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장소 : 연세대학교
제공 : 사람인

설명회 날짜 : 2013-03-13



채용설명회 템플릿 - 20100823
올리버 와이먼이라는 회사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1984년에 미국 뉴욕에서 설립된 컨설팅기업입니다. 당시 기업들은 비즈니스에서 경제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있었고, 설립자인 Alex Oliver, Chuck Bralver, Bill Wyman은 이를 기회로 삼아 컨설팅 기업을 설립하였습니다.현재는 25개국의 50개 이상의 도시에서 3,000여명의 컨설턴트가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금융 뿐만 아니라 에너지, 유통, 제조,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항공, 헬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략, 위험관리, 조직관리, 마케팅 등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리버 와이먼 인턴쉽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글로벌 경험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상하를 막론한 토론이 자유롭게 이루어집니다. 이는 인턴이지만 한 사람의 컨설턴트로서의 책임감과 직무가 부여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 채용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서류를 온라인 올리버 와이먼 사이트에서 접수하고 추후 합격자에 한해 면접이 진행됩니다. 서류 전형 후 2번의 인터뷰가 있습니다.

인턴쉽 기간은 언제인가요?

7~8월 2달로 진행되며 사정에 따라 연장도 가능합니다.

이번 채용 인원을 알 수 있을까요?

0명단위로 채용 예정입니다.

특별한 지원 자격이 있나요?

재학생과 졸업생 모두 가능합니다.

영어회화를 어느 정도 해야 하나요?

팀원들끼리의 의사소통만 가능하면 됩니다. 따로 공인 시험으로 보시고 점수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급여는 어느 정도 수준인가요?

1,2년차 컨설턴트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턴쉽이 끝나면 정직원으로 전환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여름 인턴쉽을 거치고 나면 정직원으로 offer를 받게 됩니다. 50%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직원 offer를 받고 예정대로 입사가 불가능하더라도 충분히 조율이 가능합니다.여름 인턴쉽을 놓치신 분은 가을에 full time채용공고가 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류 제출기간은 언제까지 인가요?

2013년 4월 2일까지 cover letter와 resume, transcripts을 www.oliverwyman.com/careers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력서 작성 TIP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이력서 작성시에 컨설턴트로서의 열정과 노력이 담겨있다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인턴 시작 후 트레이닝 세션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컨설턴트로서의 경험이 없어도 관계없습니다. 본인의 열정을 잘 표현해주세요.

면접은 언제로 예정되어 있나요?

2013년 4월 2일 화요일과 4월 5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2번의 인터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1차 인터뷰에서는 개인적인 질문과 케이스 인터뷰이며 2차 인터뷰는 좀 더 심화된 케이스를 이야기하는 인터뷰가 될 것입니다.그리고 물론 외국인 면접관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올리버 와이먼이 함께 일하고 싶은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호기심이 많고 배우고자 하는 열망이 강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나고 논리적이지만 협업하기 좋은 사람입니다.

올리버 와이먼이라는 기업이 다른 컨설팅 기업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매우 젊고 성장속도가 빠릅니다. 또한 개개인의 성장을 북돋고 있습니다. 사내 트레이닝 환경과 항상 도전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방대한 컨텐츠를 보유한 전문가 그룹으로서 개개인 스스로와 회사에 대한 자부심이 높습니다.동시에 컨설턴트 개인의 Work-Life-Balance를 추구합니다. 1년 1~2달의 휴가 기간이 있습니다.

올리버 와이먼 컨설턴트로 일하는 환경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올리버 와이먼은 실적위주로 평가하며 승진체계가 다른 회사에 비해 빠른 편입니다. 10년 안에 Patner(임원)으로 승진할 수 있습니다.프로젝트 단위로 근무하게 되며 한 프로젝트 당 4명 정도의 인원이 구성되게 됩니다. Flat Relationship을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자유롭게 편안하게 자신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일해온 기업을 소개해주세요.

한국의 삼성과 현대를 비롯하여 소니, Fedex, AT&T, 디즈니 등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근무할 기회도 있나요?

프로젝트에 따라 다르며 최소 1년에 1,2달은 외국에서 일할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분야에서 근무가 가능하나요?

입사 후 수십 여개의 분야에서 경험한 후 몇 년 뒤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골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가령, 자동차에 관심이 많다면 입사 초기부터 자동차 분야에 배정해 드립니다.

전세계를 무대로 관심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면올리버 와이먼의 컨설턴트로 시작하세요!
컨설팅 기업은 주로 B2B이기 때문에 쉽게 알기 어려운 기업 중에 하나였습니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들으며 때로는 막연하게 마음 속에 품고 있던 해외 근무라는 꿈을 이룰 수 있는 기업이 올리버 와이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프로젝트에 배정되어 활동하지만 자기 계발과 휴식으로 일과 생활에 밸런스를 조절하도록 배려하는 기업 문화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글로벌 컨설턴트로 꿈을 갖고 있는 분이라면 올리버 와이먼에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콘텐츠마케팅팀 취재기자 정다운