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서대문구청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8-30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2013 찾아가는 희망 취업박람회가 돌아왔습니다~!
이번 8회는 서대문/종로/은평 지역의 구직자들을 위해 서대문구청에서 열렸는데요
구직자들의 열기가 뜨거웠던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신촌역에서 03번 버스를 타고 도착한 서대문구청역!
내리자마자 팻말이 곳곳에 있어서 행사장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박람회가 열리는 6층 대강당에 도착!
그리고 첫 소감은 ‘와~ 사람 정말 많다!!’ 였습니다.
제가 도착한 시간이 2시 30분이었으니, 박람회 시작 30분 만에 이미 많은 분들이 오셔서 박람회의 열기를 뜨겁게 해주고 계셨습니다.
박람회장 입구에는 참가 기업과 채용공고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게시판이 있었습니다.
또 게시판 앞에서 브로슈어를 얻을 수 있었는데 참가기업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실려있어서 박람회를 둘러보기 전에 살펴보니 참 유용했습니다.
박람회장 한 켠에서 브로슈어를 보고 계시는 한 구직자분과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박람회에 참여한 계기를 묻는 질문에 과거 업종별로 열리는 박람회는 참여한 적이 있으나 지역별로 하는 취업박람회는 특이해서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해주셨습니다.
또 한 켠에는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력서를 가지고 오지 않은 구직자들도 빠르게 작성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 가장 줄이 길었던 곳은 두구두구두구…바로 취업사진촬영부스!
이력서부터 취업사진까지 원스톱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이 박람회의 장점 중 하나였습니다.
여기는 열 띈 상담과 면접이 진행되고 있는 기업부스들입니다. 저도 몇 군데의 부스를 찾아가서 간단한 대화를 나누었는데요
이 박람회에 처음 참가하시는 한 기업의 담당자 분께서는 참여 연령대가 다양한 것이 특이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실제로 부대행사 관에는 서대문구 일자리 지원센터, 대한상공회의소 등의
부스가 마련되어 취업취약계층분들의 상담이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재취업을 위한 상담이 있다는 소문을 들으셨는지 많은 분들께서 참가해주셨습니다.
또한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의 참여도 많았습니다.
고졸채용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어서 그런지 더 눈여겨보게 되었는데요, 박람회에 참가한 학생들과도 잠깐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박람회를 소개받아 참가하게 되었다는 소녀들. 디자인을 전공하고 있어서 디자인 직무 위주로 상담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꿈 많은 학생들을 위해 열린 또 하나의 행사! 바로 특성화 고등학교 취업특강 이었습니다.
3시부터 4시까지 3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역시나 많은 고등학생들이 참가한 모습이 보입니다.
이날 강의는 사람인HR의 문영숙 컨설턴트님께서 해주셨습니다.
다소 지루할 수도 있는 ‘강의’ 형식이었지만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게, 참여형으로 진행하셔서 즐거움과 유용함을 동시에 주는 강의였습니다.
특히 사회인이 되면 학생과는 다른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회사는 학교와 다르고 상상처럼 멋있기만 한 곳이 아니다.’'자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이런 메세지를 재미있는 사진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알려주셨습니다.
또 직무를 선택하는데 고민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전공과 직무는 꼭 같지 않아도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실제 컨설턴트님도 공대 출신이셨지만 적성을 찾아 고민한 끝에 현재의 컨설턴트가 되셨다고 하니 학생들이 놀라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렇게 알찼던 강의를 마지막으로 박람회 탐방을 마쳤습니다~!
지역별로 채용을 원하는 기업들과 정보가 부족한 구직자들 간 소통의 다리역할을 하고 있는 희망취업박람회!
다가올 9월4일에는 KBS88체육관 (강서/양천)에서, 10월 11일에는 도봉구청 2층 대강당(도봉/노원/중랑)에서
찾아가는 희망취업박람회가 또 열린다고 하니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이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