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건국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9-09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지원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모집 해당학과를 전공한 학사 이상의 학위취즉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남자는 군필 또는 면제자여야 합니다.

채용절차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서류전형 - 직무적성검사/실무진면접 - 임원면접 - 신체검사 -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됩니다.

모집부문은 어떻게 되나요?

기획/관리, 마케팅, 개발, 연구, 글로벌, 생산 직무에서 모집합니다. 상세한 채용 직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분류소분류
기획, 관리기획, 홍보, 인사, 총무, 정보지원, 구매, 재무, 회계, 법무
마케팅병,의원 영업, 약국 영업, PM, 영업기획
개발개발, 라이선스, 특허, 메디칼
연구합성연구, 약리연구, 제제연구, 신약개발, 바이오연구, 천연물연구
글로벌해외사업, 위수탁사업, 특수영업
생산생산관리, 품질관리

채용 규모가 궁금합니다.

전체적으로 00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하반기 공채 기간이 10월인데, 아직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채용 공고는 추석 이후 9월 23일 경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이후 일정 계획이 어떻게 되어 있나요?

10월에는 주로 면접전형이 진행되고, 11월쯤 입사하시게 될 것 같습니다.


서류지원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홈페이지(http://www.ildong.com/web/recruit)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서류작성 Tip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인재상을 말하기 보다 신문기사 한 줄이라도 인용해 내가 이 회사에 관심을 갖고 찾아봤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서류에서 몇 배수까지 선발하시나요?

보통 3배수를 선발합니다. 단, 직무 별로 채용하기 때문에 직무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직무적성검사의 난이도는 어떠한가요?

쉬운 편이며, 직무적성검사와 인성검사 중에 인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직무적성검사로 합격과 불합격이 결정되나요?

아니요, 불합격 시키기 위한 검사가 아닌, 최종 결정까지 단계를 거치는 과정에 있어서 참고자료로 쓰기 위한 전형 절차입니다. 따라서 그 자체에서 부담을 느끼실 필요는 없습니다.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부문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영업 직무는 영업에 특화된 면접이, 연구 직무는 PT면접 별도로있습니다. 기획관리 직무는 정통적인 면접방식을 고수하고 있는데요. 실무진면접에서는 실무전반에 관한 얘기를 물어볼 예정입니다. 직무에 대한 관심도나 전공에 대한 질문이 있을 것 같습니다. 최종면접은 인성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을 준비하는 지원자들에게 Tip을 주신다면?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첫인상을 좋게 남기시기 바랍니다.


회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합니다.

일동제약은 ‘의약품의 근본은 사람이다’라는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출범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인간을 존중하는 겸허한 마음을 잊지 않고 있는 기업입니다. 아로나민, 비오비타, 메디폼 등 주요 제품이 있으며, 세계 20여 개국에 완제 및 원료 의약품을 수출하는 등 글로벌 일류 제약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약회사만의 마케팅 직무의 특징이 있나요?

제약회사의 마케팅은 굉장히 방대합니다. 양국 영업, PM, 영업기획 등이 있는데 영업기획도 관리/지원이 있습니다. 특수한 점은 병원 영업이든 약국 영업이든 실제 현장 영업을 최소 2 ~ 3년은 거친 분들이 PM, 기획 등 마케팅 직무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현장을 알아야 기획할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복수전공도 전공으로 인정해주시나요?

네, 인정해드립니다. 이력서 자체가 복수전공까지 표기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직무이동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특히 마케팅 직무 내에서의 직무이동은 굉장히 원활합니다.

지원자에게 조언 한 말씀 해주신다면?

어느 회사에 지원하시더라도 지원하는 회사, 직무, 업계 환경에 대해서는 필수적으로 연구가 되어 있어야 지원서 작성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초일류 기업 일동제약
9월9일 건국대학교에서 진행된 일동제약 채용상담회에 다녀왔습니다. 아직 공고가 뜨지 않은 하반기 채용의 내용을 상담을 통해 알 수 있었는데요. 이번 상담을 통해 느낀 것은 일반적인 마케팅과 제약회사의 마케팅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존재한다는 거였습니다. 마케팅을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상담회에서 담당자님께서 얘기해주신 내용을 고려해 직무를 선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원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김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