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인하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10-30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사람인 최초] 2012년 HENKEL 제7기 인턴사원 모집에 도전하세요!

2012년 10월 30일, 사람인이 인하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열린 '2012 HENKEL 제7기 인턴사원 모집 설명회'에 찾아갔습니다. 헨켈은 세제&홈케어, 뷰티케어, 접착 테크놀러지스 등 세 가지 사업 부문에 걸쳐 뛰어난 브랜드와 테크놀러지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876년에 설립된 헨켈은 소비재와 산업 용품 부문에서 Persil(퍼실), Schwarzkopf(슈바츠코프), Loctite(록타이트)와 같은 유명 브랜드로 글로벌 마켓 리더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헨켈은 독일 뒤셀도르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 47,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한국의 헨켈은 글로벌 생활용품 및 산업용품 전문기업, 헨켈(Henkel AG&Co. KgaA)의 한국 현지 법인입니다. 1989년 한국에 진출한 헨켈은 ‘브랜드와 테크놀러지를 보유한 글로벌 리더’라는 기업 비전 아래 생활용품, 산업용 및 소비자용 접착제를 비롯 자동차 산업과 일반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는 각종 어플리케이션 및 방음재, 제진재, 실런트, 표면처리제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테크놀러지스를 보유한 글로벌 리더 Henkel이 2012년 제7기 인턴사원을 모집하오니, 이에 도전하여 다양한 기회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취재기자 : 박수지 / 제작 : 박수지

[기업소개]

[비전]

[채용정보]

헨켈 인턴쉽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이번 채용은 제 7기 모집이고, 헨켈의 인턴쉽은 여타 기업의 인턴쉽과는 차별화된 구성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턴 근무 기간 중 개인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해당부서의 다양한 실무경험을 통하여 직무적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해당부서의 숙련된 전문가인 멘토로부터 특강을 통한 다양한 피드백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본인의 미래 커리어에 대한 네트워크 및 발판을 다질 수 있습니다. 헨켈의 인턴쉽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간접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취업 과정에서 범할 수 있는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모집 분야가 어떻게 되나요?

Engineering(엔지니어), SCM(물류/유통), Marketing(마케팅), Purchasing(구매), Sales(영업), HR(인사)로 총 6개 부문에서 모집하고 있습니다.

Engineering(엔지니어) 분야의 채용 인원은 몇 명인가요?

8명 가량 모집할 계획입니다.

Engineering(엔지니어) 지원 시, 우대 사항은 무엇인가요?

화학 또는 자동차 관련학과 등 이공계열 전공자를 우대합니다.

직무에 관련된 전공자가 아니면 지원이 불가능한가요?

아니요, 지원 가능합니다. 채용 공고에 기재된 우대 전공 부분은 말 그대로 우대사항일 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자격요건은 아닙니다. 특히 SCM(물류/유통), Marketing(마케팅), HR(인사) 등의 분야에서는 전공 무관으로 모집하고 있으므로 전공에 큰 구애 없이 지원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지원 직무에 대한 열정 및 이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본인만의 경험 등을 어필해주시기 바랍니다.

Sales(영업) 분야에서 근무지가 다른 두 개의 공고가 있는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강남 지역 근무자는 실제로 현장 영업의 외근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고, 마포 지역의 근무자는 주로 이를 지원하는 내근직 위주의 업무를 수행할 계획입니다.

지원 자격이 어떻게 되나요?

국내외 대학 재학생 및 2013년 2월, 8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 졸업자입니다. 헨켈의 인턴사원 모집은 지원 자격에서부터 열린 기회를 부여하고 있고, 큰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실제로, 1학년 재학생을 인턴사원으로 채용한 적도 있습니다.

여러 분야에 중복 지원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1지망/2지망의 개념이 아니라, 각 희망 직무로 본인의 지원서를 직접 따로 등록하는 방식입니다. 중복 지원자의 경우, 지원서에 복수 지원했다는 여부를 반드시 기재해주셔야 그 부분을 검토 가능합니다.

전형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서류전형 평가 후, 통과자에 한해 최종적인 면접을 진행합니다.

공인어학성적이나 학점에 제한이 있나요?

아니요, 없습니다. 영어 능통자를 우대하지만, 점수만으로 지원자의 수준을 판단하지 않습니다.

인턴과정을 종료한 후, 정규직으로의 전환 기회가 주어지나요?

네. 헨켈 인턴쉽의 본래 목적은 훌륭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실질적인 인력계획을 수립한 후 정규직 전환을 계획하여 모집 공고를 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인턴사원 출신 중, 정규사원으로 채용된 분도 있습니다. 이번 7기 모집에서는, 다섯 명 정도 전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채용에 있어서, 나이나 성별에 제한이 있나요?

아니요, 헨켈은 연령이나 성별에 대한 차별이 전혀 없는 기업입니다. 여성 인력의 중요성을 항상 강조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회를 부여하는 기업 문화가 존재합니다. 실제로, 여성 대표 경영진도 있으며 그만큼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면접전형]

면접전형에서는 최종 입사자의 몇 배수 정도가 응시하게 되나요?

면접에서 대략 3배수 정도의 지원자를 평가할 계획입니다.

영어 면접도 진행하나요?

영어 인터뷰는 따로 실시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지원자의 수준 파악 목적으로 중간중간에 영어 질문이 주어질 가능성이 있지만, 크게 당락을 결정짓는 요소는 아니니 그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장에서 전하는 생생 TIP]

지원서 작성 시, 도움이 될만한 Tip을 주신다면요?

실무 역량 중심의 내용으로 지원서를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분야의 실무에 관련된 교육 경험이나 공모전, 각종 대회 참여 경험 및 수상 경력을 강조하고 싶은 부분 위주로 지원서에 기재하신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자의 입장에서 본인의 최대 강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끔, 장점이 가장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지원서 작성을 마친 후, 다른 사람에게 한 번 더 검수를 부탁하여 오류나 오타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력서에 첨부한 사진을 수정하거나 왜곡하면 할수록 평가자의 입장에서는 지원자의 진정성 부분에 의문이 들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불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면접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Tip을 주신다면요?

인터뷰 전에, 미리 예상 질문 및 답변을 준비하여 연습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이야기는 본인의 실질적인 경험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점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표정과 태도에서 본인의 넘치는 열정을 보여주고 면접관에게 이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영어 질문을 받을 경우에는, 처음부터 장황한 부연 설명은 하지 말고 질문에 관해 직접적인 답변을 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