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서초구청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5-30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내가 살고 있는 지역으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혹시 들어보셨나요?

사람인은 서울시와 함께 4월 30일부터 6월 26일까지 총 6개의 지역에서 2013 찾아가는희망 취업 박람회을 진행합니다.
2013 찾아가는 희망 취업 박람회는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하여 기획된 박람회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일자리를 소개하여 지역 구직자들과 매칭을 해주고, 온라인 사전매칭과 사후관리를 통해 박람회 이후에도 구직자의 구직활동을 돕고 있습니다.


2013 찾아가는 희망 취업 박람회는 4월 30일 마포/중구/용산 지역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습니다. 벌써 5월 2일 구로/금천/영등포 지역, 5월 15일 양천/강서 지역, 5월 30일 서초/동작/관악 지역이 열렸고,
6월 4일에는 성북/강북/동대문 지역, 6월 26일에는 송파/강동 지역에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가 있을 예정이니 현재 구직 중인 분이라면 꼭~ 참석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지난 5월 30일에 있었던 2013년 찾아가는 희망 취업 박람회 그 네 번째 이야기!서초/동작/관악 지역의 박람회 현장을 공개합니다!

이번 박람회는 서초/동작/관악 세 지역 중 양재역에 위치하고 있는 서초구청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박람회에 딱! 맞춰 날씨도 정말 화창했어요. 박람회까지 가는 길에 놓인 꽃들을 보며 기분 좋게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박람회 장소가 어디지?'라고 생각할 겨를 도 없이 보이는 친절한 화살표!
화살표를 따라서 쉽게 박람회 장소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곳이 바로 오늘의 행사장 입니다.
근데 조금 한산해 보이네요. 제가 조금 일찍 와서 그럴까요?


다왔다고 생각했는데, 다온게 아니었네요.
마지막 계단을 올라가라는 화살표를 따라서 2층으로!!!


2층으로 올라오자 1층과는 달리 많은 사람들로 분비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세 개의 부스! 각 부스에서는 행사의 전반적인 안내를 하고 있었고, 또 정보를 검색하고 이력서를 출력할 수 있는 컴퓨터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는 방문자들의 모습입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면접과 더불어 현장채용까지도 진행했기 때문에 많은 구직자들이 신중에 신중을 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 쪽에서는 수기로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준비가 돼있었습니다. 상담을 하다가 바로 면접을 진행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많은 분들이 진지하게 이력서를 작성하고 계시네요.

로비 한 쪽에서는 이력서 사진촬영이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이력서 사진의 중요성 익히 사람인 이력서 사진 관련 동영상을 보셔서 다들 알고 계시지요? 아직 못보셨다고요? 그렇다면 모두 아래를 클릭!
[☞ 사람인 이력서 사진 잘 찍는 법 보러가기 클릭!]
[☞ 사람인 알쏭~달쏭~ 이력서 사진 스타일 전격비교! 보러가기 클릭!]
이력서, 증명사진, 기업정보! 준비가 다 되었으니 본격적으로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는 강당으로 들어가 볼까요?

내가 상담받고 싶은 기업은 어디있을까?
모든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채용공고 게시판! 3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각 지역 취업지원 부서와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도 나와서 구직자들을 위해 적극적인 도움을 주고 있었습니다.

박람회장의 전경입니다. 많은 구직자들로 북적북적하지요? 잘 보시면 번쩍이는 불빛을 보실 수 있으신데요, 바로 방송촬영을 하고 있는 카메라입니다. 이 날 여러 매스컴에서 이 박람회를 취재하기 위해 왔었어요.
이 정도면 박람회의 열기가 얼마나 뜨거웠는지 실감이 되시죠?


그런데 잘 보면 특이한 점을 한 가지 더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교복을 입은 학생들인데요, 곳곳에서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학생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서 귀로만 듣던 취업난을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박람회장 가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이미지 컨설팅! 면접결과의 대부분은 이미지에 의해서 결정된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신적 있나요? 그 만큼 자신의 이미지가 어떤지 진단을 내려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이미지 컨설팅 부스에서는 단순히 이미지에 대한 이론적 강의가 아닌 여러가지 도구를 이용해서 실질적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만큼 구직자분들의 관심도 많더라고요.


사실 요즘, 취업은 비단 젊은이들만의 문제가 아니지요.
고령화는 계속 진행되고 있고, 그래서 정년퇴임 연령과는 점점 멀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퇴직 후 제 2의 일자리를 찾는 발걸음도 굉장히 많았어요.
이런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희망 취업 박람회에서는 청년층과 중장년층 모두를 위한 취업컨설팅 부스가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취업컨설팅을 끝으로 오늘의 박람회 밀착취재는 모두 마쳤습니다. 매번 청년층을 위한 박람회를 취재하다가, '지역'을 테마로 한 취업 박람회를 취재하니 기분이 또 새롭네요. 눈을 돌리면 취업이 보인다고 합니다. 오늘 박람회를 취재한 후 자신의 지역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업들을 찾아보는 것도 이 어려운 취업난을 헤쳐가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박람회에 참가하신 기업들, 구직자 모두가 원하시는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취재를 마치겠습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강용연





[☞ 지난 희망 취업 박람회를 통해 면접/이미지메이킹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