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양천구 해누리타운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5-15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내가 살고 있는 지역으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혹시 들어보셨나요?

사람인은 서울시와 함께 4월 30일부터 6월 26일까지 총 6개의 지역에서 2013 찾아가는희망 취업 박람회을 진행합니다.
2013 찾아가는 희망 취업 박람회는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하여 기획된 박람회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일자리를 소개하여 지역 구직자들과 매칭을 해주고, 온라인 사전매칭과 사후관리를 통해 박람회 이후에도 구직자의 구직활동을 돕고 있습니다.


2013 찾아가는 희망 취업 박람회는 4월 30일 마포/중구/용산 지역을 시작으로 5월 2일에는 구로/금천/영등포 지역에서 열립니다!
5월 15일에는 양천/강서 지역, 5월 30일에는 서초/동작/관악 지역, 6월 4일에는 성북/강북/동대문 지역, 6월 26일에는 송파/강동 지역에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가 있을 예정이니 현재 구직 중인 분이라면 꼭~ 참석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2013 찾아가는 희망 취업 박람회 그 세번째, 양천/강서지역의 박람회 현장을 공개합니다!



5월 15일은 스승의 날! 그리고 희망 취업 박람회 양천/강서지역 개최일!!!
양천구 해누리타운에서 진행된 박람회의 생생 현장을 사람인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지금부터 출발해 볼까요~?




자 이곳이 오늘 취업박람회가 열리는 양천구 해누리타운입니다!!!


입구에서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이력서를 작성하고 계시는 구직자들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뒷모습만 바라봐도 사뭇 진지함이 묻어나는데요?




오늘 박람회의 전체적인 일정표입니다.
어떤 기업들이 구직자들을 기다리고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기업관과 더불어 각종 취업 관련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부스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찾아가기 쉽도록 각 행사관의 위치도 표시되어 있네요.




희망 취업 박람회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한 눈에 봐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이제 박람회에서 어떤 행사들이 있었는지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합시다!!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는 방문자들의 모습입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면접과 더불어 현장채용까지도 진행했기 때문에 많은 구직자들이 신중에 신중을 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력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이력서 작성 관련 콘텐츠가 박람회장에서 재생되고 있네요.
서류작성에서는 이력과 더불어 인사담당자의 눈길을 끌 수 있는 한 마디가 정말 중요하겠죠?

[☞ 사람인 이력서 동영상 가이드 보러가기 클릭!]





서류 작성 다음에는 ‘관심기업’찾기!!!!
채용공고 게시판을 통해서 어떤 기업이 현재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지, 직무는 어떤 것인지에 대하여 간단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꼼꼼히 기업 정보를 살피고 면접을 보고 싶은 부스를 찾아가는 시스템 이었습니다.



더 자세한 기업정보는 정보검색대에서 찾을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문서화한 개인별 이력서도 현장에서 바로 프린팅 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두었구요.
한 구직자가 정보검색대에서 무언가에 집중하고 있네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부스들을 둘러볼까요?
박람회장 곳곳에 기업부스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어떤 직무에 대한 채용인지 설명도 듣고 면접도 가능한 자리이지요.




언제든지 면접의 순간은 항상 떨리고 긴장되는 법입니다. 진심을 다해 자신을 어필하고 있는 박람회참가자들의 모습이에요.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벌써 채용이 마감된 부스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 정도면 박람회의 열기가 얼마나 뜨거웠는지 실감이 되시죠?




이 부스는 각각 양천구, 강서구에서 지원나왔습니다.
사실 알게 모르게 우리가 지역구에서 놓치고 있는 알짜 기업이 굉장히 많다고 해요.
해당 지역의 취업지원 관련 센터에서 정보를 얻는 것도 취업성공으로 가는 길 중 하나!!






사실 요즘, 취업은 비단 젊은이들만의 문제가 아니지요.
고령화는 계속 진행되고 있고, 그래서 정년퇴임 연령과는 점점 멀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퇴직 후 제 2의 일자리를 찾는 발걸음도 굉장히 많았어요.
이런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희망 취업 박람회가 나섰습니다.




또 한 번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면접 이미지컨설팅관!
첫인상이 면접이 87%를 차지한다며 그 중요성을 설명해 주신 오늘의 컨설턴트님.

지원하는 계열에 따라서 조금의 센스를 보여 주는게 좋다고 조언해주셨어요.
사실 너무나도 당연하고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정작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은 무엇인지, 자신의 문제점은 어떤 것인지 파악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아요.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이미지컨설팅입니다!




우선 피부 톤을 진단하고 잘 어울리는 색이 어느 계열이 어떤 것인지 찾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마는 보이는 것이 좋을까? 눈썹은 어떻게 해야 하지? 좀 더 부드러운 인상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면접 전에 이런 저런 고민이 정말 많을 거에요.
다 비슷하게 준비하는 면접정장, 면접메이크업이라도 자신의 피부 톤에 어울리는 계열이 좀 더 적합하겠죠?




여기서 잠깐 팁!
얼굴이 하얗게 보이는 메이크업! vs 얼굴이 생기 있어 보이는 메이크업!
면접 장에 갈 때는 당연히 후자를 선택해야겠죠?
다양한 색이 어울리더라도, 생기 있어 보이는 쪽의 컬러를 선택하면 면접에도 플러스 될 수 있다는 점!






이미지메이킹 후 이력서 사진까지 찍으면 오늘의 취업박람회는 끝!!


지역 구직자들에게 맞추어 진행된 이번 박람회에서는 청년, 중/장년 구직자 모두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취업에 대한 간절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가고자 하는 길을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는 그 정답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올 상반기에는 꼭 취업을 해내리라 다짐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구직자 여러분에게 반드시 좋은 결과 있을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임두리





[☞ 지난 희망 취업 박람회를 통해 면접/이미지메이킹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