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고려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9-12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2014년 2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예정인 분 입니다.

학점의 기준이 있나요?

학점 3.0점(4.5 만점 기준) 이상 입니다.

어학점수가 필요한가요?

네, TOEIC SPEAKING 6급 이상 또는 OPIC IM 이상 입니다. 연구개발직/엔지니어직은 TOEIC SPEAKING 4급 이상 또는 OPIC NH 이상 입니다

채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지원서 작성-서류검토-삼성직무적성검사-종합면접-건강검진-최종합격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모집 부분은 어디인가요?

케미칼/전자재료 연구개발직, 케미칼 엔지니어직, 전자재로 엔지니어직, 경영지원직, 상품기획/영업관리직 입니다.

우대사항이 있나요?

중국어 자격 보유자 [BCT 620점 이상, FLEX 620점 이상, 新 HSK (新 5級 195점 이상), TSC (Level 4 이상), OPIc 중국어 (IM1 이상)] 와 한국어문회 3급이상, 한자교육진흥회 3급이상, 한국외국어평가원 3급이상, 대한검정회 2급이상 입니다. 또한 한국 공학교육인증원이 인증한 공학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입니다.

근무지역은 어디인가요?

엔지니어직은 의왕, 여수, 구미, 오창에서 근무하게 되고 패션직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관련계통 전공자만 지원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전공무관입니다. 하지만 케미칼/전자재료 연구개발직, 케미칼 엔지니어직, 전자재료 엔지니어직은 전기전자/기계/재료/금속/물리/화학/화공/섬유/고분자 전공만 모집합니다.

삼성 타 계열사에 지원한 적이 있는데, 지원 횟수 제한에 해당되나요?

과다한 반복지원으로 인한 혼선을 줄이기 위해 동일회사 지원 횟수를 3회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공채의 경우 삼성직무검사 응시기회부터 1회로 간주되며, 불참시에도 1회가 적용됩니다.


서류 접수 기간은 언제인가요?

2013년 9월 23일부터 9월 27일 오후 5시까지 입니다.

서류전형 지원시 Tip이 있나요?

학점과 공인어학점수만 일정수준 갖추신다면 괜찮습니다.

패션직군의 경우 별도의 서류제출이 필요한가요?

네, 지원서와 함께 포트폴리오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그 후 SSAT전형 없이 면접이 이루어지고 실습평가 후 최종합격이 됩니다.

서류에서 중요하게 보는 것은 무엇인가요?

삼성은 삼성직무검사(SSAT)를 통해 공평하게 인재를 선발하기 때문에 다른 유형을 준비하시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삼성직무검사(SSAT)를 잘 치르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채용 홈페이지의 [삼성직무검사 맛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문제의 유형 등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검사는 평상시의 능력을 테스트하는 것이므로 단기간의 준비로 성적이 향상되지는 않으나, 문제유형 등을 사전에 파악하시면 응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인성면접 30분, 개인 전공 프레젠테이션 30분으로 진행되며 하루 동안 오전, 오후에 걸쳐 실시되는데 언제 할지는 랜덤입니다.

면접 시 유의사항이 있다면?

전공과 관련된 준비를 많이 해가지고 오시면 좋습니다. 또한 전공 이외에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많은 지식을 가지고 계신 분이 유리합니다. 결과가 틀리거나, 잘 몰라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포기하지 않고 자신이 풀어온 과정을 논리적으로 설명하시면 좋습니다.


패션직과 소재직 중 어느 부문을 더 많이 채용하시나요?

전체의 80% 정도가 이공계 중심입니다.

신입사원 교육이 이루어지나요?

사내입문교육과 선배사원 멘토링 제도가 있습니다. 이때 배치면담과 함께 업무에 관한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회사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어떤가요?

외부에서 저희 회사를 자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로 많이 보고 계시는데, 그런 인식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율근무제와 집중근무제가 현재 시행되고 있는데, 집중근무제의 경우 법적으로 고지된 일주일 업무량을 본인의 역량에 맞추어 다 끝내면 합법적으로 쉴 수 있는 제도 입니다.

패션직은 별도의 설명회나 상담이 이루어지지않나요?

네, 패션직군은 저희가 설명드리지 않아도 지원자들께서 많이 아시기 때문에 따로 개최하진 않습니다.

처우 및 복리후생은 어떤가요?

연간 600포인트(현금 60만원)를 지급하여 선택적 복리후생이 가능하고, 캐리비안베이이용권, 외국어 검정료 지원, 제일모직 패션제품 반값할인(300만원 한도 할인카드), 심리상담소, 명사세미나, 피트니스센터 운영, 사내도서관, 휴게실 카페, 가족 무비데이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패션산업의 큰 기둥, 제일모직 채용설명회
패션산업이라 패션직군을 더 많이 채용할 것이라는 생각과는 다르게, 소재직군에 더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패션직군은 지원자가 매년 더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니, 관심있으신 지원자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의 제일모직에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김예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