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서강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5-16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어느 직무에 관한 인턴십인가요?

R&D 관련 직무에 관한 인턴십입니다.

인턴에 관한 채용인가요?

네, 인턴사원 채용입니다.

정직원 전환이 가능한가요?

네, 인턴십을 우수하게 수료한 인재에 한해서 정직원의 기회를 부여할 것입니다.

인턴십 기간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인 가요?

2013년 7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입니다.

인턴기간에도 급여가 지급되나요?

네, 100만원의 인턴 보수가 지급됩니다.

급여 이외에 인턴에 대한 특전은 무엇이 있나요?

인턴 수료자 전원에게 최대 300만원의 장학증서를 수여합니다.(등록금 내에서 학교명의로 지급하며, 타 장학금과 중복수혜는 불가합니다.)

모집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2014년 2월 이내 졸업 예정자로 화학, 화학공학, 고분자공학, 재료공학, 신소재 공학, 섬유공학 등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채용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면접 > 인턴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됩니다.


서류 접수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2013년 5월 24일까지 입니다.

접수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제출서류를 갖추시어 우편과 방문으로 제출하여 주시거나, E-mail(recruit@kepital.com)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접수는 마감일 당일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하며, E-mail을 이용하여 접수하실 경우 증명사진과 증빙서류를 스캔하여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처 : (121-720)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 450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주) 인사총무팀 채용담당자 앞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는 정해진 양식이 있나요?

네. 당사 홈페이지( http://www.kepital.c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셔서 당사 소정양식에 맞춰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면접은 몇 차례 이루어지나요?

한 차례이며, 팀장급으로 구성된 면접관이 평가할 것입니다.

주로 어떤 질문을 하시나요?

다양한 요소를 평가합니다. 학부생들이기 때문에 현재 공부하고 있는 전공 지식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영어면접도 진행하나요?

저희 회사의 경우 수출이 약 70%나 되기 때문에 엔지니어지만 해외에 나갈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영어능력은 중요시하는 부분이며 면접 중에 영어로 된 질의응답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은 어떤 회사인가요?

세계적인 종합화학기업 Celanese의 TICONA사와 미쓰비시가스화학(MGC), 미쓰비시상사의 3사 합작으로 이루어진 회사입니다. 자동차, 전기, 전자 및 OA기기, 산업기계 등 첨단 제품의 구조부품 소재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폴리아세탈 수지를 ‘KEPITAL’이라는 고유 Brand로 생산하여 전세계에 수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인턴십을 운영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인턴십을 통해서 구직자가 저희 회사와 자신의 직무가 적성이 맞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서, 인턴십이 생소했던 10년 전부터 인턴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턴십 기간에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인턴이라고 해서 잡무를 시키기 보다는, 4주간 진행할 수 있는 Task를 부여하고 직접 실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정직원이 된 후, 해외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있나요?

저희 회사는 미국, 독일, 중국에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여러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있는 회사입니다. 또한 신입사원으로 입사 전에 호주에서 4주간 연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졸 신입사원의 초임 연봉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요?

성과급을 제외하고 3,700만원 수준입니다. 성과급 및 기타 수당을 모두 했을 때 4천 만원 후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회사가 히든 챔피언 아닐까요?
폴리아세탈 시장에서 세계 약 12%, 국내 약 65%의 점유율을 가진 회사. 안정된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회사가 바로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라고 합니다. 다소 생소할 수도 있지만, 국내?외에서 자신의 영역을 확고히 하고 그 분야의 최고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에 우리는 이 회사를 히든 챔피언이라고 부를 수 있지 않을까요? 화려한 마케팅보다는 실력으로 인정받는 이 회사에서 여러분의 능력을 인정받고 펼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강용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