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중앙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9-03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응시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 학력(2014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해외대의 경우 2014년 5월 졸업예정자 포함)소지자입니다.

채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서류전형 ? 직무적합성 검사 ? 1차 면접 ? 2차 면접의 순으로 진행합니다.

모집 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지점영업, 본사영업, 리서치, IT이며 일반관리는 채용 계획이 없습니다.


서류 접수 기간은 언제인가요?

9월 2일(월)부터 9월 13일(금) 오후 6시까지입니다.

지원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당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서로만 지원하실 수 있으며 방문, 우편, e-mail 접수는 불가합니다.

서류 전형 시 우대사항은 무엇인가요?

당사 각 대학 채용토크 참석자(타학교 참석자도 동일)는 서류 전형 시 우대합니다. 그 외에 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능통자, 국가보훈대상자도 우대합니다.

서류 전형의 팁을 좀 알려주세요.

현실적으로 모든 자기소개서를 면밀히 검토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정말 최소한으로 계량화된 기준을 적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상식적인 수준에서의 학점, 어학 등은 어느 정도 요구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자기소개서는 자신의 계획과 그에 따른 준비된 사항, 펼쳐나갈 꿈을 성심성의껏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가능한 많은 시간을 투자해 작성하세요.


한국투자증권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특정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모든 분야에서 고루고루 업계 1,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어려운 상황이 닥쳐도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증권사입니다. 수익 구조가 다양화되어있기 때문에 타사에 비해 안정적인 수익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에서 보상 시스템이 가장 잘 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입사 후 직무 순환이 가능한가요?

직무 분야별로 채용을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주로 해당 업무를 맡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입사 후 자신의 커리어에 대한 고민과 적성이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을 회사에서도 충분히 존중하기 때문에 일정 기간이 지나면 본인의 희망과 역량에 따라서 기회는 있을 것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이 타사와 가장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어느 회사보다도 사람에 대한 중요성을 가장 강조하고 있습니다. 인재를 소중히 여기는 곳이 바로 한국투자증권입니다.

외국어 능력이 채용 전형에서 얼마나 비중을 차지하는지 알려주세요.

저희 회사 임직원 중 영어를 필수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극히 일부입니다. 외국어 능력이 필수인 직무를 제외하고는 외국어 성적이 큰 의미는 없습니다. 다만 자신의 성실함을 나타낼 수 있는 하나의 징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생각하는 금융인의 가장 중요한 자질은 무엇인가요?

신뢰입니다. 신뢰받는 사람만이 한국투자증권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 입사하기 위해 어떤 부분을 준비하면 좋은가요?

소위 말하는 스펙을 가지고 있으면 나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높은 스펙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고 증권업에 꾸준히 관심이 있었다는 것만 보여줄 수 있으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증권업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이해도가 높으며 반드시 하려고 하는 사람을 선발하려고 합니다.

채용 전형 관련 팁을 좀 알려주세요.

직무적합성 검사는 미리 연습을 많이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증권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바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면접에 임할 때 너무 의욕이 앞서서 구구절절히 길게 이야기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외워서 읊조리는 듯한 발언은 분명히 티가 나기 때문에 진솔하게 핵심 포인트 위주로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상시 생각했던 부분을 간결하게 표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한국 증권계의 미래와 함께 할 패기넘치는 증권맨은 주목하세요!
한국투자증권 유상호 CEO 특강으로 진행된 한국투자증권 채용 설명회는 상당히 신선하고 독특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현 경제상황에 맞춘 증권업의 방향, 그 안에서의 한국투자증권의 방향, 또 다시 그 한국투자증권에서의 인재가 지향해야 할 부분까지 알찬 강연이었습니다. 일방향적인 설명회가 아닌 쌍방향적인 소통을 추구하는 토크쇼 형식의 설명회가 뒤를 이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구직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가는 모습을 보며 자신들과 함께할 미래 인재에게 정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는 느꼈습니다. 증권업에 관심 있는 분들 성심을 다해 지원하세요!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김상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