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한국외국어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9-03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지원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4년제 정규 학위 이상 소지자이며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2014년 2월 졸업 예정자도 지원 가능합니다. 남자의 경우 군필 혹은 군면제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채용절차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신체 검사 - 입사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별도의 인적성 검사는 실시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채용 과정이 2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내에 모두 마무리 됩니다.

모집부문은 어떻게 되나요?

다양한 계열사에서 많은 부문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공고를 참조 바랍니다.

한화만의 장점을 소개해주세요.

수평적인 기업 문화를 위해 한화는 변화 3.0를 도입했습니다. 변화 3.0을 통해 직급을 모두 폐지하고 호칭은 매니저로 통일하였습니다.

직무 별 우대 전공이 있나요?

네, 있습니다. 직무 별로 다양한 우대 전공이 있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공고를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아니오, 한 부분에 집중에서 지원해주시길 바랍니다.


서류지원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온라인으로만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채용 홈페이지(www.netcruit.co.kr)에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서류지원 기간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인가요?

9월 4일 ~ 9월 13일 15:00까지 입니다. 기한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서류 지원 시 우대조건이 있습니까?

사회적 배려자 전형 대학 입학자와 기초생활 수급자 우대를 하고 있습니다. 관련 증명서를 제출할 때만 가능합니다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각 계열사 별로 직무 역량을 중심적으로 보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각 사별로 상의 하나 최대 6문항 정도가 출제됩니다.

면접을 잘 볼 수 있는 팁이 있다면?

PT면접에서는 면접관의 귀를 솔깃하게 만들 수 있는 도입부를 준비해야 합니다. 회사 특징과 시사상식에 대해 잘 알아놓으면 좋습니다. 영어 면접은 뛰어난 스킬보다는 소통 능력을 봅니다. 구조화 면접에서는 자신의 인생을 연표로 정리해서 돌아보고 솔직한 답변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63빌딩, 갤러리아 백화점, 서울역까지 한화는 생활 곳곳에서 여러분과 만나고 있는 기업입니다. ’신용과 의리’의 정신과 ‘도전, 헌신, 정도’라는 핵심가치를 통해 임직원들의 생각과 행동을 모아 미래로 발전하는 기업입니다. ‘Quality Growth 2020’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주요 사업 부문에서 세계 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화는 52개의 계열사와 90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제 3위의 태양광 사업을 하고 있는 태양광 에너지 분야의 글로벌 리더 그룹입니다.

한화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소개해주세요.

입사 1년차에서 3년차까지 지원이 가능한 Global Talent Program은 선발 후 3~4개월의 사전 교육기간을 거쳐 1~2년 간의 해외 근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근무 후에는 MBA 등의 교육 이수 기회가 있습니다.
입사 3~4년 차에는 지역 전문가 제도를 통해 신규 사업이 필요한 지역으로 인력을 파견합니다. 해외 문화와 비즈니스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해외 유학 연수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석발사 교육을 지원하며 최대 3개월간의 Job Off 준비기간을 드립니다. MBA에 합격 시 등록금을 지원해드리고 있으며 연봉도 지급해 드립니다.
또한 초년생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신입사원들이 자기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학점과 취업 준비 어느 쪽을 우선시 해야 할까요?

학점을 관리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한화는 졸업자와 졸업예정자를 똑같이 평가하기 때문에 졸업예정인 상태에서 무리하게 취업 준비를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입사원의 역량을 키워드립니다.
이 곳은 한화그룹입니다.
공연 같은 분위기에서 재미있게 진행된 채용설명회였습니다. 진행자의 재치 있는 입담과 가상의 인물 이햇살씨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화와 함께하는 하루를 보여주는 부분이 인상 깊었습니다. 회사 소개 후에는 한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원자와 무대에서 즉석 토크쇼를 갖기도 했습니다. 시간 관계상 짧게 진행되었지만 구직자에 고민에 대한 허심탄회한 대화가 있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조선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