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성북구청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6-04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사람인과 서울시가 함께하는 2013 찾아가는 희망 취업 박람회,그 다섯 번째 취업박람회가 지난 6월 4일 성북구청 바람마당에서 열렸습니다.

2013년 찾아가는 희망 취업 박람회는 4월 30일 마포/중구/용산 지역 취업박람회를 시작으로 구로/금천/영등포 지역 취업박람회, 양천/강서 지역 취업박람회, 서초/동작/관악 지역 취업박람회를 진행해 왔습니다. 2013 찾아가는 희망 취업 박람회의 상반기 일정은 이번에 열린 성북/강북/동대문 지역 취업박람회와 6월 26일 열릴 송파/강동 지역 취업박람회를 끝으로 마무리됩니다.
상반기 예정된 2013 희망 취업 박람회를 놓칠 수 없다는 분들은 6월 26일 송파/강동 지역 취업박람회가 마지막 일정이라는 것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성북/강북/동대문 지역의 희망 취업 박람회 현장을 살펴보겠습니다.
따사로운 오후, 야외에서 진행된 성북/강북/동대문 지역 취업 박람회 현장으로 함께 가시죠~
햇볕이 쨍쨍한 6월의 오후,성북구청 인근에는 2013 희망 취업 박람회를 알리는 안내 표지판이 설치되었습니다.
성북/강북/동대문 지역 희망 취업 박람회는 성북구청의 바람마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야외에서 진행된 터라 바람마당에 희망취업박람회 부스가 설치되자마자 지역주민들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박람회가 시작되기 전부터 행사장에는 많은 지역주민들이 모였습니다~
이 것은 박람회의 입구에 보이는 행사 안내도입니다. 박람회장을 찾은 구직자들은 이 안내도를 보고 천천히 차근차근 취업박람회를 둘러보았는데요. 청년 구직자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구직자들의 모습도 많이 보이죠?
구직자들이 박람회장에 들어서면 박람회 안내 책자를 받게 되는데요. 이 책자를 통해서 구직자들은 참가기업에 대한 채용공고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은 박람회의 운영을 담당하는 운영본부입니다. 운영본부에 구직표를 제출하면 사후 매칭을 도와준다는 것, 이미 알고 계시죠!? 작성하신 구직표를 운영본부에 제출하시면 서울시 일자리 센터에 구직자의 정보가 제공되어, 사후에도 취업매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구직표는 이력서 작성대에 구비되어 있는데요 이력서 작성과 함께 구직표/설문조사까지 작성해주시면 더 나은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은 물론, 희망 취업 박람회의 발전에도 도움이 되겠죠!?
이 부스는 희망 취업 박람회 최고 인기 부스, 이력서 사진 부스입니다. 부스가 설치되자 마자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이력서 사진 촬영을 기다리고 계셨는데요. 이력서 사진 촬영 부스는 2013 상반기 희망 취업 박람회에서 전 지역 인기1위 부스인 것 같습니다.
이력서 사진촬영 부스 외에도 많은 부스가 구직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청년 컨설팅 부스에는 젊은 구직자들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졌습니다.
성북구청은 성신여대와 굉장히 인접해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취업박람회를 찾은 여대생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곳은 2013 희망취업박람회에 참가한 지역 기업들의 부스입니다. 제조업, 건설업, 사회복지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참가하였네요~
각 지역기업의 부스에서는 지역구직자들과 채용담당자들의 상담과 면접이 진행되었는데요.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에 대한 상담도 받고, 현장에서 약식의 면접도 진행되었습니다. 상담에 임하는 구직자들의 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집니다.
지역기업과 지역구직자의 매칭은 지역기업과 지역구직자 모두에게 큰 이점이 있습니다! 지역기업의 경우 지역 구직자를 활용한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하고요! 지역구직자는 통근시간을 줄일 수 있죠~ 이러한 장점 때문에 최근 지역기업의 지역구직자 채용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2013 희망 취업 박람회 성북/강북/동대문 지역 박람회를 둘러보셨는데요. 구직자들의 활기가 넘치는 박람회 현장이 전해지셨나요? 2013 희망 취업 박람회 상반기 일정은 6월 26일 송파/강동 지역 박람회를 마지막으로 끝이납니다! 하지만 2013 희망 취업 박람회 하반기 일정이 오는 7월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상반기에 지역박람회에 방문하지 못하신 분들은 하반기에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