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한국아즈빌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2-11-16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아즈빌과 함께 미래를 이끌어 나아갈 패기 있고 열정적인 인재를 모집합니다.

한국아즈빌은 일본의 아즈빌그룹이 100% 출자한 한국 내 자회사로, 20여 개의 글로벌 거점 중 최초로 1999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한국아즈빌은 그룹이념인 '인간을 중심으로 한 오토메이션'에 기반한 '인간중심의 인재경영'을 통하여, 한국 내 산업자동 제어분야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한국아즈빌과 함께 미래를 이끌어 나아갈 패기 있고 열정적인 인재를 모집하오니, 지금 바로 도전하세요!

취재기자 : 박수지 / 제작 : 박수지

[기업소개]

[CEO인사말]

[경영이념]

[인재상]

[채용정보]

하반기 모집 부문은 어떻게 되나요?

EPC, CP, DCS(Eng, 기술영업), 빌딩제어(Eng) 기술영업 신입/ 경력직을 모집 중 입니다.

모집부문의 직무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PC 영업에서는 해외 플랜트에 공급되는 제품(Control Valve, Field Instrument 등)의 기술영업 활동을 수행합니다. CP 영업에서는 반도체 및 FPD(Flat Panel Display) 제품의 기술영업 활동, DCS에서는 Distributed Control System의 Eng/ 기술영업 활동을 수행합니다. 마지막으로, 빌딩제어(Eng) 부분에서는 에너지 절약시스템(SAVIC or BEMS) Eng/ 기술영업 활동을 수행합니다.

직무에 관련된 전공이 아니면 지원이 불가능 합니까?

신입일 경우 관련 전공으로, 경력직일 경우 전공보다 직무경험으로 지원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렇다면, 모집 전공 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이공계열 (계측/제어/전기/전자/설비/통신/반도체 등) 입니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의 지원자격(나이, 학력, 어학점수 등)은 어떻게 되나요?

나이는 무관하고, 학력은 전문대(2~3년) 이상입니다. (고졸일 경우, 경력이 2~3년 필요) 어학점수는 일본어 2급 또는 영어(TOEIC 700점) 이상을 우대합니다.

합격자 평균 어학 점수를 알 수 있을까요?

어학점수로 합격여부를 판단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우대사항 중 하나일 뿐입니다.

동종 사 인턴 경험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우대사항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졸업 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수습 기간이 있나요?

입사일로부터 3개월간 수습기간입니다.

특별히 강조해 주실만한 인사 제도나 복리 후생이 있을까요?

인사제도는 조직과 개인의 성과에 기초하여 공평한 처우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업적평가와 역량평가 두 가지를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복리후생으로는 단체상해보험 가입, 종합건강검진 지원, 경조금 및 경조휴가, 장기근속, Refresh휴가, 전국콘도지원, 명절선물, 휴대전화비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류전형]

지원서 작성 시 유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자신만의 이야기를 사실 그대로 작성하면 좋을 듯 합니다. 단, 이야기라 하더라도 간략하게 기입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기소개서에서 중점적으로 보시는 부분이 있나요?

본인의 어떠한 부분을 소개하고 어필하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의 줄거리와 체계적인 구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가점이 적용되는 사항이 있나요?

어떤 활동이나 업무로 인하여 행동한 현실보다는, 그로 인해 느꼈던 스스로의 생각이나 개선부분 등을 기입하면 좋을 듯 합니다.

[면접전형]

면접 소요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약 20~40분 가량 소요되고 있습니다.

면접 유형은 어떻게 되나요?

다 대 다 방식의 그룹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영어 면접이 진행되나요?

가능한 분들에 한해, 외국어로 질문 또는 답변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장에서 전하는 생생 TIP]

면접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Tip을 주신다면요?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의지와 열정적인 면도 평가되지만, 면접관이 질문하는 요지를 이해하고 답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열정적으로 표현하고 얘기하더라도,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지 못하면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원자들에게 말씀하고 싶은 부분이 있나요?

채용박람회에 참가하신 지원자 분들의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원여부와 관계없이 문의하시는 사항에 성실히 임하였습니다만, 저희 기업의 채용전형과 맞지 않은 지원자 분들을 볼 때는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지원결과와 관계없이 저희 기업에 관심 가져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