부문에 얼마나 적합한지를 판단하고, 전공적합도/어학점수/사회경력/봉사활동/동아리 등의 많은 경험들을 봅니다.


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 3차 영어 Speaking Test로 이루어집니다. 면접 세가지 모두 하루에 걸쳐 진행됩니다.

영어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원어민과 2:1 방식으로 10분 정도 진행됩니다. 면접경험자에 의하면 영어면접이 가장 쉬웠다고 합니다.

면접 시 Tip이 있나요?

건설회사임을 명심하고 면접에 임하면 좋습니다. 활동적이고 패기있는 모습을 어필하시면 되겠죠. 길게 말하는 것보다 짧고 핵심적인 말들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내가 왜 이 기업의 선택을 받아야 하는지 라는 수동적인 멘트보다는, 내가 왜 이 기업을 선택했는지 라는 능동적인 멘트가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대답엔 정답이 없습니다. 모르는 질문이 나왔을 때 어설프게 하는 척 하지 말고 모른다고 솔직히 말한 뒤, 그 다음 이어지는 말을 임기응변으로 잘 대처하시면 좋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질문에 잘 모른다는 답변을 하시면 곤란하겠죠.

면접 시 유의사항이 있다면?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질문을 하게 되는데, ‘저는 ㅇㅇ활동을 했습니다’ 라고 말하는 것은 30점짜리 대답입니다. ‘저는 ㅇㅇ활동을 통해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라고 대답하는 것은 70점짜리 대답입니다. 자신이 했던 경험이나 활동을 바탕으로 어떤 것을 느꼈고, 이것을 우리 회사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 한다면 100점짜리 모범답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1.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열린 사고를 가진 인재
2.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공동체 속에서 상생의 시너지를 구현하는 인재
3.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끝없는 도전정신과 창의정신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 입니다.

해외근무시 수당은 얼마인가요?

현장여건을 종합하여 책정된 등급에 따라 지급되는데, 등급에 따라 220~357만원 까지 지급됩니다.

현장근무 혹은 해외근무가 많은가요?

현장근무는 건설회사의 숙명입니다. 만약 싫다면 다른 업종을 추천 드립니다. 해외근무는 한번 나갔다고 평생을 해외에서 떠도는 것이 아니라, 길면 4년이고 대부분 2~3년 정도 근무하고 오게 됩니다.

특별한 휴가제도가 있나요?

해외근무자에 한해 특별휴가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출국 전 5일/ 4개월 근무에 14일 휴가/ 6개월 근무에 20일 휴가/ 귀국휴가 7일/ 매2년마다 만근시점에 귀국 여행지원/ 기혼자의 경우 배우자1인 동반 부부여행 지원/ 미혼자의 경우 단신여행 지원/ 기타 여행경비 보조금 지원이 있습니다. 가족지원패키지로는 가족정착휴가 실시/ 주택임차료/ 이사비/ 가족 항공임 지원/ 가족의료보험지원 등이 있습니다.



현대건설의 글로벌 인재가 희망의 내일을 리드하겠습니다
건설협회헤서 주관하는 건설인재 채용설명회의 하나인 현대건설 채용 설명회를 다녀왔습니다.많은 구직자들이 가고 싶어 하는 그룹인 만큼 역량 있는 많은 인재들이 참가했습니다.이날 설명회에서는 간단한 회사소개와 인사담당자분이 나오셔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팁들에 대해 많이 설명해 주셨습니다. 현대건설의 경우, 한번 쯤은 해외 직무의 기회도 드린다고 합니다. 해외 산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정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