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이화여자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4-29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모집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2013년 4월 22일부터 5월 12일 까지 입니다.

모집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학교 3학년 이상 재학 및 휴학생(외국인 유학생 가능)
- 비즈니스적 소양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글로벌 인재들과 함께 경쟁하고 성장하는데 두려움이 없는 인재
- 중국, 베트남, 인도 등 글로벌 시장의 전문가로 언제든지 뛰어들 수 있는 인재
- 성실함과 끈기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인재, 기독교 문화에 열린 마음을 가진 분
- 기독교에 열린 마음을 가진 분

채용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서류전형 -> 직무적성검사 -> 1차 면접 -> ESI 인턴십 ->최종면접 ->채용 ->JESI(입사 전 교육과정) 순으로 진행됩니다.

기 졸업자는 지원이 불가능 한가요?

가능합니다. 다만 공채 전형이 따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왕이면 공채에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는 편입니다.

채용 인원이 정해져 있나요?

따로 정해져 있지 않으며, 인재에 어떻느냐에 따라서 많이 뽑거나 적게 뽑기도 합니다. 그래서 기수마다 인원수가 다릅니다. 평균적으로 60~80명 정도입니다.

정직원으로 채용이 가능한가요?

인턴 과정 우수 수료자에 한해 졸업 후 이랜드 그룹 채용을 확정합니다.

경쟁률이 궁금합니다.

경쟁률은 100:1 이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학 성적이 중요한가요?

언어도 하나의 강점이 될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점수를 제한하는 것은 아닙니다.

성적 제한과 전공 제한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혀 제한이 없습니다.

모집 부문과 분야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모집부문은 전략 기획 및 컨설팅 입니다. 분야는 패션, 유통, 외식, 상품기획, 레저비스, 인사, 마케팅 입니다.


인턴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리얼 비즈니스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복사, 커피 청소 같은 잡업무가 아니라 실제 비즈니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CCTV분석 및 고객 동선 추적, 고객 설문조사 및 도팅 조사, 현장적응 및 고객 가치 제공 등의 활동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룹 전략기획본부의 핵심인재관리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합니다.

인턴 기간은 언제이고 구체적인 사항은 어떻게 됩니까?

인턴 프로젝트 기간은 2013년 6월부터 8월 입니다. 6월 말에는 프로젝트 문제해결 교육과정이 있고 7월~8월에는 브랜드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해당 사업부에 실제로 적용될 솔루션을 도출하는 것이고, 두 번째 프로젝트는 중국에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ESI 인턴십 과정이 많이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사실입니다. 하지만 힘든 만큼 다른 인턴십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비즈니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가 아닌데 지원해도 되는 건가요?

이랜드는 기독교적 가치에 기반하여 설립한 회사지만, 직원들에게 특정 종교를 강요 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직원의 50%정도는 기독교가 아닙니다. 다만 종교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배려하기 위해 안내 드린 것입니다.

합격자 발표는 언제, 어디서 하나요?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5월 17일 (금) 20시 이후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MAXIMUM LIFE_우리는 생각보다 멋지다!

여러분, 왜 불행해 하고 있나요? ‘생각보다 멋지다.’ 이런 이야기 들어본 적 오래 되었죠? ‘너희들은 저주받은 세대다. 희망이 없다, 아프니까 청춘이다’ 이런 이야기만 듣고 있지요. 가뜩이나 우울한 이 세상, 더 우울해질 필요 있나요?

내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카테고리 안에서는 최선을 다하고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보자 이겁니다. 여러분 세대 우울할 거 없고 저주받은거 아닙니다. 희망 있습니다. 더 중요 한 건, 여러분 들이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더 멋진 인생 살수 있고 그렇게 계획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배짱 있게 다닐 수 있는 회사, 나에게 맞는 회사를 찾자!

저희는 스펙이 아닌 진짜 비즈니스에 맞는지, 이랜드에 맞는 인재인지 봅니다. 32년간 사람을 뽑으면서, 회사에 맞고 비즈니스에 맞는다고 판단되는 사람들을 뽑는 것입니다. 꿈. 면접에서 합격하는 굉장히 중요한 키워드입니다. BHAGS ; 크고 위험하고 대담한 목표를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이랜드는 서류를 꼼꼼히 확인합니다. 스펙 보다는 큰 꿈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을 속이는 실수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랜드의 세가지 키워드란?

이랜드는 이 큰 사람들이 오는 것입니다. 비즈니스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꿈이 작으면 안 될 것입니다. 사람이 마음 속에 품은 것 이상으로는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마음속에 뭘 품고 있는지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즉, 비즈니스 측면과 꿈에 대해서 잘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키워드는 마케팅입니다.고객이 원하는 것을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제공하여 판매를 불필요하게 하는 것. ESI 인턴십 프로그램에서는 이런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혁신입니다. 마케팅을 계속 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는 이 세상에 없던 것이 등장하는데요. 이것을 바로 혁신이라고 합니다.

큰 그릇을 품은 사람이라면 이랜드로!

이번 ESI 채용설명회는 개인적으로도 느끼는 바가 많았습니다. 취업을 함에 있어서 정말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특히 꿈은 무조건 크게 꾸라는 상무님의 말씀이 가장 가슴 속에 와 닿았습니다. 꿈은 그 이하로 실현될 수는 있어도 그 이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어렵다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 젊은 청춘들은 우선 크고 대담한 꿈을 꿔야 할 것입니다. 꿈을 가지는 것이 돈 드는 일은 아니잖아요?^^ 오늘도 취업걱정, 미래걱정으로 불안한 마음을 품고 있는 구직자 여러분, 마음속에 그런 불안감 보다는 꿈과 목표로 가득한 생각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임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